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com아마존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8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Amazon.com
Introduction
Amazon.com
인터넷의 월 마트
Introduction
소개
Reference: <아마존이냐 eBay냐 퀵스타냐?> 장영 저
“미래를 예언하는 최상의 방법은
미래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앨런 캐이, 애플 컴퓨터사 연구담당 이사,
히크먼& 실바 저,
<Creating Excellency>에서
회사 개요
설립일
1994년, 웹사이트 개설(1995.6)
사업분야
서적, CD, DVD, 제약
생필품, 장난감, 게임, 전자제품
이용자수
1,000만 명(실질고객)
매출액
31.2억 달러
업계위치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점
인터넷 기업 시가총액 3위
Introduction
회사 개요
Reference: <아마존이냐 eBay냐 퀵스타냐?> 장영 저
One of Top E-Tailers
Introduction
현 상황
Reference: <E-COMMERCE MANAGEMENT: TEXT AND CASES>,
SANDEEP KRISHNAMURTHY 저
One of Top E-Tailers
Introduction
현 상황
Reference: <E-COMMERCE MANAGEMENT: TEXT AND CASES>,
SANDEEP KRISHNAMURTHY 저
Top 10 Fastest Growing E-tailers in the 2001 holiday shopping season
Source: Nielsen Net Ratings
9위
One of Top E-Tailers
Introduction
현 상황
Reference: <E-COMMERCE MANAGEMENT: TEXT AND CASES>,
SANDEEP KRISHNAMURTHY 저
Amazon.com’s Stock Price Path
(Source: Quicken.com, S stands for stock split, Accessed on September 26, 2002)
Period: Sep-25-1997
~ Sep-25-2002
흑자로 돌아서다
Introduction
현 상황
Reference: 동아일보 2002년 11월 24일자, 홍권희
세계 최대의 온라인 소매점 ‘아마존닷컴’ 이 지난해까지의 부진을 딛고 올해 급격한 판매 호조로 미국 업계에서 ‘최대의 성공사례’로 떠오르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22일 온라인 서점에서 출발한 아마존이 지난 수년간 연말만 되면 생사 여부가 관심이 될 정도로 어려움을 겪었으나 올해는 아무도 그 같은 문제를 제기하지 않을 정도로 판매 상황이 호전되고 있다고 전했다.
아마존의 3·4분기(7∼9월) 매출은 작년동기 대비 33% 늘어난 8억5100만달러. 연말 성수기 매출은 13억3000만∼14억3000만달러로 예상돼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9∼28%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는 일반소매점의 평균 증가 전망치 3.5%를 크게 웃도는 수준.
영업 상황이 호전하면서 아마존 주가는 올 들어 116% 올랐다. 과거 닷컴 열풍 때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아마존의 시가 총액은 현재 89억달러로 미국 최대의 도서 판매업체인 반스앤드노블의 5배를 넘어섰다.
인터넷 쇼핑몰의 대표적인 비즈니스 모델
유통 주체에 따른 분류
제조업자 주도형 모델
중간 유통업자의 부재
직접 주문 및 생산 방식 무재고 경영
소비자, 공급자 모두에게 이익
Sysco corporation, customdisks.com
택배
주문
제조업자
주도형
유통업자
주도형
유통업자
중개형
소비자
주도형
+12% 경쟁력
http://www.netian.com/~jjhwan16/immol/immallplan.ppt
광고
제조업자 주도형 모델
제조업자
주도형
유통업자
주도형
유통업자
중개형
소비자
주도형
구성하기
제조업자 주도형 모델
제조업자
주도형
유통업자
주도형
유통업자
중개형
소비자
주도형
유통업자 주도형 모델
제조업자
주 도 형
유통업자
주도형
유통업자
중개형
소비자
주도형
택배
주문
보편적인 상거래 방식
이용의 편리성
광고-홍보 비용
vineyard.com, CJmall
협력업체
http://www.netian.com/~jjhwan16/immol/immallplan.ppt
광고
광고
유통업자
주도형
소비자
주도형
유통업자
중개형
제조업자
주 도 형
유통업자 중개형 모델
협력업체
택배
주문
http://www.netian.com/~jjhwan16/immol/immallplan.ppt
경영시스템
가격흥정 흥미유발
공급자에게서만 수수료
광고
협
력
업
체
제조업자
주도형
유통업자
주도형
유통업자
중개형
소비자
주도형
소비자 주도형 모델
직접판매
구전
구전
구전
구전
고용 전략
창의적인 기업인들로 자리를 채워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