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교촌치킨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연구목적과 기업선정이유
2. 회사소개
3. 최근시장동향
4. 교촌의 현재입지
<본론>
1.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
2. 교촌치킨의 핵심 역량
3.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결론>
1. 교촌치킨의 문제점과 개선점
2. 한국 치킨 업계에서의 성공 전략.
본문내용
1. 연구목적과 기업선정이유

기업이 존속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필수조건은 경영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각 기업은 기업마다 다른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알맞은 전략을 택하고 실행함으로써 더 발전할 수도 아니면 오히려 더 후퇴할 수도 있는 것이다. 이번 레포트의 목적은 한학기 동안 ‘경영전략’과목에서 배운 여러 가지 기업분석 틀을 이용하여 실제 기업을 분석해보고, 수업시간에 배운 여러 전략들을 바탕으로 그 기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주는 데에 있다.
교촌치킨은 개점 후 13년 동안 “가맹점 폐점율 0%대”라는 놀라운 사업성을 가지고 산자부 주관 치킨업체 최초의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2002년 한국 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최우수상 수상, 한국서비스 경영진흥원 주최의 서비스 경영대상 수상, 한국기업경영학회 주최의 기업경영대상 등을 차지하며 우리나라 최고의 치킨 프랜차이즈로 인정 받고 있다. 교촌치킨은 진입장벽이 낮은 아이템을 특별한 아이템으로 탈바꿈 시켜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독특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포화상태에 진입한 치킨산업에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한번에 사로잡은 독특한 간장소스는 교촌치킨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핵심 역량이다. 교촌치킨이 소스 외의 어떠한 역량을 바탕으로 어떠한 방법으로 치킨업계에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 앞으로 교촌치킨이 더 발전하기 위한 제안을 해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교촌치킨`의 경쟁전략 분석
  • 담당 과목명 : 경영전략론담당 교수님 : 제출일 : 2003년 12월 15일제출자 : 목차 및 참고 문헌1. 서론2. 기업소개⑴ 기업소개⑵ 선정이유⑶ 회사연혁 및 수상경력⑷ 기업현황 및 비전3. 교촌의 사업부전략⑴ 교촌의 외부환경분석⑵ 교촌의 내부환경분석4. 교촌의 기업전략5. 결론종합일간지검색사이트 www.kinds.or.kr교촌치킨 www.kyochongo.co.kr메뉴판 닷컴 www.menupan.co.kr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지식검색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전략제너시스의 현재앞으로의 성장전략결론INTRODUCTION BODYCONCLUSIONCONTENTSINTRODUCTION-재무적으로 문제가 드러난 제너시스 무엇이 문제일까.-포화된 치킨시장,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제너시스가 가진 12개의 브랜드, 교통정리가 필요 할 것 같다.선정 동기INTRODUCTION지금까지의 성장전략과 외부내부 환경분석을 통한현재의 위치 분석2. 비용우위 및 차별화 전략 등 사업부수준의 전략과 다각화 전략, 전략적 제휴 등 기업수준의 전략을 설계하

  • [마케팅] 교촌치킨의 성공전략
  • 세계로 뻗는 지역 명품 - 목 차 -요약문 Ⅰ. 서론1. 기업선정 동기2. 회사소개1) 교촌의 의미 2) 경영이념3) 연혁4) 해외산업 현황5) 교촌치킨 로고의 특징Ⅱ. 본론 1. STP분석1) 시장 세분화 (Segmenting)2) 주 고객 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2. 경쟁우위요소(Key Successful Factors) 분석1) 제품적 속성 (Product Attributes)2) SWOT 분석을 활용한 전략 도출Ⅲ. 결론1. 앞으로의 전망2. 향후 마케팅 전략 제안Ⅳ. 부록1. 참고문헌

  • BBQ &교촌 치킨 마스터프랜차이징
  • BBQ &교촌 치킨마스터프랜차이징목 차서론 - 선정 동기 - 중국의 환경 분석 본론 - 기업 소개 - 진출 배경 - 진출 방식 - 경영 전략 - 성과 비교결론 - 교촌 치킨 성공 요인 - BBQ 초기 실패 요인과 현재 성공 요인 - 시사점 및 개선점대한민국 3대 느님선정 동기∙ 국민 소득 증가 >> 외식, 배달 문화 발달∙ 대표적인 배달 음식 중 하나∙ 경쟁업체 증가 >> 포화∙ 13억의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한 BBQ 치킨과 교촌 치킨을 비교중국의 환경적 분석경제 환

  • 교촌 치킨의 마케팅 전략
  • 교촌 알기2-1. 회사명2-2. 회사의 로고2-3. 교촌의 삼대 선언2-4. 교촌의 다짐2-5. 교촌의 조직도2-6. 교촌이 걸어온 길2-7. 교촌 치킨 CEO의 회사소개2-7-1. 프랜차이즈란?2-7-2 프랜차이즈 어떤 기업이 있나?Ⅱ. 본론1. 교촌의 현상황1-1. 회사의 경영상태1-1-1. 회사 매출 실적-재무제표와 회계 자료들1-1-2. 교촌의 규모와 수익1-1-3. 가맹점 증가 추이1-1-4. 경쟁사와의 비교2. 교촌의 성공담2-1.바르게 그러나 다르게 2-2.성공사례기사 3. SWOT분석 4. STP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