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정보]다국적 기업의 특징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국적 기업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다음의 5가지로 분류
①거대한 경제력
②거대한 기술력
③범세계적 가치사슬
④무국적성
⑤소유의 무국적화
하여 이해가 쉽고 내용에 체계가 분리되어 사용에 유용하다
제가 쓴 거니까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되여~~~~ㅋㅋㅋㅋ
꼭 에이 뿔 받으시길
- 목차
-
①거대한 경제력
②거대한 기술력
③범세계적 가치사슬
④무국적성
⑤소유의 무국적화
- 본문내용
-
①거대한 경제력
미샬레나 버논같은 학자가 다국적 기업의 정의 자체를 '대규모기업'이라는 표현을 명시한 것과 같이 다국적기업의 가장큰 특징은 거대한 경제력이다. 경제력이 얼마나 큰가는 비슷한 수준에 있는 국가의 경제력과 비교해 보면 알수 있다.
영토적 개념이 강한 국민경제의 경제력과 초영토적 개념의 다국적기업의 경제력을 비교한다는게 쉽지는 않다. 그러나 경제력이 개념을 보다 광범위하게 "자신의 통제하에 있는 경제활동이 창출해내는 富 또는 부가 가치의 합계" 라고 정의한다면, 다국적기업의 총매출과 각국의 GNP를 비교해 볼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큰 매출규모를 가진 다국적 기업은 미국의 지엠(GM)으로 1991년 기준 1,230 억 불이다. 2위가 미국의 엑슨(Exxon)으로 1,042억 불, 3위가 Ford로 889억불, 4위가 IBM으로 647억불, 5위가 제너럴 일렉트릭(GE)으로 602억 불, 6위가 독일의 벤츠로 455억 불 순이다. 같은해 한국의 국민총생산이 2,380억 불 이었으니 세계최대 다국적기업인 지엠의 경제력은 우리나라 경제력의 1/2나 되고, 3위인 포드는 1/3인 수준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략경영] 나뚜루 경영전략
- [MIS] K마트 실패사례
- [경청과 피드백] 경청의 방해요소와 경청을 위한 기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자신이 현재 고민하고 있는 내용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상담이론을 선택하고, 선택한 상담이론의 관점에서 자신의 고민을 설명한 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
- 장르교체,소설과영화,소설과드라마,오래된정원,소설과영화로 탄생된 하나의 작품을 통해 장르교체 알아보기
- 에미레이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전략 분석및 느낀점 -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연구 레포트
- [국제경영] 인도 화장품 시장 진출방안
- [글로벌 경영환경] 에이블씨엔씨 인도 화장품 시장 진출
- [국제경영] 한방화장품 설화수 인도 진출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