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교촌치킨`의 경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2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받은 발표자료입니다. 후회없으실 겁니다.
자료가 별루 없어서 고생많이 했습니다.
정말 열심히 조사해서 만든 자료입니다.
무단 배포는 안됩니다!
- 목차
-
1. 서론
2. 기업소개
⑴ 기업소개
⑵ 선정이유
⑶ 회사연혁 및 수상경력
⑷ 기업현황 및 비전
3. 교촌의 사업부전략
⑴ 교촌의 외부환경분석
⑵ 교촌의 내부환경분석
4. 교촌의 기업전략
5. 결론
- 본문내용
-
경영전략이란 너무 광범위해서 사실 어떤 기업을 선정해서 연구를 해야 할 지 막막하기만 했다. 그러다가 아는 사람이 있는 전자상거래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을 조사하기 시작했는데 워낙 팀원들이 관심이 없는 분야이다 보니 진도는 더디기만 했고, 그런 상황에서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 리가 없었다. 그러다가 대학내일 신문을 보던 한 친구가 교촌치킨이 프랜차이즈 치킨집 선호도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기사를 보고 교촌치킨의 전략을 공부해 보는 게 어떠냐고 제안했다. 다행히 모두가 다 교촌치킨을 좋아하고 있었고, 그렇게 좋은 평가를 받는 기업이다 보니 흥미가 있었다. 그러나 소위 말해서 지금 막 뜨고 있는 기업이어서 그런지 관계자와 통화하는 과정은 그리 쉽지 만은 않았고 우리가 기대했던 그런 체계는 아직까지 잡혀 있지 않았으며 우리가 구하려던 자료도 대부분은 구할 수가 없었다. 그러나 모든 기업사례 연구에서 자료가 충분했던 경우는 일찍이 없었다며 스스로를 위로하면서 우리는 발표를 준비해 나갔다. 다 같이 모여서 자료를 같이 보면서 좀 지칠 때에는 맛있는 치킨 사진을 보면서 기운을 내었고, 레포트를 준비할 때 오픈 예정이었던 학교 앞 교촌치킨에 다 같이 가서 한 학기동안 함께 한 팀워크를 다지기로 약속도 했다.
우선 기업소개를 통해서 우리가 최근에 알게 된 교촌치킨의 역사를 알아보고 교촌이 속한 프랜차이즈 사업의 외부환경을 분석한 후 교촌이 가진 핵심역량을 알아보기로 하겠다. 후에 아직 추진되지 않은 교촌의 다각화와 해외진출에 대해 팀원들이 생각해 낸 것들을 교촌에게 제안을 해보면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종합일간지검색사이트 www.kinds.or.kr
교촌치킨 www.kyochongo.co.kr
메뉴판 닷컴 www.menupan.co.kr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지식검색사이트 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