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oogle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및 구글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구글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5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구글 Google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및 구글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구글의 전략)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구글 기업선정이유

2. 구글 기업소개
1) 구글(GOOGLE)
2) 목표와 사명
3) 기업정보

3. 시장환경분석
1) 미시환경 분석
1-1) COMPANY
① 구글 철학
② Google 기업문화
③ 인재상
④ 비즈니스 모델
1-2) SUPPLIER
① 정의
② 구글과 네이버의 공급자 비교
1-3) 마케팅 중개인① 고객형성
② 스마트폰의 사용
③ 웹사이트 연동
1-4) 고객분석
1-5) 경쟁사분석

2) 거시환경분석
2-1) 문화적 환경
2-2) 경제적환경
2-3) 자연환경
2-4)기술적환경

3) SWOT 분석
3-1)구글의 SWOT 분석
① 강점
② 약점
③ 기회
④ 위협

3-2) 네이버의 SWOT 분석
① 강점
② 약점
③ 기회
④ 위협

4. 고객현황분석
1)시장현황
2) 마케팅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3) STP분석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

5. 새로운 마케팅 경영전략 제안
1) 설문조사 분석
2)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6. 결론 및 나의의견 1. 구글 기업선정이유

2. 구글 기업소개
1) 구글(GOOGLE)
2) 목표와 사명
3) 기업정보

3. 시장환경분석
1) 미시환경 분석
1-1) COMPANY
① 구글 철학
② Google 기업문화
③ 인재상
④ 비즈니스 모델
1-2) SUPPLIER
① 정의
② 구글과 네이버의 공급자 비교
1-3) 마케팅 중개인① 고객형성
② 스마트폰의 사용
③ 웹사이트 연동
1-4) 고객분석
1-5) 경쟁사분석

2) 거시환경분석
2-1) 문화적 환경
2-2) 경제적환경
2-3) 자연환경
2-4)기술적환경

3) SWOT 분석
3-1)구글의 SWOT 분석
① 강점
② 약점
③ 기회
④ 위협

3-2) 네이버의 SWOT 분석
① 강점
② 약점
③ 기회
④ 위협

4. 고객현황분석
1)시장현황
2) 마케팅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3) STP분석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

5. 새로운 마케팅 경영전략 제안
1) 설문조사 분석
2)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6.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인력, 즉 인재가 기업의 기술에서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두말할 여지가 없다. 그렇다면 IT 프로그래머에게 네이버, 구글 어느 곳에서 일하고 싶냐고 물어본다면 당연히 구글이라고 대답할 것이다. 최신의 기술이 있고, 최고의 동료가 있고, 최고의 환경이 있으며, 최고의 급료를 주기 떄문이다. 따라서 최고의 기술력은 어떻게 본다면 너무나 당연한 결과이다. 하지만 최고의 품질에 빠져 마케팅 근시안을 가지면 안 된다. 한국은 세계 여타 다른 시장들과 다르다는 것을 인식하여 4P를 다시 설정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즉 Promotion을 통해 사람들에게 알리는 한편, 소비자들이 익숙하고 하나의 놀이공간으로 여겨 질 수 있도록 스마트폰의 메인페이지와 컨텐츠 등을 한국화 하여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며 사용자들과 상호소통을 하여 사용자들의 니즈가 무엇인지 알아내 적극적으로 웹페이지에 반영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강만옥 (1997), 환경규제시대의 기업경영, 삼성경제연구소SERI
-권기덕 (2006),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와 시사점, SERI 경제포커스
-왕해납 (2011), 미디어 이용과 공중 의견과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검색 엔진 구글 중국 시장 철수 사건을 중심으로, 국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오동현 (2010), 기술 혁신을 통한 녹색경영, 삼성경제연구소SERI
-윤용익 (2010.3), 한국정보과학회 정보과학회지 제 28권 제 3호,
-윤용익 (2010.3), 한국정보과학회 정보과학회지 제 28권 제 3호,
-구글 VS 네이버(검색대전쟁), 강병준, 전자신문사, 2008
-네이버 성공신화의 비밀, 임원기, 황금부엉이, 2007
-네이버 공화국, 김태규, 저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네이버 스토리, 장정훈, 뉴런, 2007
-구글파워, 재닛 로우, 애플트리태일즈, 2010
-구글 성공의 7가지 법칙, 뤄야오종, 이코노믹북스, 2007
-검색으로 세상을 바꾼 구글 스토리, 존 바텔, 랜덤하우스코리아, 2005
-구글 성공 신화의비밀, 데이비드A바이스, 황금부엉이, 2006
-구글드, 켄 올레타, 타임비즈,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쇼셜 네트워크(SNS)시대의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기업 nhn의 대응 및 핵심역량 경영전략
  • 전략이라 할 수 있으며, 구글과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수익을 광고 BM에 의존하고 있는 포털 NHN 역시이러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보하기 위해서 단말 벤더와의 제휴를 추진구글의 전략애플과의 제휴 등 단말기 회사에 구글 기본 설치 플랫폼 전략구글과 같이 행동하라 게임의 법칙구글 모방하면서 동시에 견제, 국내시장 수성 위해 현지화에 집중향후 2~3년 동안 스마트폰 이용 및 모바일 인터넷 시장 활성화 단계를 거치면서, 플랫폼 경쟁력과 에코시

