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식음료 판매의 기술적 방법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본론
제1절 식음료 기원 및 개념
제2절 접객서비스맨의 자격과 기본정신
제3절 메뉴
1)메뉴의 정의와 역할
2)메뉴의 사명과 작성조건
3)메뉴작성의 형태
4)메뉴작성의 주의사항
5)메뉴 마케팅 전략
제4절 주문 받는 요령과 추천 요령
제5절 식음료 판매요령
1)음식판매 서비스 요령
2)커피판매 서비스 요령
제6절 음료 판매 요령
제7절 고품질 서비스 기법 사용법
제8절 단골고객 만들기
제9절식음료 판매 촉진 방안
제10절 성공한 식당의 판매기술
1)뜨고있는 한스 비빔밥
2)놀부의 판매기술
Ⅲ결론
- 본문내용
-
식음료사업의 역사는 인간이 음식을 섭취하는 것과 동시에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초기의 사람들은 생존을 위하여 우목생활로부터 일정지역에서 거주하면서 음식을 만들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음식상품을 가지고 경제 활동을 하게 된 후 분업이 추진되고 도시형성으로 발전해 갔다.
이들의 도시에서는 일정한 대가를 받고 조리된 식품, 즉 요리를 판매하는 업종이 생겨났는데, 고대 그리스에서 발생한 타베루너라는 음식시설은 그 전형적인 예라고 할수 있겠다. 이와같이 음식점에서 제공한 서비스는 단지 식재료를 조리하여 제공한는 것 뿐만 아니라 요리와 술을 즐기고 분위기를 즐기는 등 현대적 의밀의 호텔 및 외식업의 식음료기능과 별로 다를 바가 없었다. 파키스탄에서 발견된 고대 모헨죠다로우적에서는 당시 사람들이 많은 양의음식을 준비할 수 있는 석조오븐과 스토브가 설치된 레스토랑과 같은 곳에서 식사를 했던 흔적이 나타났다. 오늘날과 같이 호텔 및 외식업이 거대한 산업으로까지 성장하게 된 배경은 고대 이집트의 무덤과 사원에서 발견된 벽화에서 보여 주듯이 원시적인 음식업으로부터 오랜 역사를 거치면서 발전되어 온 것이라 말할 수 있다.
호텔 및 외식업의 식음료부문은 음식을 만든다는 측면에서 접근하면 기본적인 제조업에 속하지만. 최종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한다는 측면에서는 소매업이다. 따라서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인적 의존도가 높은 서비스가 포함하고, 이를 매우 중요시한다는 측면에서도 또한 용역업으로서 복합사업이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외식산업과 창업론 - 정봉원
식당경영원론 - 임경민
외식산업 식음료 서비스 실무론 - 김기영 추상용 채영철
한국경제 신문 2002.3.5
www.O2net.net
www.ctril.co.kr
www.hasbibap.com
www.nolbo.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