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megabox 메가박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3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EGABOX 소개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핵심경쟁 요소

SWOT 분석

4P 분석

마치며…


본문내용
오리온그룹과 미국 Loews Cineplex Entertainment Corporation사의 합작으로 설립

차별화된 멀티플렉스-극장의 획일화 된 컨셉에서 벗어나 차별화 된 전략과 서비스로 단기간 내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영화관 체인으로 자리 매김

현재 5개관 42관 스크린 보유

전체 매출율에 있어 CGV에 뒤지지만 스크린 단위당 관객수 1위


VISION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화관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이끌어 가는
Total Film Entertainment Company 구축
항상 고객과 함께하는 Mind Share No.1의
메가박스!


경제적 환경
국민소득 증대

사회 문화적 환경
국내관객들의 영화관람횟수 증대 및 연령층의 다양화
주5일제 근무로 여가활동 증가
관람환경의 질적 향상 추구
국내에서 영화산업의 부가가치 중요성 증대

법적 정치적 환경
영화의 자율성 인정폭 확대 (일본 영화 허용 및 등급제한의 감소)
스크린쿼터유지-상영 영화와 횟수에 대한 제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MEGABOX 마케팅 전략
  • 메가박스(MEGABOX) 마케팅 전략이처럼 멀티플렉스는 기존의 영화산업을 거대 기업이 진출함으로써 영화산업에서 규모의 경제를 누리려는 문화유통사업이다. 우리는 이러한 멀티플렉스의 마케팅 사례로 국내에서 비교적 인지도가 높은 MEGABOX를, 그 중에서도 부산에서 가장 최근에 오픈한 MEGABOX 해운대점을 분석 타겟으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우리는 메가박스의 내적분석에서부터, 해운대점의 마케팅 분석, SWOT분석, Positioning분석, 경쟁사 분석 등 그 구

  • [경영전략] 멀티플렉스 메가박스 경영전략
  • 메가박스의 전국적 경쟁이 예상되는 가운데 롯데 시네마도 롯데의 전국적 백화점을 근거로 전국 체인망을 확보하며 확장해 나가고 있어 경쟁에 가세 할 것으로 보인다.또한, 기존 재래식 극장들이 시설 개, 보수를 통하여 복합영화관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지리적 이점이 작용함으로 기존 극장의 변화와 최첨단 극장의 등장으로 경쟁이 치열해 질 것이다.메가박스의 경우도 초기에 다양한 이벤트와 획기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우위를 점하였으나

  • 메가박스의 고객만족분석
  • 전략과 서비스로 단기간 내에 높은 고객을 확보하였다. 연관객수 600만명을 자랑하는 코엑스점은 세계최고의 극장으로 손꼽힐 만큼 국제적 관심을 받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도입한 영화관 고객 대상 마케팅 서비스와 인터넷예매 시스템은 영화 관람객의 큰 호응을 받았다. 메가박스는 영화보다 더 재미있는 영화관 이라는 슬로건과 대한민국 대표 영화관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더 높은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3) COEX MegaBox Cineplex① Product Inf

  • [CGV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 CGV 기업경영분석과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서비스전략분석 및 문제점과 해결전략
  • MEGABOX에서 이미 시행하고 있는 정책이기도 하다. CGV는 지속적으로 특정 흥행 영화 스크린이 대부분을 독식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는 한다. 이는 CGV의 이미지에 큰 타격을 주게 된다. 따라서 스크린 수 배정에 관해서 그 기준을 홈페이지에 정확하게 명시하고 지킨다면 고객이 더욱 신뢰하고 애정하는 CGV가 될 수 있을 것이다.마지막으로 CGV는 기존의 고급화 마케팅 전략도 좋지만, 고객들이 평소 원하던 점, 불편했던 점들을 조사해서 새로운 마케팅 전

  • [경영학]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공전략 -‘CJ 엔터테인먼트’의 성공사례 중심으로
  • 경영하여 수익을 얻고 있다. 수직적 통합 CJ 엔터테인먼트는 한국영화제작에 매년 200억원 이상의 투자를 통해 영화제작에 간접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한국영화와 드림웍스 영화에 대한 배급을 하고 있으며 CGV와 기타 자체 운영극장을 통해 극장상영을 하고 있다. 장세진, 「경영전략 사례집」, 박영사, 20036. 경쟁자 분석CJ - CJ 엔터테인먼트 - CGV vs ‘오리온 - 쇼박스 - 메가박스 씨네플렉스’(1) 경쟁자 분석 개요극장사업에서는 CJ의 CGV가 266개 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