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정보]다국적 기업의 특징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국적 기업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다음의 5가지로 분류
①거대한 경제력
②거대한 기술력
③범세계적 가치사슬
④무국적성
⑤소유의 무국적화
하여 이해가 쉽고 내용에 체계가 분리되어 사용에 유용하다

제가 쓴 거니까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되여~~~~ㅋㅋㅋㅋ

꼭 에이 뿔 받으시길
목차
①거대한 경제력
②거대한 기술력
③범세계적 가치사슬
④무국적성
⑤소유의 무국적화
본문내용
①거대한 경제력
미샬레나 버논같은 학자가 다국적 기업의 정의 자체를 '대규모기업'이라는 표현을 명시한 것과 같이 다국적기업의 가장큰 특징은 거대한 경제력이다. 경제력이 얼마나 큰가는 비슷한 수준에 있는 국가의 경제력과 비교해 보면 알수 있다.

영토적 개념이 강한 국민경제의 경제력과 초영토적 개념의 다국적기업의 경제력을 비교한다는게 쉽지는 않다. 그러나 경제력이 개념을 보다 광범위하게 "자신의 통제하에 있는 경제활동이 창출해내는 富 또는 부가 가치의 합계" 라고 정의한다면, 다국적기업의 총매출과 각국의 GNP를 비교해 볼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큰 매출규모를 가진 다국적 기업은 미국의 지엠(GM)으로 1991년 기준 1,230 억 불이다. 2위가 미국의 엑슨(Exxon)으로 1,042억 불, 3위가 Ford로 889억불, 4위가 IBM으로 647억불, 5위가 제너럴 일렉트릭(GE)으로 602억 불, 6위가 독일의 벤츠로 455억 불 순이다. 같은해 한국의 국민총생산이 2,380억 불 이었으니 세계최대 다국적기업인 지엠의 경제력은 우리나라 경제력의 1/2나 되고, 3위인 포드는 1/3인 수준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pt] 전사적 시스템 통합 56page
  • 정보 자료부족ERP 도입목표∙ 경영혁신, 관리개선, 경쟁력 강화 체제 확립∙ 경영정보의 통합에 의한 의사결정의 신속화∙ 경영관리의 효율화, 고객 만족도 향상∙ 품질향상, 재고 절감 및 재고투자비 감소∙ 정보시스템 운용 및 A/S 비용 절감∙ 웹 기반 Internet System으로 외부 시스템 활용1. ERP에 대한 이해ERP의 필요성과 목표*1.1 ERP의 특징범용성ERP는 특정회사나 업종만을 대상으로 개발된 것이 아니라 범용적으로 모든 기업, 모든 업무에 적용

  • [독후감] GE의 핵심인재는 어떻게 단련되는가
  • 기업에 대한 탐구를 통해 그들이 지니고 있는 경영학적 관점의 특징은 무엇이고 이러한 경영학적 관점이 어떻게 인적자원관리에 나타나는지 탐구해 보고 싶었다. 또 앞으로 필자가 사회로 나아가 기업을 선택하는데 있어 중요기준으로 작용할 수 있는 기업의 인적자원관리체제(인재선발, 교육 훈련 시스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고 싶었다. 이러한 이유로 필자는 수업시간에도 언급된 적이 있었고, 인적자원 관리 분야의 우수 모델기업으로써 많은 기

  • [국제회계]국제회계
  • 제 1장 서 론최근 세계 경제는 기업합병, 합작투자, 다국적 기업 등의 출현으로 국제화되어 가고 있으며, 각국이 부담하는 위험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급변하는 국제 기업 환경에 대처하기 위하여 각국은 관련회계정보를 개발하고 교환하며 통일시키는 기술이 필요하게 되었다. 현재 각국에서 사용되는 회계기준은 나라마다 특성이 있고 화폐단위와 기술되는 언어가 다르기 때문에 국제적 기준으로 사용되기에는 부적합하다. 따라서 국제경영

  • [경영전략]유통업계 대표주자 이마트의 성공경영전략
  • 경영에서도 이러한 ‘사람과의 관계’를 중요시 하고 있다. 기업은 개인 혼자서 구성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구성원의 상호작용관계에 의해서 구성되어 있다. 직원과의 관계, 공급업자와의 관계, 유통업자와의 관계, 고객과의 관계 모두 사람을 기본으로 하는‘상즉인’의 요소를 갖추고 있다. 사람을 얻고, 그로부터 신용을 얻는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기본적인 관계가 무너지고 신용을 잃게 되면 그 기업은 무너질 수밖에 없다.

  • [국제경영전략] 이마트 해외직접투자(FDI)전략
  • 특징과 유통구조, 이마트 상해 점의 중국 진출 배경과 해외직접투자(FDI) 전략,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신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중국에 대한 FDI 전략을 가늠해 보고자 한다. 2. 이마트 소개신세계는 7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모기업 신세계를 중핵으로 현재 14 개의 가족 회사를 거느린 종합 유통 기업이다.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