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교촌치킨`의 경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발표자료입니다. 후회없으실 겁니다.
자료가 별루 없어서 고생많이 했습니다.
정말 열심히 조사해서 만든 자료입니다.
무단 배포는 안됩니다!
목차
1. 서론
2. 기업소개
⑴ 기업소개
⑵ 선정이유
⑶ 회사연혁 및 수상경력
⑷ 기업현황 및 비전

3. 교촌의 사업부전략
⑴ 교촌의 외부환경분석
⑵ 교촌의 내부환경분석

4. 교촌의 기업전략

5. 결론
본문내용
경영전략이란 너무 광범위해서 사실 어떤 기업을 선정해서 연구를 해야 할 지 막막하기만 했다. 그러다가 아는 사람이 있는 전자상거래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을 조사하기 시작했는데 워낙 팀원들이 관심이 없는 분야이다 보니 진도는 더디기만 했고, 그런 상황에서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 리가 없었다. 그러다가 대학내일 신문을 보던 한 친구가 교촌치킨이 프랜차이즈 치킨집 선호도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기사를 보고 교촌치킨의 전략을 공부해 보는 게 어떠냐고 제안했다. 다행히 모두가 다 교촌치킨을 좋아하고 있었고, 그렇게 좋은 평가를 받는 기업이다 보니 흥미가 있었다. 그러나 소위 말해서 지금 막 뜨고 있는 기업이어서 그런지 관계자와 통화하는 과정은 그리 쉽지 만은 않았고 우리가 기대했던 그런 체계는 아직까지 잡혀 있지 않았으며 우리가 구하려던 자료도 대부분은 구할 수가 없었다. 그러나 모든 기업사례 연구에서 자료가 충분했던 경우는 일찍이 없었다며 스스로를 위로하면서 우리는 발표를 준비해 나갔다. 다 같이 모여서 자료를 같이 보면서 좀 지칠 때에는 맛있는 치킨 사진을 보면서 기운을 내었고, 레포트를 준비할 때 오픈 예정이었던 학교 앞 교촌치킨에 다 같이 가서 한 학기동안 함께 한 팀워크를 다지기로 약속도 했다.
우선 기업소개를 통해서 우리가 최근에 알게 된 교촌치킨의 역사를 알아보고 교촌이 속한 프랜차이즈 사업의 외부환경을 분석한 후 교촌이 가진 핵심역량을 알아보기로 하겠다. 후에 아직 추진되지 않은 교촌의 다각화와 해외진출에 대해 팀원들이 생각해 낸 것들을 교촌에게 제안을 해보면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종합일간지검색사이트 www.kinds.or.kr
교촌치킨 www.kyochongo.co.kr
메뉴판 닷컴 www.menupan.co.kr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지식검색사이트 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교촌치킨의 성공전략
  • 세계로 뻗는 지역 명품 - 목 차 -요약문 Ⅰ. 서론1. 기업선정 동기2. 회사소개1) 교촌의 의미 2) 경영이념3) 연혁4) 해외산업 현황5) 교촌치킨 로고의 특징Ⅱ. 본론 1. STP분석1) 시장 세분화 (Segmenting)2) 주 고객 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2. 경쟁우위요소(Key Successful Factors) 분석1) 제품적 속성 (Product Attributes)2) SWOT 분석을 활용한 전략 도출Ⅲ. 결론1. 앞으로의 전망2. 향후 마케팅 전략 제안Ⅳ. 부록1. 참고문헌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컨설팅 프로젝트 실습결과목차1. 서론 - 실습 개요 및 진행방향 소개2. 본론 1) 제안서 요약본2) 계약서3) 외부환경 분석① 5forces model② 산업동향 분석③ 가치곡선 분석모형④ 경쟁자 분석⑤ 고객 분석4) 내부역량 분석① 7S 분석② 가치사슬 분석③ SWOT 분석④ 재무 분석5) 경영전략 수립① 비전 수립② 경영전략 수립1. 서론1. 교촌치킨의 선정동기그 동안의 치킨 시장은 난공불락의, 양념과 후라이드 라는 다소 한정된 메뉴 속에서 기존 의

  • [마케팅원론] `교촌치킨`의 마케팅전략분석..
  • 교촌 치킨을 만들어가는 기업에 대한 소개와 환경 분석, SWOT 분석과 STP 전략, Marketing Mix 전략 (4P) 및 향후 발전 과제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할 것이다.Ⅱ.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 1. 기업소개 및 환경 분석1) 기업소개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의미이면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 우고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뜻을 포함하고 있는 교촌은 정도경영, 함께 나눔, 고객중심을 표방하는 100% 국내토종브랜드 기업이다. 맛과 서비스에서 고품격만

  • [무역학] BBQ의 중국시장 진출 방안
  • 무 역 개 론목 차Ⅰ. 선정동기 Ⅱ.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경영이념 Ⅲ. BBQ 분석 1. 생산전략 2. 마케팅전략3. 인사전략 4. 재무분석 Ⅳ BBQ의 중국진출1. BBQ 치킨의 중국진출현황 2. 중국시장 환경분석 3. 중국 마케팅전략 4. 경쟁사 분석 5. 중국진출에 대한 결론과 해결방안 앞으로의 과제 Ⅴ 참고문헌 Ⅰ. 선정동기1. 국내 치킨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1위2.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 및 해외 치킨시장 개척의 선두기업3. 한국적인 것

  • [마케팅] 교촌치킨 마케팅사례
  • 조별과제마케팅 사례발표교 촌 치 킨과 목 명 : 마 케 팅지도교수 : 조 원 : 제 출 일 : 2003. 06. 04.목 차Ⅰ. 기업 소개 1. 교촌의 뜻 ―12 .교촌의 캐릭터 ―13 .교촌의 역사(회사 연혁) ―2Ⅱ. 제품 소개 1 .닭에 대하여 ―22 . 교촌치킨 분석 ―3Ⅲ. 시장 분석 1. 시장 현황 ―5Ⅳ. 환경 분석 1. 경쟁사 분석 ―6(1) BBQ 회사 분석 ―6(2) BHC 회사 분석 ―7Ⅴ. 마케팅 전략 1.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 ―8Ⅵ. 마케팅 믹스(4PS) Ⅶ. SWOT 분석 Ⅷ. 판매 후 고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