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CGV(주)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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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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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정회사 2
2. 선정동기 2
3. 회사소개 2
(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 2
(2) CGV 개요 3
(3) CGV 연혁 3
(4) CGV 운영현황 및 향후계획 4
4. 복합상영관의 현 동향 5
(1) CGV 진입 당시의 동향 5
(2) CGV가 업계1위가 되 후의 동향 5
5. CGV 복합상영관의 STP분석 5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5
(2) Tergeting(표적 시장 선택) 6
(3) Positioning(포지셔닝) 6
6. 수익모델(경쟁사 메가박스와 비교) 6
(1) 독창성(Creativity) 6~7
(2) 컨텐츠(Contents) 8~9
(3) 커머스(Commerce) 9
(4) 고객(Customer) 9~11
(5) 재무제표 비교 11~12
7. CGV의 SWOT분석 12~13
8. 결론 14
(1) 성공요인 14~15
(2) 미래 15
(3) 1조의 제안 16
- 본문내용
-
1. 선정회사
☞ CJ CGV(주) (www.cgv.co.kr)
2. 선정동기
☞ 연간 1억 명이 넘는 영화 관객 시대가 되었다. 한국은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저부 가 가치 사업이었던 극장이 21세기의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변모되면서 이제는 영화를 보더라도 단지 영상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을 만족시켜 주고 있다.
CJ CGV는 오프라인으로 영화를 상영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지만,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양한 영화정보, 고객과의 1:1서비스, 각종 이벤트를 통한 고객관리 및 마케팅 활동, 예약관련 서비스등을 제공하고 있어 오프라인과 병행하여 온라인으로도 많은 수익 을 창출하고 있어 선정하였습니다.
3. 회사소개
☞ 1995년 8월 CJ주식회사 내 극장사업팀으로 시작으로 해외업체와 합작하여, 국내에서 최초로 복합상영관을 도입했고,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연 대한민국 복합상영관의 선두주자이면서 현재 서울, 분당, 인천, 대전, 수원, 부산 지역에 13개 극장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복합상영관 업체이다. CGV는 최적의 극장 입지 선점을 통한 전국 체인화,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 Networking 강화 및 CRM을 도입하여 차별화된 Cinema Marketing을 구사하는 등 행심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실천하고 있다. 또한 Only-one활동 을 통한 가치 및 수익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순번발권기, 유아놀이방, 골드클래스, CGV 라운지, 천연향 공조시스템, 파우더룸 설치 등 끊임없이 Only-one item을 개발하고 있다.
(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
☞ 국내 1위의 종합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가 목표이기 때문에 미디어 엔 터테인먼트 사업은 '한국영화-극장사업-케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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