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삼성전자의 성공적인 러시아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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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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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3
1 선정 동기3
2 진행 과정3
3 기업 소개4
II 본론 (인터뷰 내용)5
1 내수 시장과 해외 시장의 마케팅 활동의 차이점5
2 현지 시장의 환경 변화에 따른 사례6
3 국제마케팅활동에서 마케팅 믹스의 표준화 또는 현지화 여부7
4 러시아 시장 내의 삼성전자 MP3 사업부에 대한 질문8
III 결론 9
1 성공 요인 분석9
2 미래 전략10
- 본문내용
-
I. 서 론
1. 선정 동기
People's Brand Mark
1989년, 한국과 러시아(구 소련)의 한-러 국교수립(1991) 이전에 이미 삼성전자는 러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첫발을 내딛었다. 그 이후, 불안정한 정치, 경제 상황, 1991년의 구소련 붕괴(국가적 위험), 1998년 러시아 모라토리엄 선언(국가적 위험) 등의 위기를 딛고 2004년 ‘러시아 국민 브랜드
‘국민 브랜드’는 러시아 연방 상공회의소와 국민 브랜드 선정 위원회의 주관으로 20개 공산품 분야에서 선정되는데 2004년도엔 러시아 대표 일간지인 이즈베스티야와 프라우다가 4만 6천여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최고 브랜드들을 결정했다. 국내 가전 업체의 선전이 두드러졌는데 삼성전자의 DVD 비디오 리코더, 홈시네마, LG전자의 CD 리코더, 에어컨, 진공청소기가 ‘2004 국민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로서 향휴 2년간 독점적으로 국민브랜드 마크의 사용(삼성전자의 경우 연속 3회 선정으로 영구 사용권 획득) 뿐만 아니라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상당한 가치가 있다.
’(2004.3.20)의 영예를 얻게 되었다. 현재 러시아에서 삼성의 브랜드 이미지는 최고라고 해도 지나침이 없을 정도로 TV, AV, 휴대폰, 노트북 PC, MP3, 세탁기, 청소기, 전자레인지, 에어컨 등의 분야에서 최고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BRICs의 한 국가로서 그 시장 가능성은 이미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으며, 이에 타사들보다 먼저 러시아에 진출한 선도 기업으로서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에 대하여 Case Study를 해보고자 삼성전자를 선정하게 되었다.
2. 진행 과정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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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삼성전자, 러시아 사업부 인터넷 사이트, http://wwwsamsungru
2 신화창조의 비밀, KBS2, 제50편, ‘코리아 브랜드 연합군 - 러시아의 마음을 열다’
(2004년 11월 5일 방영), http://wwwkbscokr/1tv/sisa/sinwha/
3 코트라 인터넷 사이트, http://wwwkotraorkr
4 연합뉴스 2005년 4월 17일자 기사 “삼성전자 휴대전화, 러시아 국민 브랜드로 선정”
5 동아일보 2005년 5월 10일자 기사 “삼성전자 러시아는 성공의 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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