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성공사례] 불황기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 불황기의 도래와 그 대응

1.불황기의 도래
2. 불황기의 특징 및 생존 전략
3. 소비자의 심리를 사로잡는 방법


본 론 : 불황의 극복 사례
1. 바퀴 신발 역사…18C 인라인형태 첫개발
2.브랜드 통한 불황 극복
(브랜드가 살아야 기업도 산다)
3.불황기 극복은 마케팅 전략이 좌우
4.불황에 정면으로 도전하라
5.신기술을 배운다.
6. 고객만족
7. 가격전략
8. 제품특화
9.신도리코의 성공 사례


맺 음 말: 불황은 바로 더 큰 성공의 기회

본문내용
1.불황기의 도래
60년대 이후 지속적인 고도성장을 이룩한 우리 경제는 최근 IMF 한파와 구조조정으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도 심각한 위기를 맞고 있다. 정부에서 연이어 위기 타개책을 강구하고 재계도 위기극복을 위한 대대적인 긴축, 감량경영, 구조조정에 나서고 있지만, 우리 경제는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을 정도로 불투명하다. 경제불황, 실업대란, 금융위기 등 1997년 말부터 불어닥친 불황의 여파로 소비자들은 실질소득과 가처분소득의 감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기업은 판매부진과 여유자금의 부족으로 인해 신제품 개발, 제품개선 등 신규 프로젝트의 수와 규모를 대폭 축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고 앞으로 한동안 우리 경제의 경기침체와 고용불안은 점차 강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불황을 극복하기 위한 올바른 대처방안을 찾아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불황이 주는 의미와 그에 따른 소비 형태의 변화, 즉 구매심리 및 행동을 상세히 관찰하고 시장에 대한 적극적이며 적합한 마케팅 및 광고전략 수립이라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변화하는 시장과 소비자의 행동을 이해하는 것은 해결방안을 찾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랜드 지식경영
  • 경영 인프라 구축을 통해 ‘21세기를 대표하는 지식경영회사’로 자리 매김하였다. 2004년 11월 BSC Collaboratives Inc.에서 수여하는 BCS Hall of Fame Award를 수상하였다. 또한, 이랜드의 성공적인 BSC사례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전략적 경영의 사례 연구로 발표 되었다.따라서 우리는 이후에서 지식경영의 국내 유통업계 최초 도입이며 최고인 이랜드그룹을 통해 지식경영을 통한 가치 창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불황기의 현대의류 시장에 지식경영이

  • 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분석
  • 성공 기업이 될 수 있었는지, 즉 성공요인의 키워드를 찾아보도록 한다. 2. 기업 사례 분석을 통한 성공 기업 요건 추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수행하는 리더의 경영 능력이 중요하다. 캐논(Canon)과 닛산(Nissan), 그리고 GE는 우수한 리더십이 불황 속에서 어떻게 회사를 성공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지 잘 보여준다. -캐논-일본 캐논의 ‘미타라이’ 사장은, 취임 3년째인 1997년, 불황 타개를 위해 대대적인 경영혁신에 착수했다. 불황기에는 싸

  • [세일즈 프로모션] 불황기 매출증대를 위한 세일즈 프로모션 전략 -애플폰
  • 불황기를 오히려 기회의 시기로 만들어 성공을 했다. 그 비용이 불필요한 것이었다면 줄이는 것이 당연한 이치이다. 하지만 정확한 분석 없이 순간의 비용절감을 위해서 마케팅 활동을 줄이는 것이라면?본론에서는 꽁꽁 언 소비자의 마음을 열 수 있는 효과적인 불황기 매출증대 프로모션 전략에 대해 사례와 제안을 통해 설명하고자 한다.Ⅱ. 본론‘경기는 3할, 마케팅은 7할이다’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경기 침체는 분명히 기업 경영과 매

  • [마케팅전략] 래디컬마케팅의 특성과 성공요인 분석
  • 성공한 사례들은 래디컬 마케팅의 좋은 예다. 불황기, 불확실성의 시대에는 마케팅 법칙이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경기가 어려운 때 일수록 가급적 적은 비용으로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필수적이다. 전통적인 마케팅은 모든 부문에서 대량 공세를 내세우며 고정관념에 얽매인다. ‘매카시’의 전통적 4P전략 역시 마케팅의 최종 목표를 시장 점유율 확대를 통한 경영 효율화의 극대화에 두고 있다. 그러나 래디컬 마케팅에서 아이디

  • [전략경영론] Canon(캐논) 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 전략
  • 불황기에 핵심역량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세계적인 전자업체로 성장한 캐논의 사례는 이미 여러 보고서와 논문에서 다뤘을 정도로 널리 알려져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과거 위기상황에 캐논이 핵심역량을 통해 어떻게 극복하였는지를 살펴보고 과거와 유사한 현재의 글로벌 금융위기하의 캐논의 전략과 이 전략이 과거에 캐논이 했던 것처럼 핵심역량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분석함으로써 글로벌 위기상황에 직면해 있는 다른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