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MEGABOX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멀티플렉스 현황
1.멀티플렉스 사업의 전망
1) 긍정적 전망
2)부정적인 전망
2.한국영화상영관 시장의 환경분석
1) 제품특성 분석
2) 시장특성 분석
3) 환경특성 분석

Ⅲ. 해운대 ‘메가박스’(MEGABOX) 마케팅 전략
1. 내적 분석
1)MEGABOX
2)해운대 MEGABOX
2. MEGABOX 마케팅 전략
1) 상영관 운영방식
2) 설비와 배치
3) 입지에 따른 차별화
4) 영화 배급망
5) 가격전략
6)하루 빠른 개봉
7) 시사회와 영화제
8) 이벤트를 통한 차별화전략
9) 회원제도(메가티즌)
3. SWOT분석
4. 경쟁사 분석
5. 문제점 해결방안 및 향후전략

Ⅳ. 결론


▶첨부자료 1, MEGABOX 보도자료
▶첨부자료 2, MEGABOX 수상실적
본문내용
3) 환경특성 분석
(1) 경제적 환경
영화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 하고 있으며 영화산업이 우리 문화 생활에 차지하는 비중은 계속적으로 증대되고 있다. 또한 국민 소득이 증가하고 그에 따라 문화생활비 지출이 증가하고 있다.

(2) 문화적 환경
각종 새로운 문화 공연이 선보이고 있으나 아직까지 영화만큼 대중적이며 관객들과 쉽게 접할 수 있는 문화상품은 없다. 또한 TV , 라디오에서 금주 새로 개봉하는 영화에 대한 정보제공과 영화분석은 소비자로 하여금 문화생활로서 영화를 선택하는데 또 다른 견인차 역할을 한다.

(3)기술적 환경
영화 제작, 배급, 상영 기술의 발전하고 선진화되는 추세에 있다.
영화 자체가 첨단 컴퓨터 그래픽과 뛰어난 영상미로 포장해서 소비자에게 볼거리를 끊임없이 제공하며 영화 질의 향상은 영화관 질의 향상으로 이어져 디지털 사운드 시설을 갖춘 영화관을 요구하게 되었다.

(4)사회적 환경
주 5일 근무제 도입이 논의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서 새로운 주말문화, 여가문화가 생겨나고 있는 시점에서 영화 시장이 커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CJ엔터테인먼트 CGV와 메가박스의 분석을 통한 멀티플렉스영화관 사업
  • < 목 차 >1. 사업개요① 회사소개② 회사개요③ 멀티플렉스④ 목표(운영현황 및 향후계획)2. 환경분석① 시장환경 - 시장조사 & 분석② 경쟁환경 - 경쟁상황 분석 (CGV 와 MEGABOX)3. 세부추진 전략① SWOT 분석4. 마케팅 전략① 서비스 마케팅 믹스 ② 마케팅 STP분석 ③ 수익모델 4C 5. 이벤트를 통한 차별화 전략6. 사업계획① 자금조달 방법 및 초기투자비용② 향후 수익 계획7. 결론1. 사업개요1. 회사소개 ▷ Fortuna(포루투나) www.Fortuna.co.kr▷ 회

  • CGV 마케팅 전략 제안
  • 마케팅 전략① CGV의 PROFILE② Targeting ③ Positioning④ 4P 전략 & SWOT분석07. 경쟁사의 마케팅 전략07 – 1. 롯데시네마① 롯데시네마의 PROFILE② Targeting ③ Positioning④ 4P 전략 & SWOT분석07 – 2. MEGABOX01020304050607080910INDEX① MEGABOX의 PROFILE② Targeting ③ Positioning④ 4P 전략 & SWOT분석08. CGV의 마케팅 전략 평가① Targeting② Positioning ③ 4P 전략09. 경쟁사의 마케팅 전략 평가09 – 1. 롯데시네마① Targeting② Positioning ③ 4P 전략MARKET STRATEGY ANALYSIS09

  • [멀티플렉스사업] 멀티플렉스산업에 대해서
  • < 목 차 >1. 사업개요① 회사소개② 회사개요③ 멀티플렉스④ 목표(운영현황 및 향후계획)2. 환경분석① 시장환경 - 시장조사 & 분석② 경쟁환경 - 경쟁상황 분석 (CGV 와 MEGABOX)3. 세부추진 전략① SWOT 분석4. 마케팅 전략① 서비스 마케팅 믹스 ② 마케팅 STP분석 ③ 수익모델 4C 5. 이벤트를 통한 차별화 전략6. 사업계획① 자금조달 방법 및 초기투자비용② 향후 수익 계획7. 결론1. 사업개요1. 회사소개 ▷ Fortuna(포루투나) www.Fortuna.co.kr▷ 회

  • [마케팅기획안] 메가박스 마케팅기획안
  • 도심문화를 선도하는 메가박스-메가박스 마케팅 기획안MEGABOX 목 록Ⅰ. 서론 ■ 현재 영화산업의 현황 & MULTIPLEX(복합상영관)이란?■ ABOUT MEGABOXⅡ. 본론 ■ 시장 상황및 메가박스의 서비스 전략 ■ 설문 조사와 인터뷰를 통한 선호도와 이미지분석 ■ 목표 수립 ■ 메가박스에 대한 SWOT 분석과 STP전략 수립■ 마케팅 전략 수립 Ⅲ. 결론 MEGABOX 58.3 682000년19992000년2001년년서부북부전체14-18세19-23세24-29세30-34세35-39세40-49세2000년3.9 4.3 8.

  • [마케팅]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과 산업구조 분석
  • 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과 산업구조 분석목차Ⅰ서론1. MULTIPLEX(복합상영관)이란?Ⅱ 본론1. 극장산업 구조분석(1) 제품특성 분석(2) 시장특성 분석(3) 환경특성 분석(4) 고객특성 분석2. MEGA-BOX의 연혁(1) MEGABOX 소개(2)메가박스 시설 및 구축 세부현황(3) 전국 메가박스 (4) 메가라인3. 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1) 상영관 운영방식(2) 설비와 배치(3) 입지에 따른 차별화(4) 영화 배급망(5) 가격전략(6)하루 빠른 개봉(7) 시사회와 영화제 (8) 이벤트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