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5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술혁신
2.현지화 vs 표준화
3.글로벌 마케팅
4.규모의 경제
5.인터넷 기업의 성공전략
6.M&A와 시너지효과
- 본문내용
-
기술혁신이란 말은 J.A.슘페터가 사용한 Neuerung(innovation)의 역어로 쓰이고 있다. 슘페터는 이 말을 기술의 발전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장의 개척, 상품공급 방식의 변경 등 경제에 충격을 주어 변동을 야기시키고, 이것에 의해 동태적(動態的) 이윤을 발생시키는 모든 계기를 뜻하는 것으로 풀이하였다.
[출처] 기술혁신 | 두산백과
-기업의 기술 개발을 위한 노력은 총 수요를 증가시켜 모두를 이롭게 한다(경제학 원론)-이거 수정하기
하드디스크용 모터 분야 1위
초정밀 모터 분야 1위
일본전산의 모토
즉시 한다(Do it now)
반드시 한다(Do it without fail)
될 때까지 한다(Do it until completed)
11월 21일자 IT/과학 부분 가장 많이 본 뉴스
“우리는 왜 ‘넥서스4’를 기다리는가”
최근 동일한 회사(LG전자)에서 출시한 옵티머스G보다 절반이하의 가격 그러나 비슷한 성능
구글의 막강한 자금력과 안드로이드 개발 업체라는 프리미엄은 소비자에게 강력한 구매 동기로 작용하여 출시 30분 만에 매진
시사점
이른바 애플의 아이폰에 대항한 안드로이드 진영(구글-삼성-LG 등)의 막강한 자금력, 시장 장악력, 광고 예산 등으로 애플의 신화 위협.
3M은 스카치 테이프, 수세미, 귀마개, 포스트-잇 등 사무용품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생활용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기업
포스트-잇은 1970년대 3M의 과학자인 스펜서실버가 발명한 너무 강하게 붙지 않는 접착제를 이용하여 동료직원인 아트 프라이가 개발함
3M의 경우 실패에 관대한 문화와 업무시간의15%를 자유로이 쓰는 제도가 있다.
이처럼 기술혁신에는 창의성이 필요하다 이러한 창의성은 기업의 문화와 제도적 장치에서 나올 수 있다.
현지화
현지화는 개별 주체의 입장에서 보는 국제화의 한 단면 즉 특정 해외시장에서의 기업활동을 그 국가시장의 상황에 적합한 방향으로 전개해 나가는 것을 뜻한다.
표준화는 대량생산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제품이나 부품의 규격통일을 뜻한다.
3. 글로벌 마케팅이란
글로벌 마케팅은 한 기업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전세계에 2개국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활동이다.
글로벌마케팅은 세계의 특정한 다수시장을 대상으로 하며, 경영자원, 상품, 자본, 서비스 등의 마케팅 요소를 표준화 하여 제공하려고 노력한다.
표준화 - 모국이나 타국에서 확립한 경쟁우위를 현지에 이전
현지화 – 현지 시장 여건에 마케팅 활동을 적을 시키는 것.
글로벌 마케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다른 국가에서 경쟁우위를 보유하고 있어야 경쟁력이 있음.
모국을 기준으로 선진국에 진출 시에는 현지화가 적합하고 후진국에 진출 시에는 표준화가 적합.
보편적으로 표준화가 초기 진입 단계에서 부담이 적고 실패확률이 낮음.
성공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위해서는 표준화와 현지화 둘 중 어느 것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 참고문헌
-
기술혁신
[일본전산 이야기. 김성호 저]
日전자왕국 몰락? 부품사는 소리없이 강했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110839751&sid=010401&nid=004<ype=1
휴대폰 강국 한국, 자국민은 푸대접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14&aid=0002765113
우리는 왜 '넥서스4'를 기다리는가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31&aid=0000277546&date=20121121&typ
e=1&rankingSeq=2&rankingSectionId=105
일본전산, 5600억원 들여 美 모터회사 2곳 연내 인수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1&newsid=01830246599662088&DCD=A01402&OutLnkChk=Y
애플의 시대, 끝나고 있을지 모른다
http://news.donga.com/3/all/20121114/50831114/1
포츈 선정 500대 기업
http://money.cnn.com/magazines/fortune/fortune500/2012/full_list/
혁신의 엔진 3M
http://ospaceo.blog.me/40015298378
3. 글로벌 마케팅
세계시장을 무대로 활동하다
http://blog.naver.com/endwnl?Redirect=Log&logNo=40167721376
한류를 활용한 글로벌마케팅
http://dahamida.blog.me/10143943383
유투브를 활용한 글로벌마케팅 사례-쌍용건설
http://trenddiary.tistory.com/59
현지화+표준화 글로벌 마케팅의 지혜를 찾자
http://blog.naver.com/anackne?Redirect=Log&logNo=110111074698
인도네시아 생활용품시장 다국적기업 성공사례: P &G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kcxml/04_Sj9SPykssy0xPLMnMz0vM0Y_QjzKLd4238HEGSYGZAR76kWBGoAFczMsEKoakztsZU8zLFCHm65Gfm6ofpO-tH6BfkBsaGhpR7ggAx831MA!!/?id=2143146&workdist=read
4. 규모의 경제효과
좋은 경영천사
http://cafe.naver.com/gmakorea/14514
ABB코리아
http://www.abb.co.kr/
6. M&A를 통한 시너지효과
[M&A 성공 사례]기업이 아니라 기술·인재를 산다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751836
구글, 유튜브 16억5천만달러에 인수
http://www.hani.co.kr/arti/international/globaleconomy/163105.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