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니북 : 검색 엔진 마케팅의 완전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1 / 2019.06.01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검색엔진 마케팅의 완전한 이해를 주제로 관련 내용을 정리한 미니 책자입니다. 경영학 또는 마케팅을 전공하시거나, 경영학 또는 마케팅 지식을 필요로 하는 현업 당사자분들에게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빠른 시간내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된 내용입니다. 레포트 작성 또는 대학 시험 공부등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현역에 계신 당사자분들은 관련 내용을 숙지하고 마케팅 업무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업무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목차
1. 검색 엔진 마케팅의 정의
2. 검색엔진 마케팅에서 키워드의 중요성
3. 검색 엔진 마케팅 5단계
4. 성공적인 검색엔진 마케팅 4가지 방법
5. 해외 검색엔진 마케팅
6. 구글을 이용한 검색엔진 마케팅
본문내용
1. 검색 엔진 마케팅의 정의
검색 도구를 단순한 검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특정 웹 사이트로의 방문을 유도하여 상품을 구입하게 하는 인터넷 마케팅 전략이다. 각종 유명 검색 엔진에 등록하거나 검색 결과의 상위 랭킹, 그리고 사용자가 인식하지 못하더라도 광고 효과는 올릴 수 있는 모든 노력들을 통틀어 검색 엔진 마케팅(SEM)이라고 한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조사한 '2013 인터넷이용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자 수는 4008만 명으로 지난 2003년 2922만 명을 기록한 후 10년 만에 1000만 여명이 늘었다. 이용률도 65.5%에서 82.1%로 증가했다. 또한 인터넷 쇼핑이용객의 70~80%가 쇼핑을 위해 검색엔진을 이용하고 있는데 이는 명동유동 인구의 18배정도 되는 규모이다. 검색엔진이 일반적인 오프라인보다 더 좋은 이유는 검색엔진 이용자의 88%가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방문한다는 것이다.

2. 검색엔진 마케팅에서 키워드의 중요성
검색엔진 마케팅의 핵심은 키워드. 키워드는 고객이고 영업이며 상품이자 연결고리이다.

2.1. 키워드 선택의 순서
1) 웹 페이지의 목적을 생각한다.
- 웹사이트의 목적
- 주요 페이지(메뉴)의 목적
- 제공하는 상품, 정보, 서비스
- 상품 브랜드는 좋은 키워드
- 무료 제공이 있다면 ‘무료’라는 말을 절대 빠뜨리지 않는다.

2) 사용자 관점에서 생각한다.
- 검색엔진에서 1차 정리한 키워드를 입력해 본다.
- 실제 고객들에게 물어본다.
- 경쟁사의 홈페이지를 참고한다.
- 관련검색어 서비스로 키워드를 확장한다.
- 키워드 광고 서비스로 조회 수, 경쟁 상황, 관련 단어를 파악한다.
- 인터넷에서만 찾지 말고 모든 곳을 뒤져본다.

3) 최종 공략 키워드 10개를 선택한다.
- 중요도에 따라 순서를 배열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동통신마케팅] KTF 마케팅전략의 분석
  • 마케팅 전략에 적용되는 원칙들을 좀더 자세하고 효과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실제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들을 염두에 두고 분석해보았다. 분석 대상은 이동통신 3사 중 후발주자라는 불리함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가장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한국 이동통신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을 받은 KTF을 중심으로 비교 분석하였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의 분석은 인터넷 검색, 마케팅이론에 관련된 도서들, 그리고 팀원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검색과 강력한 통신기능을 지닌 초소형 노트북 PC에서 PDA까지 삼성전자는 고객 개개인이 보다 즐겁고 행복한 삶을 누리고 자신만의 개성 있는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모바일 네트워크 세상을 펼쳐 가고 있다. 걸어 다니는 네트워크 시스템. 삼성전자에게는 더 이상 미래의 이야기가 아니다. 세계 최고의 통신전문 기업 - 삼성전자는 1998년 나가노 동계 올림픽에 이어 2000년 시드니 올림픽에 이어 2002년 솔트레이크 동계 올림픽과 2004년

  • [학사][고객만족] 현대자동차 중,장기적 CRM 전략
  • 마케팅에 비해 비용도 절감된 것으로 자체 분석했다.3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어려운 시장여건을 타개하고 판매 및 시장점유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것 중 하나가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이다. 현대자동차는 수년 전부터 이를 시행하기 위한 기본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으며 현재 500만 고객 DB를 활용한 과학적인 DB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전 영업사원들에게 노트북 PC를 지급하여 인터넷 기반의 영업활동 자동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으로 위즈위드의 아성을 무너뜨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본고는 인터넷 쇼핑몰의 시장 환경과 위즈위드의 소개로 시작하여 현 위즈위드의 마켓팅 전략을 분석하였고 그로부터 도출된 문제점에서 미래로의 새로운 전략을 제시하였다. 전략은 단기 전략과 장기 전략으로 나누어 제시하였는데, 단기 전략으로는 고객관리차원의 커뮤니티 활성화, Wispot의 개설, Segment된 홍보, 졸라대기 마케팅 등이 있었고 장기전 략으로 전사적 이미지관리, 독특

  • 마케팅 사례모음
  • 검색하여그들중외식을빈번하게하는사람을골라낸후레스토랑과제휴해그들에게특별혜택을제시하면틀림없이단골로확보할수있다. 아메리칸익스프레스는이와같은가공할만한데이터베이스를무기로전세계 27개국에서카드회원들을공략, 지난해연 25%의카드이용실적증가율을기록하는대성과를거두었다. (매일경제, 96.4.5)  월든북스사의특별한대우 1990년초, 대형서점체인인월든북스는그주요경쟁사인비달통과함께전통적으로마케팅보다는제품이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