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소비자의 상품구매행위에 관한 설문조사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핸드폰 소비자의 상품구매행위에 관한 설문조사 및 분석
< 목 차 >
○ 설문조사의 목적
○ 설문조사 방법
○ 설문조사 결과 분석
○ 설문조사 결과에 대한 조별 토의내용
○ 결론
<설문조사의 목적>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실제로 어떻게 하고 있는가를 알아보기 위한 것으로 우리가 배운 ‘수요의 법칙’이 어떠한 이유로 형성되는가를 근본적으로 분석해보기 위한 것이다. 또한 이러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심리를 잘 이해하고 이에 따른 적절한 판매 전략을 세우기 위함이다.
<설문조사의 방법>
(1) 소비 대상층의 분류를 10가지로 나누었다.
먼저 생활수준에 따라 a : 중상층(소득 300이상), b : 중하층(소득 300미만)
연령대에 따라 ① 10대 ② 20대 ③ 30대 ④ 40대 ⑤ 50대
a①~b⑤까지 총 10가지의 조합이 나온다.
(2) 10명의 조원이서 하나의 분류를 배정받고 각각 소비자 1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조사하 였다.(남자 5명, 여자 5명)
(3) 조사한 후 자신이 조사한 결과에 대해 문항별 분석을 하고 그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제시한다.
(4) 조사 결과를 엑셀 수식으로 도합 한 다음 다시 3가지 분류(연령, 소득수준 성별)로 나누 고 각각의 특징을 설문 문항별로 살펴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