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리스웨트 동아오츠카 기업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 동아오츠카
동아제약 GROUP 사로서 1979년 동아제약 식품사업부에서 분리, 법인으로 발족하여 동아식품 주식회사를 설립하게 되었고, 1987년도에 동아제약과 일본 오츠카제약과의 자본합작으로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음
<동아오츠카 ㈜> (2004 . 12. 31 기준 ·단위 : 백만원)
설립일
매출액
순이익
자본금
지분비율
사원수
상장 여부
1979. 3.2
178,647
4,357
66,000
49.98%
1300명
비상장
1. 기업 연혁 <동아오츠카>
1979.03 동아제약(주) 식품사업부에서 분리
1980.03 청주 제 2공장 준공( 800 PM 생산능력 )
1985.04 안양공장 병제품 생산라인 교체
1987.07 일본 오츠카제약과 자본 합작
1992.04 캔제품 생산시설 증설( 1000 CPM 생산능력 )
1992.05 동아오츠카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1993.07 청주공장 P.E.T LINE 증설
1995.04 청주공장 DRINK LINE 증설 ( 1000 BPM 생산능력 )
1996.06 칠서 제 3공장 준공
1998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2003 ISO9001 2000년판의 전환 인증 획득
2. 생산제품군
기능성 음료 - 포카리스웨트
식이섬유음료 - 화이브 미니
비타민 드링크 - 컨피던스
전문 스포츠 음료 - 에네르겐
건강음료 - 코카스, 로얄디 진두유, 썬EB, 그린타임
아미노산 음료 - 아미노 밸류
-제품의 다양화와 소비자의 요구 변화에 따라 맛과 기능을 한꺼번에 제공하는 음료소비 패턴을 주도하여 건강지향적 기능성 음료시장을 개척해 왔음.
3. 제품 소개 - 알카리성 이온음료 <포카리 스웨트>
1) 출시일 : 1987년 5월
2) 용 량 : 245ml 캔, 340ml 캔, 500ml pet, 620ml pet, 1.5l pet
3) 특 성
<1> 인간의 몸과 거의 가까운 이온조성
<2> 물보다 3배가 빠른 흡수 속도
<3> 알칼리성 음료
<4> 저칼로리 이온 음료
<5> 마일드하고 순수한 맛
4) 기 능
<1> 이온 밸런스 유지를 통해 고온의 환경하에서 발생하기 쉬운 체온조절, 순환기능 장애로 인한 열중증을 방지
<2> 탈수 증세시에 빠른 수분 흡수
<3> 음주후 혈중 알콜과 산성화된 혈액을 정상으로 돌리기 위한 수분 전해질 발란스 정상화를 도움
<4> 운동후 빠른 체내 흡수를 통해 수분 증발에 따른 운동능력 저하를 방지
<5> 다이어트시 저칼로리 음료로 적합 - 탄산음료의 1/2 ~ 1/3 정도, 게토레이 90kcal, 콜라 180kcal, 환타류 200kcal => 포카리스웨트 (245ml) 1캔 60kcal
<6> 고령자의 건강을 위한 전해질 음료 - 노인이 되면 인체 수분함유량이 30~40 %로 감소, 수분 손실 감지능력이 부족해짐
Ⅱ. 시장 상황 분석
▷ 음료 시장 상황 분석
2004년 음료시장분석 =>지난해보다 약 3%대 성장한 약 3조7000억원의 규모
스포츠 이온음료 : 전년 대비 4% 정도 신장한 2100억원의 실적이 예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롯데칠성음료와 동아오츠카의 비교 분석
  • 기업 소개기업소개사업현황롯데칠성음료1950년 칠성사이다를 시작으로 사업 시작현재 음료업계 시장점유율 1위, 우리나라 대표 글로벌 음료기업 1위 2위 3위 4위 5위칠성사이다 콜드 펩시 레쓰비 2%구분2008년 연간2007년 연간2006년 연간당사37.937.537.4코카18.217.920해태10.612.312.8(단위 : %)시장점유율기업소개사업현황(계속)동아오츠카1979년 동아제약 식품사업부에서 분리, 1980년대 주로 탄산음료와 포카리스웨트 생산 시작 1990년대는 화

  • 리바이스 경영사례(유통채널의 다각화와 차별화전략)
  • 기업들이 전략적 제휴를 택하는 이유는 기존의 합병형태나 독립기업간 외부거래를 하기보다는 원하는 기술이나 능력을 얻는 데 있어서 휠씬 효과적이고 저렴할 뿐만 아니라 일단 목적을 달성한 후에도 철수장벽이 낮기 때문이다. 특히 규모의 경제 추구라든가 위험 및 투자비용의 분산, 경쟁우위 자산의 보완적 공유, 기술획득 및 이전수단, 시장의 신규진입과 확대, 과다한 경쟁방지 등이 제휴를 하게 되는 구체적 동기가 되고 있다. 유통분야에서 같

  • [식품마케팅] 포카리스웨트 마케팅분석
  • 포카리스웨트‘동아 오츠카’ 기업 소개이온음료에 대한 소비자 여론 조사STP 분석SWOT 분석4P 분석광고/홍보 자료 분석다양한 캠페인 활동MD Q&A나아갈 방향목차열1 열2포카리스웨트 56%게토레이 26%파워에이드 15%기타 3%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스포츠음료점유율포카리스웨트56%게토레이26%주력상품1979년동아제약 식품사업부에서 분리1980년대탄산음료와 포카리스웨트를 주축으로

  • [소비자행동분석] 포카리 스웨트의 고전적 조건화
  • 포카리 ANTENNA SHOP 오픈1996 포카리 스웨트 500ML PET 생산 개시1997 생활재충전법 음료로 컨셉 변경 포카리스웨트배 국제 프로-아마 볼링대회 1998 방콕 아시안게임 공식음료 지정 포카리스웨트 1원 캠페인‘ 1억 기금 조성 한국 스포츠계 후원 포카리스웨트 지면광고 중앙 광고개상 음료 부분상 수상1999 포카리스웨트 스테비아 265ML 캔, 620ML PET 생산 개시 한국생산성 본부 선정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2000 포카리스웨트 스테

  • [마케팅전략론] 동아오츠카 시장점유율확대 전략
  • 동아오츠카의 선정동기동아오츠카 기업소개1979 동아제약㈜ 식품사업부에서 분리 식품회사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1980년 청주에 제2공장 준공, 이후 경남 칠서공단에 제3공장 준공을 하였다.1980년대 주로 탄산음료와 포카리스웨트 생산을 시작하였다.1990년대는 화이브미니, 컨피던스, 에너젠 등 색다른 음료 생산 시작 동아오츠카로 사명을 개명하였다.2006 데자와, 그린타임, 건미차 출시.2007 두번째 우려낸 녹차만 담았다, 블랙빈 테라티 출시.“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