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 비빔밥 마케팅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밥이 어떤 특성을 가지는지, 세계적으로 어떠한 가능성이 있는지 모르고 있다. 비빔밥이 어떠한 음식인지, 과연 세계적인 음식이될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비빔밥은 밥위에 나물류, 고기, 달걀, 버섯 등의 다양한 재료를 얹고 고추장, 간장과 같은 양념으로 비벼먹는 음식이며 재료와 양념장에 따라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다. 이처럼 비빔밥은 만드는 사람은 표준화된 재료로 만들고 , 먹는 사람은 개성에 따라 참기름, 고추장 등을 넣고 비벼서 새로운 맛을 낼 수 있게 돼있다. 표준화와 개성화의 퓨전으로 새로운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아마 세계에서 몇 안되는 음식이 아닌가 한다.
◆ 세계유일의 매운맛 소스 고추장
매운맛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입맛을 자극하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지금 세계적인 맛의 추세는 매운 맛이다. 매운맛의 소스는 칠리소스, 타바스코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부분이 톡쏘는 매운맛으로 맛이 단순한데 비하여 고추장은 매우면서도 달콤하고 오묘한 맛이난다. 또한 발효식품이기때문에 건강에도 좋아서
세계적인 소스가 될 가능성이 충분하다.
◆ 패스트푸드 비빔밥
비빔밥은 이미 준비된 재료를 밥에 얹어 비비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speedy한 음식이기 때문에 재료의 준비에 따라 햄버거 만큼이나 빠르게 제공될 수 있다. 또한 1회용기의 사용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맛과 멋이 있는 음식
나물류와 고기, 버섯, 달걀, 튀각등의 다양한 재료에 고소한 참기름과 고추장을 버무려 맛과 영양은 물론이고 하얀 밥위에 올린 노랗고, 하얗고, 붉고, 푸른색의 조화는 정말 아름다워 시각적으로도 훌륭하다.
◆ 다이어트 식품 비빔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도날드 SWOT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국제경영전략,광고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개선방안및 나의견해
  • 방안(1) 문제점1) 소비자의 패스트푸드 기피소비자가 스스로 건강을 챙기며 안전한 품질의 식품을 선호하는 웰빙문화가 정착되었다, 웰빙은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이라는 의미에서 주로 패스트푸드 대신 슬로우푸드 즉 건강한 음식을 챙기는 사람들이 주로 쓰는 용어다. 따라서 패스트푸드의 영양 측면에서 부정적인 인식이 나타나고 있다. 지방 함량과 열량이 너무 높고 염분, 당분, 지방이 많아 특히

  • [프랜차이즈]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 사례1. 다국적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일반적 마케팅 전략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은 본부국의 입장에서 볼 때 현지의 시장 환경에 따라 약간의 차별을 두게 마련이다. 이는 현지국의 시장 환경이 각 나라마다 상이하고, 문화, 종교, 사회 관습적인 면에 의해 소비 환경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선 시장 세분화를 통한 지역시장에 대한 세밀한 분석을 한 후 진출하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경영

  • [외식산업] 한국음식 세계화 전략
  • 방안한식 세계화의 가장 큰 약점은 조리법의 비 표준화이며 또한 점포 경영의 매뉴얼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앞으로 정부 연구기관에서 조리법의 표준화가 체계적이고 심도있게 연구되어야 할 것이며 조리 교육도 함께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 또 그동안 한식업의 마케팅력은 매우 취약하였다. 이로 인해 홍보가 제대로 되지 못하였고 아시아 음식 중에서도 인지도 열세로 고전을 하여 왔다. 이제 업계의 조직화 유도와 함께 마

  • [다국적기업론] 한스비빔밥 해외 진출사례
  • 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기업소개1.1 오리엔스1.2 한스비빔밥 소개 1.3 한스비빔밥의 특징 2. 해외진출2.1 진출계기2.2 해외진출현황3. 미국시장 진출3.1 미국음식문화의 특징3.2 미국 외식산업시장3.3 미국시장진출 전략3.4 성공요인3.5 미국 진출에 지속적인 성공을 위한 차별화 전략4. 중국으로의 진출4.1 중국음식문화의 특징4.2 중국 외식산업시장4.3 한국 외식산업의 중국시장진출 현황 4.4 중국시장진출 실패요인4.5 중국진출 성공 과제Ⅲ.

  • [마케팅] (주)놀부의 외식산업 해외시장 진출 경영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방안
  • 마케팅의 한 부분으로 시행하고 있다. 그리고 그러한 궁금증을 스토리텔링의 방법으로 방문고객의 궁금증을 풀어주면서 한국의 음식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재미를 주는 등의 한국문화의 전도사 역할 또한 수행하고 있다.제 Ⅳ 장 (주)놀부가 해외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방안 제 1 절 감성 마케팅에 주력핑크색 계열의 색상 인테리어가 입맛을 자극하고 식욕을 돋우며 매출을 증대 시킨다는 말이 있다. 이것은 소비자의 마음속에 잠재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