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떡카페 성공을 위한 창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4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개요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메뉴 및 인테리어
6. 생산관리
7. 재무관리
8. 서비스관리
9. 마케팅전략
10. 향후 전망
본문내용
떡의 BRAND 화
자가운전자들은 출근길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소 포장 떡을 좋아한다. 영양도 풍부하지만 달지 않은 떡의 경우 빵 등에 비해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다.
고급화,브랜드화, 간편화 지향
웰빙트렌드의 대중화
주5일제 근무
엔터테인먼트, 감각중시
1인 가구, 1인 자녀의 증가 (핵가족화)
실버 세대의 증가
맞벌이 부부의 증가: 여성의 경제 참여율 증가
가격의 양극화
가격파괴 경쟁
다양한 업종, 업태의 출현
CRM의 중요성 부각
HMR 시장 확대: 편의점, Take out ,발달
POS system 활성화
전문업체에 아웃소싱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건강식인 떡의 소비가 늘고 있으며, 쌀 소비의 새로운 대안으로 지자체 차원에서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
기존 카페의 전통을 내세운 분위기와 달리 유럽식 살롱의 밝고 산뜻한 분위기 연출.
떡의 짧은 유통기한에 따른 문제점 개선을 위해 품질 향상 및 저장성 증진에 따른 연구를 계속해 나간다.
제과·제빵 분야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성형한 제품을 급속 냉동하여 각 매장에 공급함으로써 생산을 용이하게 하는 냉동생지(生地)의 사용이 보편화 되어 왔다. 이러한 냉동생지 개념을 떡에 응용하여 매장에서는 모양을 만들기 어려운 떡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stju***
    (2011.06.05 12:21:0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대학교 1학년 수준의 리포터 자료 !! 돈이 너무 아깝다.
  • king0***
    (2010.01.13 17:29:39)
회원 추천자료
  • [A+] 퓨전 떡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된다. 또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함으로써 한시 바삐 사업을 시작하고 싶어 하는 사업가들의 과잉의욕을 다스릴 수도 있으며, 사업의 모든 측면을 면밀히 검토한 후 그 결과를 종이 위에 적게 함으로써 다른 사람뿐만 아니라 창업가 스스로도 그것을 검토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따라서, 앞으로 졸업을 한 후 창업을 한다는 가정 하에, 강의시간에 배운 것을 바탕으로 퓨전 떡 카페라는 창업 아이템을 선정해 예상 사업계획

  • 20대 타겟 떡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떡의 재탄생▷ 덕성여대 학생을 위한 맞춤 서비스 제공(덕성여대 졸업생이 경영자로, 그 누구보다 고객을 잘 이해함)Weakness▷ 떡을 생산할 전문적 기술 부족▷ 많은 창업 자금 필요▷ 재고 처리의 어려움▷ ‘떡 카페’ 에 대한 인지도 낮음Opportunity▷ 웰빙에 대한 관심으로 소비자의 건강한먹거리에 대한 필요가 증가▷ 한정된 먹거리에 진부함을 느끼는 고객▷ 퓨전 떡카페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새로운 시장▷ 웰빙 푸드를 판매하는 선두

  • [사업계획서] 떡전문카페 `한 맛` 사업계획서
  •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떡 전문카페 ‘한 맛(New Dessert)’회사명 : New Dessert주소 : 사업자등록번호(학번) : 연락처 :작성일자 : 2003.05.13대표이사 : (New Dessert) ■ 차 례1. 사업개요2. 요약문 및 창업 동기3. 사업의 대한 설명4. 산업, 기업 및 제품/서비스(1) 패스트푸드 산업의 정의 및 현황(2) 패스트푸드 산업의 특징(3) 기업(4) 제품/서비스(5) 시장진입과 성장전략5. 시장분석(1) 현황 분석(시장상황, 경쟁정도)(2) 현황분석(거시적 환경)(3) 매출

  • [사업계획서] 젊은층을 위한 떡 패스트푸드 전문점
  • 떡을 위주로 전문점 형태의 사업을 착안하여 이 전문점을 깔끔한 인테리어와 마케팅과 접목시켜 떡 카페로 창업해, 젊은이들에게 우리나라 전통음식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는 기회와 새로운 맛과 형태의 떡을 제공한다.(3) 사업의 배경 : 현재 우리나라의 외식사업 산업에서 우리나라 전통음식이 차지하는 비율은 극히 저조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로 건강이 부상되면서 점차 우리나라 전통음식에 대한 관심이 고조

  • 카페컨셉 찻집 창업 사업계획서
  • 카페 시장이 포화상태이지만, 그런 점을 고려한 차별화 전략을 통해 충분히 성공을 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대학생을 위해 빈팩 쇼파를 이용한 편안한 시설을 마련하고 수요조사를 통한 적정한 가격선을 설정했습니다. 또한 중장년층이 대부분인 등산객들을 위한 취향에 따른 건강 차를 마련해 무엇보다도 건강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제품을 구성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앞서 조사한 수요 조사를 통해서 사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