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홈플러스 미래전략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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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홈플러스 미래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목차
1. 홈플러스 기업소개

2. 홈플러스 성공비결

3. 홈플러스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홈플러스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홈플러스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미래전략수립
본문내용
3. 홈플러스 SWOT분석

(1) Strength

홈플러스는 One Stop Life Services를 실시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민원업무, 은행, 사진 등을 할인점 매장에서 처리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홈플러스는 타 유통업체와 다른 매장 차별화를 실시하고 있는데, 인테리어의 고급화 및 할인점내 각종 편의시설 갖춤으로써 차별화를 두고 있다.
그리고 ERP(Enterprise Resources Planning)는 생산·판매·인사·회계 등의 데이터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조직운용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려는 경영혁신 기법의 하나로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을 말한다. 홈플러스는 국내최초 ERP시스템 구축으로 타사에 비해 획기적인 매장 운영,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2) Weakness

높은 부채율에도 불구 홈플러스는 공격적 마케팅을 전개. 고급스러운 매장으로 인한 관리비, 마케팅 비용과다에도 마진이 적어 수익성이 감소한다는 지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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