  • [마케팅] 티켓몬스터의 마케팅분석
  • 폰을 매장방문 시 제시해 주면 할인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2)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분석⑴ S-W-O-T 분석① Strength(강점)- 국내 소셜 커머스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서 시장 선점효과를 가지고 있다.-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브랜드파워 1위 기업으로서 신뢰도와 인기도가 높다.- 많은 가입∙이용 고객을 확보하고 있고, 이에 따라 딜 파워가 크다.- 최근 30억 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하여 자본을 확보하였다.- 전국적으로 사업망을 구축(

  •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국내시장 마케팅 전략
  • 분석자사와 경쟁사SWOT 분석을 통한강점, 약점, 기회, 위협요인 파악S-T-P 전략수립선정시장 FGI 분석통합적 4P전략 수립Ⅰ.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2013년 1월 기준으로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의 수가 33,298,440명, 태블릿PC 가입자 수는 729,506명인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제 국민의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다.스마트폰의 보급률 확대에 따라서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와 카카오톡, 마이피플 등 새로운 모바일

  •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사례분석및 구글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
  • 구글이 한국에서 한글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 것은 지난 2000년. 4년 뒤인 2004년에는 국내 법인 구글코리아를 설립해 시장공략에 나섰다. 그렇지만 지난 3월 기준으로 현재 구글코리아의 국내시장 점유율은 2%에도 못 미칩니다. 점유율 1위인 네이버의 72%와는 비교할 수도 없는 수준이다. 그렇다면 구글이 아시아권에서 제대로 힘을 쓰지 못하는 까닭은 무엇일까? 해외 전문가들은 현지화 이슈를 지적하고 있다. 여전히 구글(Google)이란 브랜드에 어색한

  • NAVER 네이버 기업분석과 SWOT분석/ 네이버 사업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 네이버 새로운 전략제안
  • 분석4. 네이버의 주요서비스 소개5. 네이버의 경쟁우위요소6. 네이버의 시장가치분석7. 네이버의 주요사업전략(1) 포털사이트 사업전략1) 사업소개2) 경쟁사분석-Daum (다음)-Google (구글)3) 현상황분석(2) 엔터테인먼트 사업전략1) 사업소개2) 경쟁사분석-CJ엔터테인먼트-Gung Ho Online3) 현상황 분석(3) LINE 라인 사업전략1) 사업소개2) 경쟁사분석- 카카오톡- 위챗3) 현상황 분석4) LINE 라인의 마케팅전략8. 네이버의 향후전략 제안(1) NHN 네이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