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전 반드시 읽어야 할 미니북 : 프랜차이즈 가맹을 통한 창업에서 고려하여야 할 요소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1 / 2019.06.01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창업이나 개업을 하시는 분들이 창업전 또는 개업전에 반드시 읽어야 할 관련 정리한 미니책자 "프랜차이즈 가맹을 통한 창업에서 고려하여야 할 요소들"입니다.

창업은 사전에 충분히 필요한 학습을 하고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러지 아니하고 충동적으로 창업을 하면 반드시 실패하고 투자된 자금의 소진을 가져오게 됩니다. 신중에 신중을 기하여 창업을 하시기를 권고 드리며 이 미니책자는 창업을 하기전에 반드시 읽고 알아 두어야 할 사항들을 체크할 수 있도록 정리한 미니책자입니다. 앞으로 사회에 진출하여야 할 학생들이 관련 리포트 작성이나 연구에도 도움이 되도록 꾸며진 미니책자입니다. 여러분의 창업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목차
1. 프랜차이즈 가맹점
1) 프랜차이즈 란?
2) 가맹본부의 의무, 권리
3) 인허가

2. 가맹본부의 가맹점 지원
본문내용
프랜차이즈란?
- 프랑스어의 franc와 francher → ‘자유를 준다’
- 중세 가톨릭교회에서 세금 징수 관리인에게 일정 몫을 배당하고 나머지를 납부하게 한 것에서 기인
- 계약에 의해 가맹본부로부터 상호, 상표, 기술 등을 제공받고 그 대가로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를 지불
- 발생지는 미국이며 현재 미국에서 가장 유력한 단체는 국제 프랜차이즈협회(International Franchise Association)
- 우리나라도 매년 10% 씩 매출 비중이 늘어나고 있음
- 조사 결과에 의하면 지속적으로 증가
- 한국프랜차이즈협회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의 전체 시장규모는 약 70조원이 넘는 규모

<중 략>

프랜차이즈 장점
- 노하우가 있는 상품이 개발되어 공급되기 때문에 실패의 위험이 적다.
- 본사에서 정해 준 시스템대로만 영업하면 되기 때문에 사업 경험이나 특별한 능력이 없어도 점포운영 가능
- 본사에서 일괄적으로 영업·광고·판촉 등을 지원하므로 개별 활동보다 효과가 큼
- 점포 설비와 집기, 비품 등을 본사에서 일괄 구입하여 설치하므로 경비절감의 효과가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관리]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 방안
  • 할 때에는 요금을 받지않는다던지 할인 또는 피자추가제공 등을 공약하고 경쟁하고 있다. 재미있는 사실은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이 기다림의 시간을 즐기는 경향이 역력해진다는 것이다. 우리 나라의 무수한 배달전문점 또한 속도전의 중요성을 인식해야 할 것이지만 많은 위험요소와 문제점등을 신중히 고려해야 할 것이다.■ 패스트푸드 외식체인업체의 가맹점 모집패스트푸드 외식체인업체들이 점포를 직접 운영해오다가 가맹점 모집으로 돌아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반드시 필요하며 이에 프랜차이즈 산업은 비교적 용이하게 사업에 필요한 여러 사항을 제공 받을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으로 대두 되면서 수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문을 두드리고 있다. 프랜차이즈 산업은 실패에 대한 리스크가 독립적인 창업에 비해 낮으며, 본사 차원의 대량 구매에 따른 원가 절감의 효과, 지속적인 교육훈련 지원, 본사와의 공동광고 및 마케팅 효과 등 여러 장점이 존재한다.하지만 업종에 따라 초기 가맹비나 로열티 지불에 따른

  • 청년실업과 창업
  • 창업아이템, 경영 등 모든 것을 개인이 운영하는 것으로서 이와 대조적으로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프랜차이즈 본부로부터 상품, 경영 등에 대한 지원을 받는 대신 사업경영에 있어서 체결한 계약에 따라 제약을 받게 되는 창업형태로 독립창업에 비해 적은 자본으로 평균적인 창업에 필요한 상품을 제공받을 수 있지만 그 자율성에 제약을 받는다는 것에서 일장일단이 있다고 할 수 있겠다.2. 유망창업아이템(1) 창업아이템 전망 조사이 자료는 2003년에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반드시 필요하지만 라이프스타일 측면과 소비자 편익 측면을 동시에 고려한 세분시장 접근법이 훨씬 유용하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세분시장 접근법은 과거와 달리 상당한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컨버전스(Convergence)에 주목하라다양한 복합 제품 등장 현상의 중심에는 바로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가 있다. 디지털 컨버전스란 통신, 가전, 컴퓨터 등 정보통신 산업의 디지털화가 진전되는 한편,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이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
  • 북돋아질 만큼 설득력을 가진 광고란 드물다고 본다. 문제는 기업이 소비자가 요구하고 있는 상품의 생산을 촉진할 것인가 또는 소비자가 사야할 상품의 판매를 촉진할 것인가 하는 점에 달려있다.광고의 소비자에 대한 적극적이고 설득적인 기능측면을 고려한다면 당연히 충성스런 고객유지(retain loyal customers), 고객의 상실방지(reduce lost customers), 새로운 고객의 획득(recruit new customers)이라는 3R 기능을 지적하지 않으면 안될 것이다.결국, 광고의 목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