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USP & SMP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0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USP정의
2. SMP의 정의
3. USP와 SMP 의 공통점
4. USP와 SMP 의 차이점
5. USP 광고사례
- 본문내용
-
USP란?
'독창적인 판매제안'(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이란 말은 1953년 도일, 데인 번바흐 광고사가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 말의 의미는 아주 간단한 것으로 당신이 고객에게 약속하는 모든 것을 의미한다.
델컴퓨터와 월마트는 '최고의 운영', 즉 처음부터 일을 제대로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이 회사의 직원들은 실수한 후에 수정하는 것이 아니라 실수를 예방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로써 절감되는 비용은 보너스와 이익 배분의 형식으로 자신들에게 돌아온다는 것을 알고 있다.
USP는 'Unique Selling Point'의 약자로 '제품의 차별성'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서, USP는 다른 경쟁사의 유사 제품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고유의 특성'으로 상품의 매출에 주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참고로 광고 분야에서의 USP는 'Unique Selling Proposition'으로 다른 상품과 차별적 우위에 있는 점을 부각시키려는 중요한 전략이다.
전통적인 광고전략 가운데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라는 전략이있다. 유사한 상품들 중에서 자신이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적인 우위를 직접적으로 제시하는 전략이다. 물론 뛰어난 제품력이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