웅진코웨이_유럽진출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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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 소개
1. 웅진코웨이
2. Blue Gold란 무엇인가?
3. 왜 웅진은 유럽을 택했는가?

Ⅱ. 목표시장 진입 전략
1. SWOT
2. 경쟁자 분석
3. 소비자 분석
4. STP

Ⅲ. 마케팅 전략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Ⅳ. 수익성 분석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기업 소개

1. 웅진코웨이는?
웅진코웨이는 1989년 5월 2일 설립되었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 기업이다. 현재 국내 생활가전시장의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1998년, 업계 최초로 렌탈 비즈니스 개념과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 양성을 통해 사전서비스 개념을 제공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2000년대 중반에 접어들면서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세계 일류의 웰빙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였다.
그 결과 현재 5개 해외 현지 법인과 1개 지사, 네덜란드의 물류기지를 통해 수출을 확대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2009년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웅진코웨이는 서비스, 녹색경영에 중점을 둔 경영활동을 전개해 나감으로써 지속가능기업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진정한 고객가치경영을 실현하고,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세계적인 생활환경기업,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 사업현황 - 회원 수 추이

2) 사업영역
웅진코웨이는 환경가전(정수기, 공기청정기, 음식물처리기)을 기반으로 건강가전(이온수기, 스킨케어시스템), 욕실가전(비데, 연수기), 리빙가전(주방가구, 식탁, 키친시스템 디자인)에 이르는 제품들을 차별화된 판매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3) 영업현황
- 국내 : 1988년 혁신적인 마케팅 기법인 렌탈서비스와 서비스 전문가 ‘코디’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점유율과 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국내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 2009년 말 매출액 기준 렌탈매출 비중이 58%에 이를 만큼, 렌탈사업이 명실공히 웅진코웨이의 가장 큰 역량이자 성장 원동력이다.
웅진코웨이는 렌탈하우스의 개설과 각 종 마트에 입점함으로써 판매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시키고 있다. 또한, 웅진코웨이가 가지고 있는 핵심 역량과 연계된 사업진출을 통해 사업의 다각화에도 힘쓰고 있다.

참고문헌
- 웅진 코웨이 홈페이지 (http://www.coway.co.kr)
- 웅진 코웨이 IR-SITE (http://www.cowayir.com)
- ETNEW (http://www.etnews.co.kr)
-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
- Money Today (http://www.moneytoday.co.kr)
- 2008년 2월 리더스 다이제스트, 생수 얼마나 안전한가?
- ‘Blue Gold’ 토니클라크 저
- 네이버 (http://www.naver.com) 주식 및 증권
- 네덜란드투자진흥청 (http://www.nfia-korea.com)
- 네이버 블로그 : 네덜란드 초보생활 가이드
- 네덜란드 현지 자동차/임대사무소 사이트 (http://www.Marktplaats.n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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