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집 창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치킨 집 창업
창업할 지역생각해 놓은 창업지역은 일단 한국과 미국이다. 미국의 이점은 아래와 같다.권리금, 토지구입비용이 국내에 비해 훨씬 저렴하다.닭이 한국에 비해 보편화 되어있지 않다.다소 생소한 “양념치킨”을 통해 맛으로 어필하고, LA 거주 중 얻었던 현지인들의 양념치킨에 대한 호평으로 차별성을 입증할 수 있다.퓨전 중식 Orange, Sesame, Kung Pao Chicken같이 반찬이 아닌 그 자체로 식사 류가 되고, 맛 또한 중식보다 덜 느끼하고 색다르다.
창업할 지역한국의 이점은 아래와 같다.이미 알려진 맛으로 시장이 넓어 리스크가 미국에 비해 적다.인건비가 비교적 저렴해 사장의 노고가 덜 들어가도 원활한 운영이 가능하다.홀 판매보다 배달이 훨씬 손이 덜 가는데, 한국은 배달문화가 발달되어 있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한다.한국에서 “닭”이란 매우 보편화 되어 있으므로 고객층이 넓어지고 빠른 배달, 훌륭한 맛, 친절만 전제된다면 다른 가게들에 우월성을 띄고 더 많은 수익을 내는 것이 어렵지 않다.
창업의 방식 1프랜차이즈 vs. 개인창업프랜차이즈는 이미 증명된 조리법, 운영기법을 전수해 성공률을 높인다.하지만 로열티, 간판 비, 재료비, 기계 비, 교육비 등을 통해 프랜차이지 (franchisee)들에게 비상식적으로 높은 설립비용과 사후비용을 청구하는 것이 현실이다.개인창업은 강제적인 인테리어 리뉴얼 등에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비교적 높은 마진을 나타낸다.하지만 기술의 부족, 자본의 한계성, 홍보비용 등을 통해 오히려 손해를 볼 수도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창업의 방식 2소 자본 vs. 대 자본자본의 한계성을 결정하는 것은 프랜차이즈, 개인창업과 더불어 소 자본, 대 자본이 있다.소 자본으로 창업을 한다면 가게 면적이 10평을 넘기 힘들 것이고, 이는 곧 홀 판매보다 배달에 집중 할 수 있는 여건이 된다.대 자본으로 창업 시 넓은 평수의 가게를 차릴 수 있게 되고, 홀과 배달을 동시에 운영한다면 늘어나는 인건비를 감안하더라도 매출로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다.
메뉴결정정보화를 넘어 융합의 시대가 오고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 치킨업계에 적용되는 개념은 아니다.예전의 치킨시장은 크게 후라이드와 양념으로 양분되어 있었다. 여기에 웰빙의 개념이 들어서면서 전기구이와 오븐 치킨이 들어서게 되었다. 파 닭과 간장치킨 등 인기가 있는 소수의 제품도 존재하지만 이 역시 기존의 시장에 비교하기는 턱없이 부족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다만, 그들 역시 꾸준히 매출에 일조를 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후라이드, 양념, 오븐, 전기구이, 파 닭, 간장치킨 등 인기 있는 메뉴를 모아서 판매가 가능한 브랜드를 만들어도 괜찮을 것이다.
인건비 결정검색 결과와 지인의 정보를 통틀어 보자면, 치킨 집 창업은 아르바이트생을 쓰는 것과 부부 또는 가족동반이 주를 이룬다. 가족운영은 따로 인건비가 들지 않거나 비교적 적게 드는 대신, 비합리적인 파트너 십으로 관계가 상할 우려가 있다. 아르바이트 생을 쓰는 경우는 관계를 우려하지 않아도 되지만, 가게 운영 전반에 관심이 없어 큰 열정을 보이지 않을 확률이 높다. 즉, 자신은 일한 시간 만큼 보수를 받으면 되는 것이기에 매출을 늘리거나 더 열심히 일 할 궁리를 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사례)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stp, 4p, swot 포함)
  • 레포트 후기 이번 레포트를 쓰는 과정은 정말 힘들었다. 7명이라는 많은 조원들이 약속을 정해서 만나는 것도 힘들었으며 또한 주제를 정하는 것도 힘든 작업이었다. 처음에는 교수님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여 주제를 너무 광범위하게 잡았다. 그래서 나아갈 방향을 제대로 잡지 못했다. 하지만 교수님의 설명을 다시 듣고 하나의 브랜드를 정했다. 이것저것 많은 브랜드를 놓고 고민한 끝에 우리조의 주제인 “베니건스”를 선정하였다. 일단

  • [경영전략] `교촌치킨`의 경쟁전략 분석
  • 치킨스라는 업체는 미국에서 튀김기를 직수입했는데 이 튀김기는 다른 기계보다 더 빠르게 튀기면서도 훨씬 바삭바삭해 다른 업체와의 차별화를 가능하게 했다고 한다. 이와 같이 새로운 기술은 소비자의 욕구를 다양하게 하고 그로 인한 시장 세분화 및 차별화를 가능하게 해준다.③ 거시경제환경이미 극복했지만 몇 년 전의 경제위기와 또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교촌치킨 같은 경우에는 매장에서도 장사를

  • [일본문화]한국 라면과 일본 라면의 비교, 분석 - 한국라면 일본라면 라멘 -
  • 집력이라 할 수 있다. 40여년간 소비자와 함께한 삼양식품의 완숙한 노련미와 결정체가 삼양라면에 깃들어 있는 것이다.현재 우리나라는 국민 1인당 라면소비량이 연간 약 80여개를 엄어 섰다. 이처럼 라면은 우리식생활 문화에 깊숙이 자리잡고 있으며, 삼양라면 또한 품질개선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꾸준히 성장하리라 믿어 의심의 여지가 없다.삼양라면은 앞으로도 『정직과 신용』이라는 사시 아래서 국민의 건강과 영양을 제일로

  • [외식경영] 우리들의 이야기 - 패밀리RES조사분석
  • 창업을 장래희망으로 꿈꾸고 있다. 하지만 처음부터 적지않은 자금력을 요구하기도 힘들며, 경영적인 측면과 얕은인맥관계로 많지않은 나이에 사회에서 으뜸가기란 힘들것이라 생각한다. 이 레포트에서 다루는 채용현황이나 조건등을 조사해야 하지만, 글쓴이는 그 분석은 필요치 않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시대가 변화하고 국제화 & 세계화된다 하여도 인간이란 것에 대해 알기란 힘들다. 이말은 아무리 자금이 풍부하고 지식이 풍부하다고는 하나 인

  • [외식경영]피자헛 경영분석
  • 집에서 각자 감상문과 정리를 해 오기로 약속하면서 자리에서 일어섰다. 돈은 할인 카드를 들고 가서 인지 그렇게 부담이 되진 않았다. 나갈 때 점원들은 우리에게 공손히 인사를 했다. 나와서 마지막으로 피자헛 앞에서 우리끼리 사진을 찍었다. 피자헛에 처음 들어 갈 때 마음과 나와서 맘은 또 다른거 같다. 처음에는 레포트를 어떻게 쓸지 막막하기만 했는데 서로 의논하고 애기를 주고 받으면서 레포트를 잘 쓸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생겼다. 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