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PLEX 복합 영화관 CGV 대구 칠곡 입점의 차별적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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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MULTIPLEX(복합 영화관) CGV 대구 칠곡 입점의 차별적 마케팅 전략
배경/ 필요성: 대구 칠곡 지방에 2006년 6월에 지방에서의 MULTIPLEX (복합 영화관) “CGV”가 입점 할 예정인데 전국에서의 "CGV" 에 대한 인지도는 MULTIPLEX (복합 영화관) 메가박스와 롯데 시네마와 경쟁하여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에 지방에 비해 인지도가 낮은 대구 칠곡 지점에서의 경쟁영화관들과의 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하고 성공적인 고객 유치를 위해서는 그에 맞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방법: 1)설문지조사등을 통한
대구칠곡 주민들의 관람 형태 및 특성을 파악하여 각각의 소비자층에 맞는 서비스 마 케팅 전략을 수립 해야 할것이다.
경쟁 영화관들의 관람 환경에 대한 의견을 조사하고 이 의견은 성공적인 CGV 입점 에 적절하게 활용 되어야 할것이다.
2)인터넷 자료
MULIPLEX (복합영화관) CGV와 경쟁 영화관인 메가박스 에서 실시하고 있는 마케 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CGV 칠곡 지점 입점에 대해 보완, 개선된 방향으로 활용 되어야 할 것이다.
목차
서론- MULTIPLEX (복합영화관)
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의 의미였으나 지금은 1개의 극장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 레저 시설이 겸비 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한다.
국내 최대의 멀티플렉스인 CGV는 1백36개, 메가박스 80개, 롯데 78개의 상영관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을 "빅3"라고 부르며 스크린수만 무려 2백94개에 이른다. 이는 전체 스크린 수의 25%정도이다. 이러한 멀티플렉스 "빅3"의 스크린 수는 전체의 25%에 불과하지만 지난해 전체 관객의 40% 이상을 끌어들인 것으로 추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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