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기업분석 아마존 마케팅 아마존 글로벌기업사례 아마존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Amazon
2
아마존 분석
3
전략적 선택
아마존 사업
아마존 현황
기업 목표
01 아마존 소개
CEO 철학
01 아마존 소개
아마존 사업
세계 최초이자 최대의 인터넷 서점 및 온라인 쇼핑몰
◆ 창업자 : Jeff Bezos (1964~)
설립년도 : 1994. 7 (1995. 7 온라인 서비스 실시)
회사 가치 : 192억 달러
고객 수 : 약 2,900만 명(2000년 기준)
취급 품목 : 약 500만 권의 책, CD, DVD, 컴퓨터 게임, S/W 등
01 아마존 소개
기업 목표
Vision
인터넷 속의 세계,
움직이는 방식 자체의 변화
Mission
돈을 넘어서 고객에게
즐거운 쇼핑의 장을 제공
Goal
더 싸게, 더 다양하게
그리고 더 편리하게
물건을 팔고 소비자에게 배달
01 아마존 소개
CEO 철학
Q. 지금까지 사업하면서 변하지 않은 원칙이 있다면?
A. 우리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 고객 통찰력 ”(Customer Insight) 입니다.
Amazon CEO. Jeff Bezos
“ 우리는 진정 고객 중심적이고,
진정 이 사업을 장기적으로 바라보고 있으며,
진정 창조를 즐깁니다. ”
내부·외부 분석
Five Forces Model
02 아마존 분석
핵심역량
02 아마존 분석
내부·외부 분석
(1) 아마존 SWOT 분석
O
S
W
O
T
시장 선도 및 높은 인지도
새로운 기술 기반 차별화 서비스 제공
고객과의 관계 강화 프로그램 실시
다양한 제품 및 양질의 서비스
축적된 고객 데이터베이스
뛰어난 마케팅 전략
CEO의 사업에 대한 확신과 의지 및 역량
비 제조업체로 유통망 의존도 높음
오프라인만의 독특한 분위기 전달 부족
온라인 고객의 구매정보 제공 기피
Online Retailer의 산업 선도자
우월한 Brand Name Value
인터넷 상거래의 폭발적 성장(범용화)
인터넷 거래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상승
치열한 경쟁 상황
대형 유통사들의 온라인 진출
오프라인 고객의 동기유발 저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마존 기업소개 아마존 마케팅사례 아마존 해외시장 아마존 글로벌 아마존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아마존의 주력산업으로 자리잡았다. 여기서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하여 IT자원을 제공받는 주문형 IT서비스를 말한다. 이후 클라우스 컴퓨팅은 현재 IT업계의 화두로 글로벌 IT기업 대부분이 집중 공략하는 분야로 부상중이다.특히 아마존의 클라우드 컴퓨팅서비스인 AWS는 기업이 서버 컴퓨터 같은 값비싼 장비를 직접 구입하는 대신 아마존에서 빌려 쓸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경영전략④ 토탈 웹스토어 서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마케팅환경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경영3. 품질경영4. 펀 경영5. 윤리경영6. 기술경영7. 글로벌 리더십 경영8. 기업간 협

  • [마케팅]스타벅스 브랜드와 마케팅 전략
  • 기업과의 제휴를 하는 목적은 사람들이 물건을 사거나 여행을 하거나 놀이를 하거나 일하는 어디에서나 스타벅스의 커피를 마시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스타벅스는 파트너를 매우 엄격하게 파트너를 선택한다. 파트너가 될 회사의 스토어의 이미지와 경영방식, 고객에 대한 태도 뿐 아니라 기업철학의 일치여부까지 고려하여 제휴사를 결정한다. 대체로 스타벅스는 브랜드 인지도가 있고 업계에서 명성을 갖고 있으며 품질과 고객 서비스를 중시하는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 운용과 전략수립
  • 마케팅이란 기업이 인터넷을 통하여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이며 기업은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이를 통하여 기업의 홍보 및 제품광고가 가능하게 되었고 가상공간에 가상 쇼핑몰을 개설하여 직접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므로 인터넷상의 기업활동이 마케팅 바로 그 자체가 될 수 있다. 기업이 인터넷 마케팅을 운용해야하는 이유는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이다. 현재 국내기업들도 인터넷을 경영에 활용하는 기업이 늘어가고 있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기업일수록 향후 친환경 제품, 서비스 분야에서 우위 확보. 정부도 유통산업발전 기본계획 개정을 통해 녹색유통 확산을 주요한 정책방향으로 삼고 녹색유통(총 4단계)의 1단계로 그린스토어 인증 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Ⅲ.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