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중요성, 발전단계,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성공요인, 지식경영,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특허 사례, 조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 분류,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설립단계, 확산지연,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메일광고, 적용 사례 분석
-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전략적 제휴(M&A), 지식경영,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E비즈니스(E-biz
-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개념, 기대효과, 현황,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관리체계설정, 고객전략, 홍보전략,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과제
- [삼성 전략][삼성그룹][삼성][마케팅][경영][인재육성][이비즈니스]삼성(삼성그룹) 마케팅 전략, 삼성(삼성그룹) 경영 전략, 삼성(삼성그룹) 인재육성 전략, 삼성(삼성그룹)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전략
- 목차
-
Ⅰ. 서론
Ⅱ.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중요성
1. 제조업의 서비스화
2. 제조업 경영 활동의 전자 정보화
3. e-business 도입의 효과
Ⅲ.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발전단계
1. 제1단계(Web Presence)
2. 제2단계(Interaction)
3. 제3단계(Transaction)
4. 제4단계(Transformation/Integration)
Ⅳ.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성공요인
Ⅴ.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유망아이템
Ⅵ.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지식경영
Ⅶ.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경쟁구도
Ⅷ.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특허 사례
Ⅸ.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조직전략
1. 혁신전략(Bold stroke strategy)
2. 강화전략(Enhancement Strategy)
3.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통합 전략(Digi Brick Integration Strategy)
Ⅹ.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e-business에서도 대기업화와 확장현상이 일어나고 있으며, 모두 주주를 모으기 위해 사이트에 자산평가와 주식현황을 알리고 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당기순이익을 높일 수 있는 영업활동, 투자활동 등을 활발히 할 때 사람들은 몰리기 마련이다. 현재는 아직 쇼핑몰이나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벤처기업은 거품론을 지적받고 있다. 또한 그들이 제시하는 제무재표 또한 다 믿지 못한다.
위의 사이트 중에서 안철수컴퓨터바이러스 연구소와 나모인터랙티브 이 두 회사는 e-business를 구축하는 소프트웨어를 생산하는 회사이고, 나머지 아담 소프트, 러닝콤, 노머니는 e-business에서 정보를 제공하는 컨텐츠 사업이다. 이 두 분야는 엄연히 분야가 틀리고 현재 우리 경제에서 나타나는 현상도 다루다. 전자의 e-business의 근간 산업은 e-business가 있는 한 꾸준한 매출을 이룰 수 있기 때문에 탄탄하게 성장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유행이나 호황과 불황에 타격을 적게 받는다.
후자의 정보 컨텐츠 산업은 정보의 내용만으로 승부를 걸기 때문에 다소 불안정하고 내용을 계속 고객의 구미에 맞게 제공해야 한다. 그만큼 유행과 경제적 영향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 … 중 략 … ≫
Ⅱ.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중요성
1. 제조업의 서비스화
-제조업이 상품의 조립이나 생산에서 발생하는 수익보다는 고객 관련 서비스, 파이낸스 등을 통해 더 높은 수익을 올리는 제조업의 서비스화가 진전
․즉 고객 자신이 수행해야 할 관리나 운영 업무 등을 제조업체가 비즈니스 영역으로 끌어들여 수익원으로 하고 있음
․이는 제품의 이용에 수반되는 관리, 운영, 파이낸스와 같은 서비스에 고객들이 높은 가치를 부여하고 대가를 지불하기 때문임
- 참고문헌
-
다니엘 A.메나세 저, 전종훈 역(2001) / e-BIZ 웹사이트 설계에서 운용까지, 성우
이주현(2001) / e-Biz 무역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이경근(2005) / e-biz World, 이프레스
유성은(2006) / e-biz.기업 경영자들의 윤리경영에 관한 연구, 한남대학교경영연구소
조용혁(2001) / e-Biz 기업 구조개편과 포괄적 주식교환, 이전에 관한 고찰,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홍현기(2007) /한국 e-Biz시장의 핵심성공요인 성숙도 측정, 한국콘텐츠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전자상거래(EC)의 의미, 성격, 기업 전자상거래(EC)의 환경, 동향, 기업 전자상거래(EC)의 광속거래(CALS), 기업 전자상거래(EC)의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향후 기업 전자상거래의 내실화 방향
- [핵심역량][핵심역량 E비즈니스][핵심역량 사례][핵심역량 현대자동차]핵심역량의 의미, 핵심역량의 중요성, 핵심역량의 확인, 핵심역량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핵심역량의 사례(현대자동차) 분석
-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분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수입원천,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적용 사례, 성과측정 방법 분석
-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의미, 필요성,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목표설정, 추진실적,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활용 사례, 개선 과제 분석
-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BIZ)의 중요성, 동향,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BIZ)의 조직과 인력,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BIZ)의 CRM 활용 사례, 전략,제고 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