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식음료 판매의 기술적 방법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본론

제1절 식음료 기원 및 개념
제2절 접객서비스맨의 자격과 기본정신
제3절 메뉴
1)메뉴의 정의와 역할
2)메뉴의 사명과 작성조건
3)메뉴작성의 형태
4)메뉴작성의 주의사항
5)메뉴 마케팅 전략
제4절 주문 받는 요령과 추천 요령
제5절 식음료 판매요령
1)음식판매 서비스 요령
2)커피판매 서비스 요령
제6절 음료 판매 요령
제7절 고품질 서비스 기법 사용법
제8절 단골고객 만들기
제9절식음료 판매 촉진 방안
제10절 성공한 식당의 판매기술
1)뜨고있는 한스 비빔밥
2)놀부의 판매기술

Ⅲ결론

본문내용
식음료사업의 역사는 인간이 음식을 섭취하는 것과 동시에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초기의 사람들은 생존을 위하여 우목생활로부터 일정지역에서 거주하면서 음식을 만들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음식상품을 가지고 경제 활동을 하게 된 후 분업이 추진되고 도시형성으로 발전해 갔다.
이들의 도시에서는 일정한 대가를 받고 조리된 식품, 즉 요리를 판매하는 업종이 생겨났는데, 고대 그리스에서 발생한 타베루너라는 음식시설은 그 전형적인 예라고 할수 있겠다. 이와같이 음식점에서 제공한 서비스는 단지 식재료를 조리하여 제공한는 것 뿐만 아니라 요리와 술을 즐기고 분위기를 즐기는 등 현대적 의밀의 호텔 및 외식업의 식음료기능과 별로 다를 바가 없었다. 파키스탄에서 발견된 고대 모헨죠다로우적에서는 당시 사람들이 많은 양의음식을 준비할 수 있는 석조오븐과 스토브가 설치된 레스토랑과 같은 곳에서 식사를 했던 흔적이 나타났다. 오늘날과 같이 호텔 및 외식업이 거대한 산업으로까지 성장하게 된 배경은 고대 이집트의 무덤과 사원에서 발견된 벽화에서 보여 주듯이 원시적인 음식업으로부터 오랜 역사를 거치면서 발전되어 온 것이라 말할 수 있다.
호텔 및 외식업의 식음료부문은 음식을 만든다는 측면에서 접근하면 기본적인 제조업에 속하지만. 최종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한다는 측면에서는 소매업이다. 따라서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인적 의존도가 높은 서비스가 포함하고, 이를 매우 중요시한다는 측면에서도 또한 용역업으로서 복합사업이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외식산업과 창업론 - 정봉원
식당경영원론 - 임경민
외식산업 식음료 서비스 실무론 - 김기영 추상용 채영철
한국경제 신문 2002.3.5
www.O2net.net
www.ctril.co.kr
www.hasbibap.com
www.nolbo.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마케팅]제주지역 리조트 호텔 개선에 대한 연구
  • 제주지역 리조트 호텔 개선에 대한 연구제 1 장 서 론 4 제 1 절 연구의 목적 4제 2 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4제 2 장 리조트 호텔의 마케팅 특성 고찰 5제 1 절 리조트 호텔의 개념 및 발전 51. 리조트 호텔의 의의 52. 리조트 호텔의 발전단계 5제 2 절 리조트 호텔의 마케팅 특성 61. 리조트 호텔 마케팅 특성 62. 리조트 호텔 마케팅 한계점 8제 3 장 제주지역 리조트 호텔의 현황평가 10제 1 절 외부의 환경적 여건 101. 관 광 여 건 102. 기 후 여

  • [호텔산업]호텔의 주방관리
  • 방법을 해결하는 과정이다.기록 및 기장관리 : 주문서사본, 구매청구서, 물품인수장부, 검사 또는 반품에 대한 보고 기록서를 작성하여 비치. 보관하여야 한다.(2) 검수관리 주방 및 각 업장에서 사용될 식재료에 대한 식음료의 구매 관리과정의 절차가 완료되어 본격적으로 식용가능한 식재료가 업장으로 유입되기 시작하면서 동시에 이루어지는 관리활동이 바로 검수관리이다. 검수관리 진행 과정 다음단계가 식재료를 구매명세서에 의해 검사하

  • [호텔경영론] 고객불평 관리를 통한 고객만족
  • 방법으로 신속히 환불해 드린다.✔ 포스팅(Posting)을 잘못 했을 경우잘못된 포스팅(Posting)으로 인해 고객으로부터 연락이 왔을 때에는 먼저 실수를 인정하고 고객에게 사과를 드린다. 그리고 잘못 포스팅한 것을 정정하고 고객에게 정정했다는 말과 함께 다시 한 번 사과를 드린다.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늘 조심하며 신중을 기해야 한다. 잘못된 계산으로 인해 고객의 불평이 발생되면 호텔에 대한 신뢰와 믿음이 깨질 수 있다.다. 컨시어지 서비스(Conci

  • [호텔기업가치][호텔기업][기업가치][기업][호텔기업가치 수단][호텔기업가치 환대]호텔기업가치의 수단, 호텔기업가치의 환대, 호텔기업가치의 창출요소, 호텔기업가치 교육훈련, 호텔기업가치 관련 제언
  • 판매자에 의해서 제공된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지각으로 정의되어 지고 있음(Kock, 1995)을 통해서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위해서는 고객이 지각한 성과로 측정하여도 문제가 없음을 알 수 있다. 이 이론들은 모두 서비스 품질 측정과 관련되는 이론들로서 본 연구에서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측정이론을 바탕으로 한 호텔의 서비스 속성에 대한 연구를 제시하고자 한다. 먼저 Grönroos(1984)의 경우는 서비스란 “고객과 고객 접속요원, 물리적, 기술적 자원 및

  • 호텔경영전략 단계 및 유형,호텔경영전략중요성,호텔경영전략개념및사례
  • 호텔경영의 가장 큰 목적은 고객만족과 인적서비스를 최대화하는 것이다. 정보기술(IT : Information Technology)의 사용은 때때로 이러한 목적에 부합되지 않는 것으로 인식되어 왔다. 이로 인하여 호텔산업부문은 운영하는 데 있어 정보기술을 적용하는 것이 타 산업부문보다 뒤떨어지는 경향이 있어 왔는데, 이는 기계적인 환경을 조성함으로서 인적서비스의 방해요인으로 비춰져 왔기 때문이다. 호텔산업의 정보화에 대한 인식은 1965년대에 들어와서 대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