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소비자의 상품구매행위에 관한 설문조사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핸드폰 소비자의 상품구매행위에 관한 설문조사 및 분석
< 목 차 >
○ 설문조사의 목적
○ 설문조사 방법
○ 설문조사 결과 분석
○ 설문조사 결과에 대한 조별 토의내용
○ 결론
<설문조사의 목적>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실제로 어떻게 하고 있는가를 알아보기 위한 것으로 우리가 배운 ‘수요의 법칙’이 어떠한 이유로 형성되는가를 근본적으로 분석해보기 위한 것이다. 또한 이러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심리를 잘 이해하고 이에 따른 적절한 판매 전략을 세우기 위함이다.
<설문조사의 방법>
(1) 소비 대상층의 분류를 10가지로 나누었다.
먼저 생활수준에 따라 a : 중상층(소득 300이상), b : 중하층(소득 300미만)
연령대에 따라 ① 10대 ② 20대 ③ 30대 ④ 40대 ⑤ 50대
a①~b⑤까지 총 10가지의 조합이 나온다.
(2) 10명의 조원이서 하나의 분류를 배정받고 각각 소비자 1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조사하 였다.(남자 5명, 여자 5명)
(3) 조사한 후 자신이 조사한 결과에 대해 문항별 분석을 하고 그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제시한다.
(4) 조사 결과를 엑셀 수식으로 도합 한 다음 다시 3가지 분류(연령, 소득수준 성별)로 나누 고 각각의 특징을 설문 문항별로 살펴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Rental Dress-Shop 사업계획서
  • 구매명품을 조금이라도 싸게 사려고 하는 사람들이 공동으로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는것으로 외국에 물건을 수입해서 판매하는 형식으로 우리나라에 출시하지 않은 물건과국내가격보다 저렴하게 구입 가능체인지 레이디유일한 인터넷 의류 렌탈 서비스 업체로서 여성만을 위한 사이트로써 여성 정장 및핸드폰, 지갑, 구두등 여성 의류에 관한 토탈 적인 서비스를 제공www.Rentaldress.co.krSWOT 분석SWTOwww.Rentaldress.co.kr렌탈을 통한 저렴한 고객의 비

  • [청소년문화]청소년들의 범죄와 소비주의 문화에 대한 고찰
  • 소비자사용자가족동료 집단TV, 잡지라디오Ⅱ. 청소년의 소비문화 한국 청소년들의 소비문화는 어떠한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여러 조사들에 의하면 청소년들은 소비를 당연시하고, 소비 그 자체를 즐거움으로 여기며, 자기만의 개성을 추구하면서도 다른 사람을 모방하고 유행을 추종하는 이중적인 모습과 함께, 신상품에 대한 관심과 충동구매, 보는 즉시 구매하는 성향을 나타낸다. 식품, 음료수, 의복, 전자제품, 음반 등 주로 여가와 관련된

  • [마케팅조사] KTFT EVER 소비자만족이미지 리포지셔닝
  • 조사 목적이 있다. 2. 조사목적- 본 조사의 목적은 휴대폰 시장의 소비자 구매형태, 특히 KTFT의 EVER휴대폰이 소비자층에 자리잡아야할 Image positioning을 하는데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고 경쟁업체로 선정한 SK Teletech SKY와 비교하여, KTFT EVER의 인지도 향상과 SKY의 고급스런 이미지에 반해 EVER가 가지고 있는 값싼 이미지를 개선하는 데 있다. 위의 기본 목적을 다시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1. 소비자의 Needs분석 및 시장상황 검증을 통한 제품의 개선방향 도

  • [경영] 일본 NTT 도코모 i모드 위기와 해결방안
  • Research Group, http://www.atlasresearchgroup.com9Digital Times, http://www.dt.co.kr10ETRI 무선산업연구팀, 세계 주요 국가의 3G 정책동향, 2002. 211ETRI 무선산업연구팀, Wireless Communications 동향분석 2002년 3월, 4월, 5월호12한국소프트웨어진층원, 해외 디지털콘텐츠 시장보고서 2002:일본 모바일콘텐츠 시장 보고서 13정보통신부,모바일콘텐츠의 특성이 소비자의 구매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2002.1214인터넷 검색-엠파스, 네이버, 구굴 등

  • [광고효과] 광고모델인지도와 관여도에 따른 PPL 효과분석
  • 구매의도 2.3.4 PPL의 효과의 이론적 배경III. 가설설정 및 연구 방법 ∙∙∙∙∙∙∙∙∙∙∙∙∙∙∙∙∙∙∙∙∙∙∙∙∙∙∙∙∙∙∙∙∙∙∙∙∙∙∙∙∙∙∙∙∙∙∙ 141.연구의 틀 및 가설 검증2.용어의 조작적 정의3.실험 설계 및 절차3.1 실험디자인3.2 피험자의 선정3.3 모델 인지도3.4 상황관여도의 조작과 검증3.5 실험 PPL 영상물3.6 종속 변수의 측정3.7 실험 전 설문과 실험 후 설문3.8 실험 절차IV. 자료 분석 및 가설의 검증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