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태평양 `로리타 렘피카`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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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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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로리타 렘피카사례연구배경
2.본론
2-1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개발
2-2 현지화 집중
2-3 치밀하고 조직적인 마케팅 전략
2-4 조직 슬림화와 차별적인 광고 정책
2-5 태평양 화학의 현재 활동 상황
3.결론
세계적 수준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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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리타 렘피카사례연구배경
영화 속의 요정을 연상시키는 너무나 낭만적인 색채가 흐르는 포스터, 그 안에 담긴 달콤한 과잉향이 가득한 사과모양의 향수, 시선이 머무는 순간 순산 감성을 일으켜 주고, 아이비 잎의 장식에서 자유를 연상시키는 파란 색조가 두 눈을 가득 채워주는 느낌. ‘98년 유럽 최고의 향수로 선정된 로리타 렘피카이다.
‘97년 4월 (주)태평양은 신진 디자이너 로리타 렘피카와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향수 로리타 렘피카를 향수의 본고장 유럽에 런칭했다. 프랑스는 세계 우수 브랜드들의 각축장이며 향수 역시 치열한 경쟁 속에서 매년 수많은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는 시장이다. 발매 후 지속적으로 1%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할 때 성공한 제품으로 인정하게 되며, 향수시장 1위인 샤넬 넘버5도 시장 점유율을 4%정도에 불과하다. 로리타 렘피카 향수는 발매 8개월만에 프랑스내에서 0.9%의 사장점유율을 확보함으로써 런칭 첫해의 훌륭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로리타 렘피카는 전 크리스챤 디오르의 향수 마케팅 디렉터로 현재 빠빵 로리타 렘피카의 사장인 가드린느 도빵에 의해 개발되었다. 향수 마케팅 분야에서 오랜 기간 경험을 갖고 있는 도빵여사는 신예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 향수로 프랑스를 중심으로 한 유럽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다. 로리타 렘티카의 성공은 다지이나 니티시장 개척을 시도하고자 하는 많은 우수 업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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