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 카시트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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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900년대 유럽에서 시작된 산업혁명 이후 디젤 차량의 발명과 급속한 보급으로 승용차 이용인구가 증가로 1958년 처음으로 유아 및 어린이를 위한 승차 편의성을 목적으로 한 보조시트 개념의 유아시트가 탄생하였다. 그러나 사고 시 아이의 안전을 보호하는 개념은 그 후 한참 뒤였다. 그 후 영국, 호주 및 미국 정부에서 자동차 유아시트에 대한 안전성연구 착수하여, 1968년 브라이택스 영국 및 호주법인에서 최초로 안전개념의 유아시트를 출시하였다.
1970년 기존의 유아시트의 위험성이 대두되면서 세계 최초로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유아시트에 대한 안전기준이 제정되었으며 그 후 유럽 및 미국에서도 안전기준이 제정되었다. 1년 뒤, 세계 최초로 오스트레일리아 정부는 안전시트의 법제화와 동시에 엄격한 단속을 실시하였다. (1971년초 빅토리아 주에서 발생한 자동차사고로 인한 유아 사망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면서 조기 법제화 실시)
아시아쪽에서는 1992년 최초로 싱가폴이 장착의무를 법제화 하였으며 일본도 2000년에 법제화를 실시한 상태고 우리나라도등 여러 아시아 국가들이 법제화를 하였다.
이러한 국제적인 유아용시트 장착의 의무화에 따라 국제적인 수요가 증가 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권의 경제 성장으로 인하여 많은 수요가 창출할 것으로 생각 된다.
어른용 안전벨트 아이에겐 ‘사망벨트’
[매일경제 2004-11-18 18:11]
◆교통사고 확 줄이자 (26)◆
회사원 박광희 씨(34ㆍ양천구 목동)는 지난주 말 가족과 함께 인왕산을 찾았다 . 출발 전에 박씨는 타이어압력을 챙겨 보고 브레이크를 점검하는 등 만반으로 준비를 갖췄다. 우선 안전벨트를 매고 조수석에 탄 6살짜리 큰딸에게도 안전벨트를 채워 주는 것도 있지 않았다.
박씨는 운전 도중 간간이 뒷좌석에 한 살배기 딸을 안고 탄 이상희 씨(31, 부인)에게 애들 뛰면 위험하니 꼭 잡고 있으라고 당부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족 나들이 풍경이다. 하지만 이 풍경에는 무서운 재앙 가능성이 숨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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