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리스웨트 동아오츠카 기업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 기업소개 - 동아오츠카
동아제약 GROUP 사로서 1979년 동아제약 식품사업부에서 분리, 법인으로 발족하여 동아식품 주식회사를 설립하게 되었고, 1987년도에 동아제약과 일본 오츠카제약과의 자본합작으로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음
<동아오츠카 ㈜> (2004 . 12. 31 기준 ·단위 : 백만원)
설립일
매출액
순이익
자본금
지분비율
사원수
상장 여부
1979. 3.2
178,647
4,357
66,000
49.98%
1300명
비상장
1. 기업 연혁 <동아오츠카>
1979.03 동아제약(주) 식품사업부에서 분리
1980.03 청주 제 2공장 준공( 800 PM 생산능력 )
1985.04 안양공장 병제품 생산라인 교체
1987.07 일본 오츠카제약과 자본 합작
1992.04 캔제품 생산시설 증설( 1000 CPM 생산능력 )
1992.05 동아오츠카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1993.07 청주공장 P.E.T LINE 증설
1995.04 청주공장 DRINK LINE 증설 ( 1000 BPM 생산능력 )
1996.06 칠서 제 3공장 준공
1998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2003 ISO9001 2000년판의 전환 인증 획득
2. 생산제품군
기능성 음료 - 포카리스웨트
식이섬유음료 - 화이브 미니
비타민 드링크 - 컨피던스
전문 스포츠 음료 - 에네르겐
건강음료 - 코카스, 로얄디 진두유, 썬EB, 그린타임
아미노산 음료 - 아미노 밸류
-제품의 다양화와 소비자의 요구 변화에 따라 맛과 기능을 한꺼번에 제공하는 음료소비 패턴을 주도하여 건강지향적 기능성 음료시장을 개척해 왔음.
3. 제품 소개 - 알카리성 이온음료 <포카리 스웨트>
1) 출시일 : 1987년 5월
2) 용 량 : 245ml 캔, 340ml 캔, 500ml pet, 620ml pet, 1.5l pet
3) 특 성
<1> 인간의 몸과 거의 가까운 이온조성
<2> 물보다 3배가 빠른 흡수 속도
<3> 알칼리성 음료
<4> 저칼로리 이온 음료
<5> 마일드하고 순수한 맛
4) 기 능
<1> 이온 밸런스 유지를 통해 고온의 환경하에서 발생하기 쉬운 체온조절, 순환기능 장애로 인한 열중증을 방지
<2> 탈수 증세시에 빠른 수분 흡수
<3> 음주후 혈중 알콜과 산성화된 혈액을 정상으로 돌리기 위한 수분 전해질 발란스 정상화를 도움
<4> 운동후 빠른 체내 흡수를 통해 수분 증발에 따른 운동능력 저하를 방지
<5> 다이어트시 저칼로리 음료로 적합 - 탄산음료의 1/2 ~ 1/3 정도, 게토레이 90kcal, 콜라 180kcal, 환타류 200kcal => 포카리스웨트 (245ml) 1캔 60kcal
<6> 고령자의 건강을 위한 전해질 음료 - 노인이 되면 인체 수분함유량이 30~40 %로 감소, 수분 손실 감지능력이 부족해짐
Ⅱ. 시장 상황 분석
▷ 음료 시장 상황 분석
2004년 음료시장분석 =>지난해보다 약 3%대 성장한 약 3조7000억원의 규모
스포츠 이온음료 : 전년 대비 4% 정도 신장한 2100억원의 실적이 예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