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와 협상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23 / 2018.11.23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M&A와 협상전략
목차
1. M&A 개념과 종류
2. M&A 협상의 4단계 전략
3. Aiello와 Watkins의 M&A 7대 협상전략
4. M&A 협상사례 : GM-대우자동차
본문내용
1. M&A의 개념
인수 · 합병(Merger & Acquisition : M & A)란?
“둘 이상의 기업이 통합되어 하나의 기업이 되는 기업합병(Merger)과 인수기업이 인수대상기업의 주식이나 자산을 전부 또는 일부 매입함으로써 경영권을 획득하는 기업인수(Acquisition)가 결합”된 개념이다.

<중 략>

Aiello와 Watkins의 M&A 7대 협상전략
[전략1] 초기 Soft협상전략에서 점차 Hard 협상전략의 전환
M&A란 어려운 기업매매 협상이다

초기 우호적인 Soft 협상전략 → 실사, 가격협상 → Hard 협상전략 전환

[전략2] 정보의 덫과 협상탈출실패 주의
실사 등을 통해 잘못 선택된 상대기업과의 M&A 협상이라 판단되면, 과감하게 협상실패를 인정하고 탈출해야 한다.

LG전자의 미국 제니스 인수
- 20년간 협력기간 동안 형성된 경영진간의 신뢰로 M&A 성공
But, CEO 자신이 인수대상기업에 너무 감정적으로 매료될 경우, 부정적 정보를 무시하는 정보의 덫에 빠질 우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븐일레븐 기경영전략,기업분석및 세븐일레븐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m 이내 신규 출점 제한을 받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기업그룹의 지원과 패밀리카드 회원의 유입 등 후발주자이지만 이점이 많아 기존업체에 위협이 되고 있다. ③ 세븐일레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타겟마케팅빅데이터란?빅데이터란 디지털 환경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로 그 규모가 방대하고, 생성 주기도 짧고, 형태도 수치 데이터뿐 아니라 문자와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대규모 데이터를 말한다. 이처럼 다양하고 방대

  • [국제 사회] 독도 일본 주장 및 근거, 한국 주장 및 근거, 일본의 향후 독도정책 분석, 우리의 대응과 앞으로의 방향
  • 레포트 후기(독도의 의의)】우리나라는 오천년이라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해외에서 인정되는 우리나라의 역사는 삼국시대부터라고 합니다. 오천년이라는 우리역사의 자부심이 공인되고 있는 것은 그의 절반뿐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현실에서 현재 일본과 분쟁이 일어나고 있는 독도는 단지 하나의 섬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독도는 한국의 영토의식을 대변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의 역사의식을 되돌아보는

  • 코스트코 홀세일의 중국 및 한국진출 성공사례
  • 전략을 특별히 준비하지 않아도 성공할 수 있게 도와주었다. 사실 대량으로 식자재나 공산품등을 구입하는 것은 코스트코의 본국인 미국의 생활 문화에는 잘 맞을지 모르겠지만, 한국의 생활에는 맞지 않다. 한국 가정집에는 보통 식수가 많지 않을 뿐 아니라, 먹는 양도 많지 않아 코스트코에서 음식을 구입하면 소량으로 나눠 냉동고에 빼곡히 넣게 된다. 아마 전반적인 한국 가정의 모습도 비슷할 것이라 예상한다. 반면 미국은 마트가 집에서 멀리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목차 Ⅰ.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

  • [경영학] Circuit City-strategic dilemmas(서킷시티-전략적 위기)
  • 전략으로 역시 전자제품은 서킷시티에서 사는게 최고라는 생각을 구매자들에게 심어주는 게 여러 가지 방안이 시도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보았습니다.둘째로 고객 중심의 다양한 전략의 개발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월마트나 베스트 바이에 뒤지지 않을 뿐 아니라 더 다양한 고객 우선주의 전략, 예를 들어 지역별 특성에 맞는 배장 디자인으로 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좀 더 높은 친숙함을 주는 건 방법 등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셋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