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경영기법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자는 브랜드를 상품에 내재된 일부분으로 인식하고 있다. 그러므로 브랜드 네임으로 기업 또는 상품의 속성을 전달하는 것은 중요하다.
외국 화장품 회사의 경우 아름다움의 창조라는 상품개발의 공통적인 목표아래 일련의 연계성을 갖는 품목들을 생산하는 기업에서는 회사명을 곧 대표브랜드네임(Family Brand Name)으로 설정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는데 이 경우의 대표브랜드네임은 시장의 개척기에 상품의 존재를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기능에 국한되지 않고 그 대표브랜드네임은 시작되는 상품명을 가진 모든 상품 전체의 Life Cycle이 유지되는 동안, 나아가서는 그 대표브랜드네임과 동일한 회사명을 가진 한 기업이 움직이는 전체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부각되어 기업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게 된다.24) 그러나 최근에는 바비 브라운이나 M.A.C 의 경우에서도 볼 수 있듯이 외국 브랜드에서도 차차 개별브랜드를 강조하고 회사인 에스티 로더의 기업이미지는 연관시키지 않는 등 종전과 다른 마케팅 전략을 행하고 있다.
화장품에 있어서 브랜드네임의 유형은 그 선정동기와 방법이 매우 다양하며 기능면에서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① 미의 추상적인 연상을 위한 문학성이 강한 것
② 용도명을 보조하여 내용물의 성분이나 화장 효과를 암시하는 정보성이 강한 것
화장품은 이미지 상품이고 주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때문에 상품명은 부드럽고 우아하며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것들이다.
□브랜드 네이밍의 예
태평양
― <설화수>
브랜드 의미
雪(눈 설) 化(꽃 화) 秀(빼어날 수). 나이라는 가지 위에 빼어난 아름다움의 눈꽃을 피운다는 의미로 점차 나이가 들어가는 여성들의 모습을 겨울철 앙상한 나뭇가지에 비유하여, 모든 잎을 떨구고 앙상해진 가지 위에 하얀 눈이 소복이 쌓여 있는 모습을 나이가 들면서 거칠고 메마르게 되는 여성들에게 눈송이가 피어난 겨울 나무와 같이 빼어난 아름다움을 드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하이마트 분석
  • 경영진은 출혈경쟁을 하다가는 버티기 힘들다는 점을 인식하였고, 홈쇼핑업체들은 도저히 수지를 맞추기 어렵게 되자 전자제품의 취급비중을 크게 낮추었다.Case 2. 상품질에 대한 악성 루머일부 소비자 가운데 같은 제품이 대리점것과 양판점검의 모델번호가 다른 것을 보고 여러 가지 루머가 이어지고 있다. 양판점 것이 ‘양판점 취급 제품은 기능이 떨어지고 부품이 빠졌다, 양판점 취급제품은 C급이다, 전자 양판점에서 판매 하는 제품은 정상

  • 현대사회와 경영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
  • 경영 공동추진을 위한 노력○ 접대비 관련 법규 준수(국세청), 선물 및 금품수수 금지○ 윤리투명경영 관련 교육 강화LG전자○ 윤리경영 사무국 설치 및 운용○ 협력회사와의 윤리경영 공동추진을 위한 노력○ 접대비 : 접대비 관련 법규 준수(국세청)○ 선물 및 금품수수, 경조사 => 윤리강령 내 규정 명문화○ 내부고발제도 : 온라인신문고 제도 운영○ 교육 : 선진교육 기법 조기수용으로 윤리경영 전사적 실천에 효과 발휘유한킴벌리○ 윤

  • [원가분석] 컨셉엔지니어링
  • 상품 컨셉트 설계라고 할 수 있다. 이 상품 컨셉트는 고객과 기업과 지역사회 모두에게 유익을 제공하고 만족을 창출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노나카 교수는 지식경영을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여, 이를 회사의 전조직으로 확산하여 공유화하고, 이것을 다시 상품, 서비스, 시스템으로 형상화하는 프로세스라고 정의하였다. 결국 이 지식 경영의 산출물은 제품 경쟁력의 극대화로 정의된다고 할 수 있다. 역으로,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은 지식 경영

  • [경영학] 공병호의 자기개발과 자기경영
  • 경영학 관련서적을 한 달에 몇 권씩 읽기로 정한다든지, 자신이 관심을 가진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의 성공 스토리를 탐독한다든지, 목표를 정한다.②목표 설정은 수량, 경비, 기한, 항목 등 가능한 구체적으로 정한다.2. 스케줄은 업무 전체를 파악한 후 효율적으로 짜라.①빽빽하게 스케줄을 잡지 마라. 얼마나 공백시간을 잘 만드는가가 스케줄을 정하는 기본이다. ②타이트한 스케줄은 다음 업タ”沮?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③지

  •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경영환경의 애로사항에 대해 물었을 때, 김동호 부장의 대답은 매우 담담하고 평범했다. “애로사항은 모두가 다 똑같이 느끼는 것이다. 비단 중국이라서 애로사항이 있는 것이 아니라, 한국이든 세계 다른 나라이든 공장 생산을 하다보면 원자재값 올라가는 기복은 있기 나름이다.”라고. 결국 해답은 모두다 다 아는 것이다. 매출로 커버하고 부대비용 절감을 통해 이윤을 확보하는 것 아니냐고. 인터뷰 마지막으로 락앤락의 성공비결에 대해 물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