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기업의 경영전략] 서비스 기업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1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서비스 기업의 경영전략
- 목차
-
Ⅰ.서론
Ⅱ. 본론
제 1장.서비스 경영
제2 장.서비스 경영의 기본 프레임워크
제 3장 서비스 경영의 기본 프레임워크를 이용 노드스트롬 백화점 사례분석
제 4장 서비스 경영의 목표
제 5장 서비스 경영의 목표를 이용한 아메리칸 홈 쉴드 사례분석
제 6장 서비스 경영전략
제 7장 서비스 경영전략을 이용한 신용카드 보증회사 사례분석
제 8장 서비스 경영전략을 이용한 베니하나 사례분석
제 9장 서비스 기업의 고객
제 10장 고객조사를 통한 미장원 체인의 경영전략
제 11장 핵심서비스와 부가서비스
제 12장 핵심서비스와 부가서비스를 이용한 화이트 플라워 팜 사례분석
제 13장 소매업의 형태를 통한 로운 서비스 개념의 분석
제 14장 가격파괴 모텔을 통한새로운 서비스 개념의 분석
제 15장 컨설팅, 평가,보험회사들의 제휴를 통한 새로운 서비스 개념의 분석
제 16장 포지셔닝
제 17장 포지셔닝을 이용한 웬디스 사례분석
제 18장 포지셔닝을 이용한 하트포드 스팀 보일러의 사례분석
제 19장 서비스 수준의 결정
제 20장 경쟁적 상황
제 21장 서비스 기업의 성장
Ⅲ.결론
- 본문내용
-
● 서비스의 경쟁 우위 원천은 무엇인가?
또한 서비스 비즈니스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서비스의 경쟁 우위 원천이 무엇인지가 명확해야 한다. 여기에 따라 기업의 전략과 대응도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개는 서비스 비즈니스의 본질적인 경쟁력이 어디에서 나오는지조차 모르고, 사업을 추진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기업의 경쟁 우위 원천을 스킬(Skill)에 근거한 차별화와, 규모(Scale)에 근거한 표준화로 나눈다. 따라서 고도의 스킬(Skill)을 필요로 하는 사업의 경우에는, 규모의 경제(Economies of Scale)를 통한 표준화된 서비스 전략보다는 오히려 특정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커스터마이제이션(Customization) 전략을 써야 성공할 수 있다. 하지만 스킬 중심의 서비스 사업에서 기업들은 수익성을 높이고 매출을 확대하기 위해, 규모의 경제 효과에 기대어 평균적인 고객을 대상으로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애쓴다. 그러한 경우, 차별화된 서비스를 원하던 특정 목표 고객(Target Customer)들은 오히려 자리를 떠나고, 돈이 되지 않는 일반 고객들만 매장에 북적이게 된다. ‘특정 고객에게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서 경쟁 우위를 찾을 수 있는 사업은 철저하게 차별화 전략으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 ‘여러 사람에게 한 가지 평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와 규모의 경제 효과를 다투어서는 그다지 승산이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