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니북 : 검색 엔진 마케팅의 완전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1 / 2019.06.01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검색엔진 마케팅의 완전한 이해를 주제로 관련 내용을 정리한 미니 책자입니다. 경영학 또는 마케팅을 전공하시거나, 경영학 또는 마케팅 지식을 필요로 하는 현업 당사자분들에게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빠른 시간내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된 내용입니다. 레포트 작성 또는 대학 시험 공부등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현역에 계신 당사자분들은 관련 내용을 숙지하고 마케팅 업무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업무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 목차
-
1. 검색 엔진 마케팅의 정의
2. 검색엔진 마케팅에서 키워드의 중요성
3. 검색 엔진 마케팅 5단계
4. 성공적인 검색엔진 마케팅 4가지 방법
5. 해외 검색엔진 마케팅
6. 구글을 이용한 검색엔진 마케팅
- 본문내용
-
1. 검색 엔진 마케팅의 정의
검색 도구를 단순한 검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특정 웹 사이트로의 방문을 유도하여 상품을 구입하게 하는 인터넷 마케팅 전략이다. 각종 유명 검색 엔진에 등록하거나 검색 결과의 상위 랭킹, 그리고 사용자가 인식하지 못하더라도 광고 효과는 올릴 수 있는 모든 노력들을 통틀어 검색 엔진 마케팅(SEM)이라고 한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조사한 '2013 인터넷이용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자 수는 4008만 명으로 지난 2003년 2922만 명을 기록한 후 10년 만에 1000만 여명이 늘었다. 이용률도 65.5%에서 82.1%로 증가했다. 또한 인터넷 쇼핑이용객의 70~80%가 쇼핑을 위해 검색엔진을 이용하고 있는데 이는 명동유동 인구의 18배정도 되는 규모이다. 검색엔진이 일반적인 오프라인보다 더 좋은 이유는 검색엔진 이용자의 88%가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방문한다는 것이다.
2. 검색엔진 마케팅에서 키워드의 중요성
검색엔진 마케팅의 핵심은 키워드. 키워드는 고객이고 영업이며 상품이자 연결고리이다.
2.1. 키워드 선택의 순서
1) 웹 페이지의 목적을 생각한다.
- 웹사이트의 목적
- 주요 페이지(메뉴)의 목적
- 제공하는 상품, 정보, 서비스
- 상품 브랜드는 좋은 키워드
- 무료 제공이 있다면 ‘무료’라는 말을 절대 빠뜨리지 않는다.
2) 사용자 관점에서 생각한다.
- 검색엔진에서 1차 정리한 키워드를 입력해 본다.
- 실제 고객들에게 물어본다.
- 경쟁사의 홈페이지를 참고한다.
- 관련검색어 서비스로 키워드를 확장한다.
- 키워드 광고 서비스로 조회 수, 경쟁 상황, 관련 단어를 파악한다.
- 인터넷에서만 찾지 말고 모든 곳을 뒤져본다.
3) 최종 공략 키워드 10개를 선택한다.
- 중요도에 따라 순서를 배열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