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의 성공 마케팅 전략 발표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GV의 핵심경영전략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2004년 최근 자료까지 첨부하였습니다. 그래프나 통계자료는 다른 자료로 수정하여 사용하셔도 가능합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도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CGV 성공 핵심경영 전략 한글 자료도 함께 만들었습니다. 그림과 그래프가 다수 첨부되어 있습니다. 목차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기업선정배경
CGV 기업개요
시장환경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마케팅 믹스(4P’S)
CGV의 차별화 경쟁 전략 분석
결론
참고자료 및 문헌


본문내용
일본문화개방, 주5일제 근무, 청년실업 관련 사회이슈 프로그램 가동

영화개봉 프로모션 - 배우 무대인사, 팬사인회

PPL(Products in Placement) - ‘파리의 연인’에서의 CGV 상암 -130억 원의 광고효과

성탄절, 바캉스, 청년의 날, 수능생의 날 등 시즌 별 다양한 할인 이벤트

1. 영화상영업의 선두주자
-브랜드파워 1위, 그에 따른 집객효과
-사이트/스크린/관람객수/객석점유율 1위

참고문헌
CGV 홈페이지 www.cgv.co.kr
경영전략 사례집/장세진 지음/박영사
서비스 경영-전략,시스템,사례/김연성 외/법문사
씨네21 홈페이지 www.cine21.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동산마케팅] UEC(Urban Entertainment Center) 부동산 개발에 따른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 -영등포 `타임스퀘어`를 중심으로
  • 마케팅 전략을 비교 분석하여 그 성공 요인을 알아보려 한다.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1) 연구의 범위 본 연구는 2009년 9월에 개점한 UEC(Urban Entertainment Center)인 타임스퀘어 만을 대상으로 조사하였다. 시간적 범위는 개점 당시부터 6월까지이며, 타임스퀘어 성공 요인 중에서도 마케팅 전략에 집중하였다. 2) 연구의 방법본 연구는 상기의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국내외 논문, 인터넷 상의 자료 등을 참고한 문헌적 연구를 중심으로 타임스퀘어

  • [한국영화산업] 로케이션산업의 투자가능성 분석
  • 전략 구사가 필요- 영화․드라마가 발생시킨 직접 효과를 종영 이후 영화관광으로 이어가려면 세트장 건설, 마케팅 등에서 체계적 접근이 필요• 즉흥적인 투자는 자칫 예산낭비와 환경훼손을 초래- 사례 분석을 통해 핵심성공요인(Key Factors for Success)을 도출• 영화관광 유형별로 ① 로케이션(뉴질랜드, 정동진) ② 세트장(유니버셜 스튜디오, 부천) ③ 영화클러스터(할리우드, 부산)의 사례 분석2. 영화관광의 성공사례1) 로케이션 장소ㆍ 뉴질랜드

  • 세스코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에서 표적 시장을 선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 세스코는 기업의 특성상 그 서비스가 한 표적 시장에서만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지역, 시장을 겨냥할 수 있기 때문에 표적 시장을 선정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어 Mass Marketing으로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 약점이 있다.(2) 계절의 변화에 민감한 수요변화해충도 종류에 따라 계절 변화에 민감한 경우가 있다. 그 예로 모기 같은 경우는 주 활동 시기가 여름이므로 그에 따른 수요도 여름에

  • CJ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CJ엔터테인먼트분석,글로컬라이제이션,CJ엔터테인먼트해외시장진출
  • 마케팅 전략5.2.1. 최근 주요 핵심 전략 국내 영화산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해외에 상영관을 직접 설립함으로써, 독자적 영화 상영 루트를 확보함과 동시에 직접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자사의 수직계열화를 통한 이점을 얻으려는 것1) 국내 시장 성공 전략1998년, 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극장(강변 CGV 1호점) 개점멀티플렉스 극장을 통해 단일영화 극장으로는 얻을 수 없는 선택의 다양성 제공백화점이나 쇼핑몰 내부에 위치함으로서 접근성

  • [마케팅성공사례] 메가박스 마케팅성공사례
  • 전략이 될것이다. 결 론 메가박스는 동양 최대의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모토로 하여 기존의 영화관의 ‘상식’을 초월하는 영화관의 모습으로 출발하고 발전하는 과정을 보여주었다. 특히 10개 이상의 스크린을 보유하는 등의 시설설비의 측면에서 보여지는 타 극장과의 차별화 전략 이외에, 다양한 방법의 가격차별화와 이벤트 등의 촉진 전략 등의 방법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한 것이 메가박스 성공의 주요 요인이었던 것으로 분석되었다. CGV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