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안철수 연구소의 가격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터넷은 개별 소비자의 유보가격에 대응하여 가격을 수취하는 합리적인 가격 설정방식이 가능하다. 단순히 가격을 낮추는 가격경쟁이 아니라 인터넷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해 개별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에 따른 탄력적인 가격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인터넷 가격 책정의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 가격책정방식은 크게 경매, 렌탈, 버저닝, 번들링, 공동구매 등 4가지 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안철수 바이러스 연구소’의 사례를 통해 렌탈에 의한 가격책정방식을 살펴본다.

렌탈(Rental)은 컨텐트웨어의 사용 시간에 따라 가격을 설정하는 방식이다. 이 방식은 사용량이 적은 소비자에게는 시장가격을 낮추어주는 효과를 제공하고, 사용량이 많은 소비자로부터 추가적인 매출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더욱이 인터넷 환경 상에서 디지털 컨텐트웨어를 렌탈하는 것은 재고비용, 제품 파손, 협상비 등의 거래비용이 없이 렌탈의 장점만을 누릴 수 있게 되어 기업의 입장에서 매우 유리하다. 소비자 역시 제품을 대여함으로써 빠른 기술 변화에 의해 제품이 진부화되는 위험을 막을 수 있고, 기술변화 속도에 맞추어 신제품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안철수 바이러스 연구소‘와 같이 제품의 독창성이 뛰어나며, 제품 수명주기가 짧아 진부화의 위험이 큰 소프트웨어 산업의 경우 렌탈은 수익극대화를 위한 효과적인 가격전략이라고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환경] e-서비스경영 및 비영리조직 서비스경영
  • 마케팅 전략가. 상품전략나. 가격전략다. 유통전략라. 촉진전략마. 조직의 혁신과 인사관리(3) 성과의 측정*서론오늘날의 경영환경은 급속한 속도로 변모하고 있다. 기업에게 있어서급변하는 기술 변화는 새로운 시장 창출의 기회가 될 수도 있지만 이를 뒤따라가지 못하는 경우 도태될 수도 있다. 또한 인터넷의 등장은 많은 수의기업들에게 매체 이상으로서 시장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안정과 성장을 도모하는 각국의 정치

  • [지적재산권][지식재산권]지적재산권(지식재산권) 의미,종류,특성, 지적재산권(지식재산권)과 GATT,해외직접투자,중소기업,지적자유,분쟁사례,제언
  • 결정에 반영하기에는 매우 미흡한 실정이다. 참고문헌* 권용수(1996), 지적재산권과 경쟁정책, 과학기술정책관리연구소* 김영식, 디지털 시대의 저작권, 디지털은 자유다, 이후출판사* 밀존 스튜어트, 이상구 역(1983), 자유론, 삼성문화문고* 한국법제연구원(2001), 인터넷 법제의 동향과 과제. 2: 지적재산권을 중심으로, 서울 : 한국법제연구원* 홍성태(2000), 디지털은 자유다, 인터넷과 지적 재산권의 충돌, 이후* GATT협정문, 번역문(2001), 외교통상부

  • [마케팅] 안철수연구소 현재 마케팅과 수정및 과제
  • 목 차*대상 업체 선정 이유 2p*안철수 연구소History 2p주요 사업 2p*보안 업체 시장 분석국내외 시장 분석 4p국내외 시장에서 안철수 연구소의 위치 4p*마케팅 전략 분석->향후 과제 (수정 및 보완점)STP 전략 6pMarketing Mix(4P) 분석 7pSWOT 분석 9p*결론(시사점) 11p*대상 업체 선정 이유벤처 기업(국내에서는 주로 IT산업 관련 업체들)은 1년에 평균 1천 개 정도의 회사가 만들어지며, 그 중 9백 85개가 다시 사라지고 15개 정도만이 살아 남는다고 한다. 이 때

  •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중요성, 발전단계,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성공요인, 지식경영,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특허 사례, 조직전략
  • 인터넷 변신- GE : b2b 부문 강화- Sony : 디지털 제품 개발 주력○ GE의 잭 웰치 회장은 21세기를 ‘전자상거래의 시대’로 규정하고 11개 주요사업단위의 판매, 유통, 마케팅 분야를 인터넷 사업 위주로 재개편․ 각 사업부마다 e-비즈니스 전담팀이 발족되면서 일평균 전자상거래 규모가 수천만 달러로 급증○ 인터넷 장비생산업체인 시스코시스템스는 전 세계 700여 하청공장을 e-비즈니스 망으로 연결하여 부품조달, 생산, 품질관리 등 일련의 과정을

  • [경제] 조직문화와 성공적인 기업 사례
  • 관리(MBWA)문화HP(Hewlett Packward)는1996년에384억 달러의 매출액 26억 달러의 순이익을 낸 미국 제2의 컴퓨터 제조업체로서, 많은 학자들로부터 기업문화의 7-S요소가 가장 조화를 잘 갖추어 모범적인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HP는 1937년에 휴렛트와 팩카드씨에 의해서 창설된 이후 각종 실험 및 측정기분야에서 세계 제1의 제조업체로 성장하였고, 1968년에는 컴퓨터분야에 진출하여 미니컴퓨터분야에서 오랫동안 선두위치를 유지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