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분석] CJ엔터테인먼트 재무제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영화 산업의 특성
1) 영화 산업
2) 영화산업의 수익구조
2. CJ엔터테인먼트 주요 경영전략
1) 시장상황과 CJ엔터테이너먼트의 경영전략
2) 시장점유율
3) CJ엔터테인먼트의 신규사업 내용 및 전망
3. 비율분석 및 주가분석
1) 비율분석
2) 주가분석
4. CJE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1. 영화 산업의 특성
1) 영화 산업
영화는 ‘One source‐Multi use’형 산업이다. 영화 한편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극장상영, TV, Video, DVD, 위성방송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파되고 더 나아가 게임, 캐릭터 산업까지 그 활용범위가 다양하고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하다. 따라서 ‘One source‐Multi use’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제작이나 배급 부문에서 자금력이 큰 몇몇 대기업이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여 산업집중도가 높다. 즉, 진입장벽이 높고 규모의 경제가 성립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강력한 시장 교섭력을 얻기 위해 제작에서부터 배급에 이르기까지의 수직적 통합의 유인을 갖게 되며, 특히 한국의 경우 영화산업 자체의 시장규모가 작다는 것도 수직적 통합의 한 원인이다.
또한 고수익, 고위험 구조의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하나의 영화로 인해 기업의 흥망성쇄가 결정될 수도 있다. 즉, 1차 창구에서의 성공 여부가 2차, 3차 매체를 통해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반면에 영화의 조기 실패는 기업에 엄청난 손실을 초래하게 된다.
영화산업은 비교적 수요탄력성이 작아서 98년 IMF 위기 이후 전체적인 산업 경제에 위축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쉬리’, ‘공동경비구역 JSA' 등 한국 영화의 빅히트에 힘입어 한국영화산업의 시장규모가 크게 성장하였으며, 연예인들의 활발한 해외 진출 또한 국내 영화의 판로 개척에 큰 영향을 미쳤다.
2) 영화산업의 수익구조
영화산업에 속해 있는 구성원들의 수익구조는 다음과 같다. 우선 영화 개봉에 따른 총수입이 발생하면, 총수입의 50%가 영화관의 몫으로 잡힌다. 나머지 50% 가운데 약 10%(총수입의 5%)가 우선적으로 배급사의 몫이며, 제작비를 차감한 금액의 50:50(일반적인 경우)을 제작사와 투자사가 나눠 갖게 된다. 흥행 리스크에 따른 위험 분산 전략으로 투자사는 투자금액의 일부를 하위 투자사 또는 투자자 (투자1~투자3) 로부터 조달하며, 수익 배분은 조달 투자금액의 비중에 따라 최종 분배된다. 좀더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1차로 최근 문예진흥기금 폐지에 따라 입장수입 전체를 방화는 5:5로 외회는 6:4로 배급/수입업
자료평가
- 전반적으로 내용은 괜찮아요 아쉬운게 있다면 재무제표 자료는 최근것은 아니라는거
- happy1***
(2009.05.28 17:28: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