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교촌치킨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24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전체 파일은 word파일이고
'4. 기업 전략 ' 이부분은 한글2002파일로 만들었습니다.
좋은결과가 있기를..
전 좋은 성적받았는데..a+
- 목차
-
<서론>
1. 연구목적과 기업선정이유
2. 회사소개
3. 최근시장동향
4. 교촌의 현재입지
<본론>
1.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
2. 교촌치킨의 핵심 역량
3.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4. 기업 전략
1) 다각화
2) 수직통합
<결론>
1. 교촌치킨의 문제점과 개선점
2. 한국치킨업계에서의 성공전략
- 본문내용
-
1. 연구목적과 기업선정이유
기업이 존속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필수조건은 경영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각 기업은 기업마다 다른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알맞은 전략을 택하고 실행함으로써 더 발전할 수도 아니면 오히려 더 후퇴할 수도 있는 것이다. 이번 레포트의 목적은 한학기 동안 ‘경영전략’과목에서 배운 여러 가지 기업분석 틀을 이용하여 실제 기업을 분석해보고, 수업시간에 배운 여러 전략들을 바탕으로 그 기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주는 데에 있다.
교촌치킨은 개점 후 13년 동안 “가맹점 폐점율 0%대”라는 놀라운 사업성을 가지고 산자부 주관 치킨업체 최초의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2002년 한국 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최우수상 수상, 한국서비스 경영진흥원 주최의 서비스 경영대상 수상, 한국기업경영학회 주최의 기업경영대상 등을 차지하며 우리나라 최고의 치킨 프랜차이즈로 인정 받고 있다. 교촌치킨은 진입장벽이 낮은 아이템을 특별한 아이템으로 탈바꿈 시켜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독특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포화상태에 진입한 치킨산업에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한번에 사로잡은 독특한 간장소스는 교촌치킨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핵심 역량이다. 교촌치킨이 소스 외의 어떠한 역량을 바탕으로 어떠한 방법으로 치킨업계에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 앞으로 교촌치킨이 더 발전하기 위한 제안을 해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