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동아제약 개요 동아제약 기업소개 동아제약 연혁 동아제약 사업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REPORT
동아제약
[서 론]
* 동아제약 개요
1. 분석기업 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연혁
2) 사업내용
3) 주요 매출구성
4) 시장지위
* 경쟁기업 한미약품(한미홀딩스)의
간략 개요
1. 경쟁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연혁
2) 사업내용
3) 한미약품의 주요매출구성
4) 시장지위
[본 론]
1. 재무제표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3) 현금흐름표
목 차
2. 재무비율분석
1) 수익성 관련 비율
2) 성장성 관련 비율
3) 활동성 관련 비율
4) 안정성 관련 비율
5) 가치지표
3. 현금흐름비율분석
1) 현금창출능력
2) 지급능력에 관한 지표
3) 주가관련비율
4. 추세분석(향후 5년)
[결 론]
1. 향후발전가능성
2. 느낀 점
3. 참고문헌
[서 론]
▶ 동아제약 개요
1. 분석기업 선정동기
최근 전 세계적으로 신종인플루엔자로 인해 국제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으며 그 여파는 우리나라까지 미치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 있다. 얼마 전 우리나라 제약회사에서도 백신개발에 성공하여 대량생산에 들어갔다는 소식과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 타미플루를 생각해내고 개발한 사람이 한국인이었으며 이 타미플루를 알약으로 만들어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게 만든 것도 한국 사람이라고 한다. 현재 타미플루의 전 세계 시장점유율은 95%에 육박하고 있고 매출액 뿐 아니라 엄청난 부를 함께 얻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이 기술을 한국 제약회사가 아닌 스위스의 로슈사에 로열티 15~20%를 받는 조건으로 넘겼는데 그 이유는 간단하다. 이 신약을 개발하고 생산하기까지는 엄청난 돈이 필요한데 그 돈을 우리나라 제약회사에서는 투자할 엄두를 못 내 결국 스위스 로슈사에 넘기게 됐다고 한다. 개발할 자금이 없어 성장이 자꾸만 늦춰지는 우리나라 제약회사들, 성장의 둔화는 기업을 퇴보시킬 수 밖에 없어진다.
우리는 이 기업분석을 통해 우리나라 제약회사 1위의 자리를 몇 년간 지키고 있는 동아제약을 살펴보고 우리나라 제약회사의 저력을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동아제약의 성장가능성은 얼마나 되는지 유추해보기로 한다.
2. 기업 소개
1) 연혁
1932년 서울특별시 종로구 중학동에서 의약품 및 위생재료 도매업으로 창업
1949년 동아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
1957년 각종 제약기계를 독일에서 도입해 페니실린, 스트렙토마이신 등의 항생제를 생산
1963년 종합 자양강장제 박카스-디 생산
1970년 주식을 공개, 자본금을 7억 5천만 원으로 증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한국인의 정서를 이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 동아제약 박카스
  • 기업소개1) 동아그룹소개 및 계열사 소개 - 동아그룹은 제약, 식음료, 물류, 의약품, 기계부품, 정보통신, 병유리부문으로 구성. - 관계회사들은 당사와 관련사업 및 유사사업을 주사업으로하는 내수위주의 업체 - 계열사• 제약 - 동아제약, 동아팜텍, DAC• 식음료 - 동아오츠카, 수석무역, 소주동아음료유한회사2) 동아제약 소개 및 연혁- 기업명 : 동아 제약 주식회사- 창립일 : 1932년 12월 1일- 자본금 : 443억 원- 주식수 : 8,875,309- 종업원 수 : 2000여

  • 동아제약 조직구조 분석
  • 동아제약은 혼합형조직의 형태 중에서도 사업부제 조직의 특성과 기능식조직, 네트워크 조직의 형태를 보인다. 기능식 조직과 제품조직이 모든 조직설계의 기초가 되기는 하지만 실제 조직에서 이들 두 가지 형태의 조직구조가 그대로 사용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대부분의 조직이 완전한 기능조직이나 제품조직을 사용하기 보다는 두 조직의 특성을 적당히 혼합하여 조직의 효율을 높이고자 하는데, 이러한 조직을 혼합형조직이라 한다.기업이 성장

  • 포카리스웨트 동아오츠카 기업소개
  • 내용은 각 표지판의 자전거타기, 도로건너기, 땅파기, 수영하기 등의 주어진 과제를 얼마나 잘 수행하느냐는 것이다. 게임 스코어에 따른 경품이 마련됨 - 게임을 통하여 마케팅 효과는 물론 제품이 생활 이온 음료라는 인식 제고와 더불어 제품 전반의 이미지 향상에 기여 ▷ 광고 예산 책정 동아오츠카의 2004년 연 광고비 예산은 약 100억원. 4대 매체 광고는 유지하되 뉴미디어인 케이블티비와 온라인에 더욱 집중 목표. 인터넷 매체 접촉률 현 80%->99

  • 모닝케어 마케팅 전략
  • 동아제약의 유통망을 그대로 사용하여 편의점, 약국, 마트, 온라인 등에서 판매를 할 것이다. 4) Promotion TV 광고그림13 광고스토리 예시광고는 TV광고를 할 것이며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컨셉으로 하였다. 그래서 연예인보다는 일반인을 광고 모델로 사용하여 회사 내에서 적응하기 어려워하고 힘든 직장생활을 보여줌으로써 사회초년생들의 공감과 감성을 자극하여 설득력을 높일 수 있다. 광고의 내용으로는 회사생활을 하면서 받는 스트레스와 일

  • Amazoncom아마존 레포트
  • Exchange.com 매입함제휴와 M&A제휴와 M&A제휴의 목적7. 명성을 강화하고 신뢰를 얻기 위해서기업인수 및 타업체와의 협력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잠재 고객의 증가제휴와 M&A제휴의 목적8. 경제적인 측면에 부응하기 위해서사업확장기업 인수 관련 보도 자료 배포지속적인 광고 사이트의 총 방문자수는 그 사이트의 수익성과 직결된다.제휴와 M&A제휴의 목적이미 설명한 내용이므로 생략한다.제휴와 M&A그 밖의Affiliate Marketing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