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oogle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및 구글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구글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5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구글 Google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및 구글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구글의 전략)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구글 기업선정이유
2. 구글 기업소개
1) 구글(GOOGLE)
2) 목표와 사명
3) 기업정보
3. 시장환경분석
1) 미시환경 분석
1-1) COMPANY
① 구글 철학
② Google 기업문화
③ 인재상
④ 비즈니스 모델
1-2) SUPPLIER
① 정의
② 구글과 네이버의 공급자 비교
1-3) 마케팅 중개인① 고객형성
② 스마트폰의 사용
③ 웹사이트 연동
1-4) 고객분석
1-5) 경쟁사분석
2) 거시환경분석
2-1) 문화적 환경
2-2) 경제적환경
2-3) 자연환경
2-4)기술적환경
3) SWOT 분석
3-1)구글의 SWOT 분석
① 강점
② 약점
③ 기회
④ 위협
3-2) 네이버의 SWOT 분석
① 강점
② 약점
③ 기회
④ 위협
4. 고객현황분석
1)시장현황
2) 마케팅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3) STP분석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
5. 새로운 마케팅 경영전략 제안
1) 설문조사 분석
2)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6. 결론 및 나의의견 1. 구글 기업선정이유
2. 구글 기업소개
1) 구글(GOOGLE)
2) 목표와 사명
3) 기업정보
3. 시장환경분석
1) 미시환경 분석
1-1) COMPANY
① 구글 철학
② Google 기업문화
③ 인재상
④ 비즈니스 모델
1-2) SUPPLIER
① 정의
② 구글과 네이버의 공급자 비교
1-3) 마케팅 중개인① 고객형성
② 스마트폰의 사용
③ 웹사이트 연동
1-4) 고객분석
1-5) 경쟁사분석
2) 거시환경분석
2-1) 문화적 환경
2-2) 경제적환경
2-3) 자연환경
2-4)기술적환경
3) SWOT 분석
3-1)구글의 SWOT 분석
① 강점
② 약점
③ 기회
④ 위협
3-2) 네이버의 SWOT 분석
① 강점
② 약점
③ 기회
④ 위협
4. 고객현황분석
1)시장현황
2) 마케팅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3) STP분석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
5. 새로운 마케팅 경영전략 제안
1) 설문조사 분석
2)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6. 결론 및 나의의견
- 본문내용
-
인력, 즉 인재가 기업의 기술에서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두말할 여지가 없다. 그렇다면 IT 프로그래머에게 네이버, 구글 어느 곳에서 일하고 싶냐고 물어본다면 당연히 구글이라고 대답할 것이다. 최신의 기술이 있고, 최고의 동료가 있고, 최고의 환경이 있으며, 최고의 급료를 주기 떄문이다. 따라서 최고의 기술력은 어떻게 본다면 너무나 당연한 결과이다. 하지만 최고의 품질에 빠져 마케팅 근시안을 가지면 안 된다. 한국은 세계 여타 다른 시장들과 다르다는 것을 인식하여 4P를 다시 설정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즉 Promotion을 통해 사람들에게 알리는 한편, 소비자들이 익숙하고 하나의 놀이공간으로 여겨 질 수 있도록 스마트폰의 메인페이지와 컨텐츠 등을 한국화 하여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며 사용자들과 상호소통을 하여 사용자들의 니즈가 무엇인지 알아내 적극적으로 웹페이지에 반영해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강만옥 (1997), 환경규제시대의 기업경영, 삼성경제연구소SERI
-권기덕 (2006),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와 시사점, SERI 경제포커스
-왕해납 (2011), 미디어 이용과 공중 의견과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검색 엔진 구글 중국 시장 철수 사건을 중심으로, 국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오동현 (2010), 기술 혁신을 통한 녹색경영, 삼성경제연구소SERI
-윤용익 (2010.3), 한국정보과학회 정보과학회지 제 28권 제 3호,
-윤용익 (2010.3), 한국정보과학회 정보과학회지 제 28권 제 3호,
-구글 VS 네이버(검색대전쟁), 강병준, 전자신문사, 2008
-네이버 성공신화의 비밀, 임원기, 황금부엉이, 2007
-네이버 공화국, 김태규, 저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네이버 스토리, 장정훈, 뉴런, 2007
-구글파워, 재닛 로우, 애플트리태일즈, 2010
-구글 성공의 7가지 법칙, 뤄야오종, 이코노믹북스, 2007
-검색으로 세상을 바꾼 구글 스토리, 존 바텔, 랜덤하우스코리아, 2005
-구글 성공 신화의비밀, 데이비드A바이스, 황금부엉이, 2006
-구글드, 켄 올레타, 타임비즈,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