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니북 : 마케팅 믹스의 완전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1 / 2019.06.01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마케팅 믹스의 완전한 이해를 주제로 관련 내용을 정리한 미니 북입니다. 경영학 또는 마케팅을 전공하시거나, 경영학 또는 마케팅 지식을 필요로 하는 현업 당사자분들에게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빠른 시간내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된 내용입니다. 레포트 작성 또는 대학 시험 공부등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현역에 계신 당사자분들은 관련 내용을 숙지하고 마케팅 업무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업무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목차
1. 마케팅믹스의 정의
2. 마케팅 믹스 활동
3. 마케팅믹스 실전 전략
4. 서비스마케팅 믹스 : 4P + 3P = "7P" 관리
본문내용
1. 마케팅믹스의 정의
마케팅 매니지먼트의 중요한 과제의 하나이다. 마케팅 믹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구성함으로써 소비자의 욕구나 필요를 충족시키며, 이익 · 매출 · 이미지 · 사회적 명성 · ROI(return on investment : 사용자본이익률)와 같은 기업목표를 달성할 있게 된다.

마케팅 믹스는 다음과 같은 서브 믹스(submix)로 성립된다. ① 제품 · 서비스 믹스(브랜드 · 가격 · 서비스 · 제품라인 · 스타일 · 색상 · 디자인 등), ② 유통 믹스(수송 · 보관 · 하역 · 재고 · 소매상 · 도매상 등), ③ 커뮤니케이션 믹스(광고 · 인적판매 · 판매촉진 · 디스플레이 · 퍼블리시티 · 머천다이징 ·카탈로그 등)이다. 마케팅 믹스는 고정된 것이 아니라 기업이나 제품에 따라 달라지며,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수정된다.

2. 마케팅 믹스 활동
2.1. 마케팅믹스에서의 제품전략
1) 제품(product)의 개념
- 좁은 의미 : 세분화된 표적시장에 제공하는 물리적, 기능적인 제품 그 자체
- 넓은 의미 : 물리적이고 기능적인 제품뿐만 아니라 브랜드, 포장, 배달서비스, 심지어 제품판매장소의 분위기 등 포함

2) 제품전략
-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물리적
- 기능적 제품 결정과 브랜드, 포장 등의 문제까지 포함하는 것
- 마케팅믹스활동의 기초

※ 브랜드(Brand)
제품이나 서비스에 붙여진 이름, 상징, 도안 등

1) 브랜드의 종류
- 브랜드명 : 브랜드 중에서 말로 부를 수 있는 이름
- 브랜드 마크 : 상징이나 도안 등과 같이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부분
2) 등록브랜드 : 같은 이름이 둘 이상이거나 유사한 이름이 있어 혼돈을 일으키지 않기 위해 브랜드를 법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등록하는 것
3) 포장(packaging) : 제품 활동의 한 부분으로 제품을 싸거나 담을 용기나 포장지를 만들고 디자인하는 활동
4) 포장의 개념 변화
과거 : 단순히 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수단
최근 : 포장형태, 색상, 재질 등 제품 이미지 형성하여 소비자 욕구 유발까지 포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소년 중심 태권도 도장의 한계와 개선 방안0k
  • 지각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이경명(2002), 태권도의 바른 이해, 상아기획-이창후(2000), 태권도의 철학적 원리, 지성사. -조광민 (1998). 태권도 지도자 재교육 프로그램 모델 개발. 한국스포츠행정․경영학회지. 3. -지용범(1999). 태권도장의 경영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 유형에 관한 연구 청주대학교 대학원 체육학과 석사학위논문.-국기원 : http://www.kukkiwon.or.kr/index.jsp -대한태권도협회 : http://www.koreataekwondo.org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한국진출성공사례
  • 미니밴 을 들고 있다. 크라이슬러는 혁신적 제품을 개발해 대성공을 거뒀지만 다른 업체들이 이를 모방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었다. 추상적 아이디어를 배타적으로 사용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상품이나 서비스의 `배타적 성향에 대해 살펴보면 법률적으로 배타권을 인정 받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인텔이 반도체를 생산하는 공장은 명백한 소유권이 설정돼 있다. 다른 업체가 무단으로 인텔의 공장을 이용할 수는 없다.하지만 특유의 분위기로 에

  • [산업분석] 휴대폰산업
  •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휴대폰을 중심으로김보현 2002 고령자를 위한 휴대폰 사용성에 관한 연구유두호윤정애신윤철 2004 Young Target 확보를 위한 ‘애니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이정미산업자원부2004년 11월 디지털 수출입 동향 보도 자료2005년 2월 디지털 수출입 동향 보도 자료2005년 3월 디지털 수출입 동향 보도 자료정보통신부 2005 CDMA 성공신화 뒤이을 WiBro 시제품 개발삼성경제연구소Issue Paper 2001 무선인터넷 비즈니스의 이해Focus 2005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믹스(4Ps)43(5) 그 외 Marketing 전략.45(6) 스타벅스의 성공요인.48(7)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및 경쟁사분석
  • 마케팅이 기업의 핵심역량이 된다. 나이키는 설계와 디자인 부문은 포틀랜드 교외에 위치한 본사에 두고 생산은 아시아 각지의 계약 공장에서 담당하는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그렇지만 분산된 생산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우선 내부에서 제품을 직접 생산하는 것과는 달리 품질과 납기에 대한 통제가 어려워진다. 나이키는 정보기술을 활용해 본사에서 만든 제품 디자인을 인공위성통신으로 현지 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