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성공사례] 불황기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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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10.1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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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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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 불황기의 도래와 그 대응
1.불황기의 도래
2. 불황기의 특징 및 생존 전략
3. 소비자의 심리를 사로잡는 방법
본 론 : 불황의 극복 사례
1. 바퀴 신발 역사…18C 인라인형태 첫개발
2.브랜드 통한 불황 극복
(브랜드가 살아야 기업도 산다)
3.불황기 극복은 마케팅 전략이 좌우
4.불황에 정면으로 도전하라
5.신기술을 배운다.
6. 고객만족
7. 가격전략
8. 제품특화
9.신도리코의 성공 사례
맺 음 말: 불황은 바로 더 큰 성공의 기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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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불황기의 도래
60년대 이후 지속적인 고도성장을 이룩한 우리 경제는 최근 IMF 한파와 구조조정으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도 심각한 위기를 맞고 있다. 정부에서 연이어 위기 타개책을 강구하고 재계도 위기극복을 위한 대대적인 긴축, 감량경영, 구조조정에 나서고 있지만, 우리 경제는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을 정도로 불투명하다. 경제불황, 실업대란, 금융위기 등 1997년 말부터 불어닥친 불황의 여파로 소비자들은 실질소득과 가처분소득의 감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기업은 판매부진과 여유자금의 부족으로 인해 신제품 개발, 제품개선 등 신규 프로젝트의 수와 규모를 대폭 축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고 앞으로 한동안 우리 경제의 경기침체와 고용불안은 점차 강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불황을 극복하기 위한 올바른 대처방안을 찾아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불황이 주는 의미와 그에 따른 소비 형태의 변화, 즉 구매심리 및 행동을 상세히 관찰하고 시장에 대한 적극적이며 적합한 마케팅 및 광고전략 수립이라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변화하는 시장과 소비자의 행동을 이해하는 것은 해결방안을 찾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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