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기 설비 통기방식 통기 방식 통기관 종류 통기관 정의 통기관 목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Contents
통기방식
통기관의 정의 및 목적
통기 방식
통기관의 종류
통기관경
- 기구배수 부하단위법에 의한 관경
건 축 설 비
통기관의 정의 및 목적
트랩의 봉수를 보호한다.
배수관 내의 압력 변동을 억제하여 배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한다.
배수관에 신선한 외기를 통하게 함으로써 충분한 환기를 도모하여 배수관의 청결을 유지한다.
통기관
통기관의 목적
배수관 속은 항상 대기압 상태에서 배수가 흐르도록 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그러나 배수가 통과할 때 관 속의 공기는 압축 또는 흡인되어 관내기압이 정압(+)과 부압(-)으로 변동한다. 이 변동 폭이 일정한도를 넘으면 트랩의 봉수(封水, water seal)가 파괴되어 트랩의 기능을 상실하게 된다. 그래서 배수관 속의 요소를 대기에 개방시켜 압력 변동시 공기를 빠져나가게 하거나 보급을 하여 관 속의 압력을 대기압 상태로 유지하도록 해야 한다. 이와 같이 배수관과 대기를 연결시켜 관 속의 기압변동 폭을 줄임으로서 트랩의 기능을 완전하게 하기 위한 관이 통기관(通氣管 ; vent pipe)이다.
건 축 설 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