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amazon 기업발전과정과 SWOT분석및 아마존 기업 경영,마케팅전략 사례연구및 아마존 향후전략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04 / 2019.04.0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마존 amazon 기업발전과정과 SWOT분석및 아마존 기업 경영,마케팅전략 사례연구및 향후전략제시 보고서입니다.

아마존의 현재상황과 기업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아마존의 미래전략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목차
1. 아마존 Amazon 기업소개

2. 아마존 기업발전과정과 현재

3. CEO 제프베조스 인물소개

4. 아마존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아마존 기업전략
(1) 고객만족경영
(2) 서비스전략
(3) 물류 유통전략
(4) 인수합병 M&A전략
(5) 기술혁신과 차별화전략
(6) CRM (고객관계관리) 전략
(7) 자체 브랜드 마케팅
(8) 마케팅믹스 4P전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6. 향후전략제시 (인공지능 AI기업으로의 변모)
본문내용
4. 아마존 SWOT분석

(1) Strength

시장선점으로 인한 선두효과 다종의 상품을 보유함으로써 고객 만족 실현
- 저렴한 가격과 편리성, 높은 신뢰도,
- 오프라인 기업과의 관계 구축 ,2만 2천개 사이트와 전략적 제휴
- 온라인 쇼핑몰내의 강한 인지도 긴 역사를 통한 철저한 1:1 고객관리
->반품 부문에서의 충성도 높은 회원 확보

(2) Weakness

- 자본의 유동성, 현금화 비율이 낮음 일율적 신용카드 결제방법 고수
- 오프라인 고객의 동기유발 저조
- 서평(사용자들이 의견을 주고 받는 장소)의 활성화에 비하여 사람들이 모일 공간의 부족
- 브랜드 이미지의 한계 단순한 글자 도안 및 브랜드가 연상되는 요인 부족
- 지속적인 경영 적자 누적
- 무분별한 다각화의 실패 매출대비 순이익율 저조(규모대비 수익 저조), 신규물품 구매속도 상대적 저하(오프라인 매장 미보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마존닷컴 성공요인과 서비스분석/ 아마존닷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아마존닷컴 향후방향연구
  • “아마존닷컴”성공요인마케팅SWOT,STP,4P향후방향1. 아마존닷컴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2. 아마존닷컴 성공요인3. 아마존닷컴 서비스전략 분석4. 아마존닷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아마존닷컴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아마존닷컴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결론 및 향후방향연구1. 아마존닷컴 기업소개(1) 기업개요현재 우리사회는 인터넷에서 제품을 사고

  • 쿠팡 경영혁신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쿠팡 향후나아갈방향 -쿠팡 기업전략 보고서
  • 및 버스 광고 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자체적으로 운영하여 타 기업에 비해 SNS를 이용한 광고 전략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였다. 타 기업인 11번가와 함께 제휴를 맺어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며, 유명 연예인을 광고 모델로 내세워 대중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앞장섰다. 8.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쿠팡은 현대. 월매출이 갈수록 급증함으로 인해 올해 결산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는 상황이다. 하지만 급성장하는

  • [경영학] [국제경영학]애플 아이팟(i-Pod) 글로벌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A+리포트)
  • - 목 차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1-1 연구의 배경1-2 연구의 목적 Ⅱ 애플 회사 소개 2-1 History of Apple2-2 경영철학과 전략2-3 Apple의 제품과 i-pod의 세계시장현황Ⅲ i-Pod의 성공요인분석3-1 i-Pod의 디자인분석 3-2 i-Pod의 SWOT분석3-3 i-Pod의 4P분석Ⅳ i-Pod의 국제마케팅 전략과 사례 4-1 i-Pod의 마케팅 전략 4-2 해외시장진출 사례분석 (미국, 일본, 한국)Ⅴ i-Pod의 향후 발전 전망5-1 한국시장 공략 전략 5-2 i-Pod 발전 전망Ⅶ. 결 론애플 아이팟(i-Pod

  • 아마존 기업분석 아마존 마케팅 아마존 글로벌기업사례 아마존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Amazon CEO. Jeff Bezos “ 우리는 진정 고객 중심적이고,진정 이 사업을 장기적으로 바라보고 있으며,진정 창조를 즐깁니다. ”내부외부 분석Five Forces Model02 아마존 분석핵심역량02 아마존 분석내부외부 분석(1) 아마존 SWOT 분석OSWOT시장 선도 및 높은 인지도새로운 기술 기반 차별화 서비스 제공고객과의 관계 강화 프로그램 실시다양한 제품 및 양질의 서비스축적된 고객 데이터베이스뛰어난 마케팅 전략CEO의 사업에 대한 확신과 의지 및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1) 이미지마케팅 - Google로고- Google의 이미지 : 단순함- Google만의! Google의 의한!- 검색=Google, Google=빠르다- 이타주의 악해지지 말라- Google의 경영철학 : 소프트웨어 원칙2) 근무환경 3) 소셜 마케팅- 구글플러스- 소셜 미디어 검색 강화- 소셜미디어 인수4) M&A- 구글의 인수합병의 목적- 특허전쟁에 대비- 사업의 다각화- 구글의 인수합병의 성공사례5) 환경분석- SWOT전략- 4C전략- 4P전략- STP전략- 경쟁사(야후,MS사,NAV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