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노드스트롬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3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혁
노드스트롬의 성공요인
1. 독특한 경영방식과 고객 서비스 제일주의
2. 내부고객 관리
3. 외부고객 관리
4. 국내 기업(롯데 백화점)과의 비교
그들의 대응
노드스트롬의 사례가 주는 교훈
SWOT 분석
결론
- 본문내용
-
4대에 걸친 화목 경영
- 4세대에 이르기까지 100년 동안 어떠한 불화도 없이 화목한 가족경영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음
- 노드스트롬 家(가) 사람들은 다른 직원들처럼 맨 밑바닥에서부터 시작
역 피라미드 조직구조
- 상의하달식의 전통적 피라미드 조직으로는 성공적인 고객만족 경영의 실현이 어렵다. 따라서 제일선 종업원들에게 보다 많은 권한과 자율성을 부여 (empowerment) 하여 고객만족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여건을 조성
인사관리 : 기업문화 차원의 내부 승진 정책
- 관리자를 외부에서 영입하지 않는다는 원칙 : 자신들의 차별적 핵심능력이 바로 '기업문화’라 믿음.
- 새로운 지역으로 진출할 때에도 다른 체인점을 인수하여 개조하는 것을 가급적 피한다
- 존 휘태커(John J. Whitacre) : 현재 노드스트롬의 회장. 1976년 신발 영업사원으로 입사. 현재 7명의 공동 사장 중 노드스트롬 家 출신이 아닌 유일한 인물로서 3세대 경영진과 4세대 경영진 사이를 잇는 가교 역할을 맡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