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박카스D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 선택 이유
2. 광고주 및 광고 역사 소개
3. 제품 현황
4. 기존 광고 소개 및 주요 흐름
5. 광고의 목적 및 광고 소개
6. 박카스D 광고 실현 분석
7. 광고의 장*단점 분석
8. 대안 광고
9. 팀일지
10. 에피소드 및 소감
본문내용
장점

타겟층 분리
: 두 편의 광고로 각 연령층에 맞게 공략
사람들 정서를 파악 ; 거부감을 줄임
: 프리런칭 - 그리운 사람을 만나고 싶은 마음 표현
런칭 - 만남이 주는 설렘과 즐거움의 따뜻한 느낌 표현
재인식의 효과
: 광고를 프리런칭-런칭-풀버전 으로 분리 방영
: 비슷한 내용의 두 편 방영으로 한편을 시청하면서 다른 한 편을 생각게 함으로써
상품에 대해 또 한번 인식을 시켜 2배의 효과를 가져온다.
임수정 편 광고를 통한 기존의 박카스의 이미지(여성차별적-남성중심)의 변화 표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그래요
  • jung1***
    (2006.06.14 02:49:54)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중간) 레포트
  • 제 1강 광고의 이해 : 광고의 정의【학습목표】 강의를 통해 광고의 기원과 정의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인 시스템으로, 그리고 현대적인 제도로서 자리하게 된 배경을 알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에 의해 내려진 광고의 개념과 정의를 살펴 광고가 갖는 의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광고론] 박카스 광고분석
  • 박카스 에프(F)로 변경 1991년  5월 31일   과당대신에 설탕을 사용 ▶ 맛을 변경 1990년  3월 6일  사카린대신에 과당을 사용 ▶맛을 변경 1989년 12월 6일  박카스 디(Drink)로 변경 1963년  8월 8일  박카스 내복액 (20ml) 용량의 앰플로 변경 1962년  8월  박카스 정 이라는 이름으로 발매를 시작 1960년  9월매출액구성비125,508,600,000.000슈프락스외 박카스D 기타 스티렌 니세틸52.360% 23.520% 13.110% 5.890% 5.120%매출액구성비3. 내부 환경 분석1) 동아

  • [광고론] 동아제약 박카스 광고분석
  • 박카스는 그 역사상 가장 의미 있는 첫발을 내딛었다. 당시 심각한 자금난에 시달렸던 동아제약은 판매고를 올릴 수 있는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야 했다. 결국 기존 앰플제의 단점을 보완하여 타우린의 함량을 높이고, 청량감을 살려 제품력을 확보한 드링크제의 대량생산과 대량판매 쪽으로 흐름을 잡았다. 이 때 출시된 것이 제품의 변신 포인트인 Drink를 표현한 박카스-D이다. 의사나 약사 대상의 광고방식이었던 박카스 정이나 박카스 내복액과

  • 박카스 선두유지 전략, 박카스전략,박카스,기업분석,마케팅전략
  • 박카스 선두 유지 전략목차1. 자사분석 3①박카스 ②동아제약③연혁2. 박카스의 시장위기 4①2000년대 초반 시장 상황 박카스의 대응②비타 500③박카스 위기 탈출 전략과 실패3.박카스의 재기-54.현재상황 6①내부환경분석⒈생산 공장 및 설비⒉유통경로⒊인적자원⒋브랜드가치⒌연구역

  • [신제품개발론] 광동제약의 비타500과 동아제약의 박카스 비교 분석
  • 박카스의 1위 자리를 빼앗고 박카스의 경쟁상대가 되었다. 다른 드링크제는 하지 못한 것을 비타500은 과연 어떠한 수단으로 이루어 내었을까하는 궁금증과 오랜 세월동안 계속하여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박카스에 대해서도 살펴보고자 두 제품의 광고 전략에 대해서 비교분석해보게 되었다.● 본론비타 5001. STP(1) Segmentation드링크 시장에 있어 건강음료에 대한 욕구가 커지고 있다는 점에 유의하여 무카페인이며, 유익한 영양소를 원하는 소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