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트 업체 다이치의 경쟁력 제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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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1. 선택 동기
1) 유아용 카시트 장착의 필요성
2) 유아용 카시트 장착의 의무화
2. 환경 분석
1) 유아용 카시트 시장의 크기와 잠재력
2) 해외브랜드의 수입증가

■ 본론
1. 경쟁자 선정
1) 국내 시장 점유율
2) 국내 시장 진입 브랜드 파악
2. 다이치와 브라이텍스의 속성분석표
1) 설문지 분석
2) 속성점수표 분석
3) 다이치의 전략 분석
3. 다이치의 SWOT 분석

■ 결론
1. 전략 및 시사점
1) 다이치의 서브 브랜드 런칭
2) 고객 충성도 강화

■ 참고자료 및 출처
본문내용
■ 서론

1. 선택 동기
1) 유아용 카시트 장착의 필요성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 건수는 매년 10만 건 이상이며, 연평균 출생 아동 수가 50만 명에 미치지 못함을 고려할 때 이는 매우 심각한 수준이다. 더욱 심각한 점은 교통사고 대비 사망 비율이 매우 높다는 것인데, 경찰청 자료에 따르면 2008년 3124건, 2009년 3146건, 2010년 3135건, 2011년 2886건, 2012년 3077건 등 연 평균 3000여건의 유아 사망 교통사고가 발생하였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유아는 성인보다 큰 충격을 입고, 이는 치명적인 피해로 이어지므로 사고 시 유아를 최대한 보호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유아용 카시트를 사용할 경우 1~2세 영아는 71%, 3~4세는 54%의 사망률 감소 효과가 있지만 국내 유아용 카시트 착용률은 선진국 대비 매우 저조한 편이다. 교통안전공단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3년 국내 카시트 착용률은 39.4%로 독일 96%, 영국 95% 등 선진국 수준에 크게 못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2) 유아용 카시트 장착의 의무화
정부는 지난 2006년 도로교통법 전면개정을 통해 유아의 경우 카시트를 의무적으로 착용하도록 하고 있다. 정부는 만 6세 미만의 유아를 자동차에 탑승시킬 때 유아보호용장구인 카시트를 장착하지 않으면 단속을 통해 3만 원의 범칙금을 부과하게 하고 있다.
이는 카시트가 아이를 교통사고로부터 보호하는 유일한 수단이라는 인식을 널리 알리고,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 카시트를 의무적으로 사용하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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