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레포트]안철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9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조사해서 과제로 냇던 자료입니다.
A+받앗어요~
- 목차
-
Chapter1. Prologue
Chapter2.엿보기
-그는 누구
-기업의 일반적 현황
(위치,목적,연혁,현황,조직도)
-경영철학
Chapter3.들여다보기
-인사관리
-경쟁기업 분석
-Swot분석
-성공요소
-경쟁력 강화방향
-경영전략(PI전략)
Chapter4.epilogue
출처
- 본문내용
-
두울. 아름다운 토요일
안철수 연구소는 2003년부터 '나눔과 재활용'이라는 <아름다운가게>의 취지에 공감, 뷰티풀 파트너로서 매년 아름다운토요일 행사에 동참, 주변이웃을 둘러보는 봉사활동으로 한해를 마무리합니다. 안철수 연구소는 매년 이 행사를 위해 매년 의류, 책, 음반, 아동용품, 가전제품 등 임직원들이 정성스럽게 모은 물품을 기증하는 것은 물론, 임직원들이 직접 행사 당일 명예판매원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세엣. 정보격차해소 활동
안철수 연구소는 2005년 8월 한국정보문화진흥원과 국내외 정보 격차 해소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정보 격차 해소에 관한 지식과 정보 교환, 해외인터넷청년봉사단을 비롯한 국제 정보 격차 해소 관련 사업, 국내 정보화 소외 계층을 위한 사랑의 PC 나눔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조직도]
-현재CEO는 김홍선이다.
2-3 경영 철학
안철수 연구소의 경영 철학은 다음과 같다.
1. 기업이란 혼자서 할 수 없는 의미 있는 일을 여러 사람이 함께 이루어 가는 것 이다.
2. 이윤은 목적이 아닌 결과이다.
3. 기본이 중요하다.
4. 결과만큼이나 과정도 중요하다.
5. 장기적인 시각에서 판단한다.
이러한 경영철학은 기존의 이윤극대화의 경영방식에 비추어 본다면 여러 면에서 독특한 특성을 보인다. 기업의 의미 자체를 이윤 극대화를 추구하는 조직이 아닌, 의미 있는 일을 함께 이루어 가는 공간으로 재설정하였고, 이윤이 궁극적인 목적이 아닌 경영의 과정에서 결과적으로 얻어지는 산물이라고 못 박아 두었다. 그리고 그 결과보다 결과로 가는 과정을 중시한다는 이념 역시도 잘 드러나 있다. 이는 창립자인 안철수 사장이 7년간 백신을 개발해 무상 공급하던 것이 모태가 되어 회사를 창립하게 된 창립과정을 살펴보더라도, 이윤을 남기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 아닌 많은 PC사용자에게 조금이라도 더 혜택을 주기 위해 출발한 V3의 명맥을 잇기 위해서였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런 만큼 CEO를 중심으로 이러한 기업의 경영철학을 손수 실천하여 기업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는 앞으로 살펴볼 기업의 경영철학을 손수 실천하여 기업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는 앞으로 살펴볼 기업의 전반적인 특징(운영하는데 있어서도 항상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윤을 올리는 그릇된 판단을 하는 것을 경계하고, 장기적인 시각에서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과정을 중시하는 태도)을 살펴보면 잘 알 수 있다. 더 나아가 이러한 경영철학은 사원들의 선발이나 교육 과정에도 잘 반영되어 있으며 안철수 연구소만의 기업문화를 이루는 데에도 큰 몫을 해내고 있다.
Chapter3. 들여다보기
3-1인사관리
[인재상]
- 참고문헌
-
▶ 안철수. 『CEO안철수,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김영사. 2004.
▶ 안철수. 『CEO안철수, 영혼이 있는 승부』 김영사. 2001.
▶ 안철수 연구소 인터넷 사이트 (http://www.ahnlab.com/)
▶ 안철수 연구소 블로그 (http://blog.ahnlab.com)
▶ MBC 무릎팍 도사 홈페이지(www.imbc.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