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미디어기업의 소유구조와 현황 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 타임워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다국적 미디어기업의
소유구조와 현황
== 목 차 ==
<서론>
-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
<본론>
- 타임워너 (Time Warner)
- 베텔스만 (Bertelsman)
- 바이어컴 (Viacom)
- 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 소니 (Sony)
- 뉴스 코퍼레이션 (News Corperation)
<결론>
- 다국적 미디어 기업에 대한 우리의 자세
다국적 미디어 기업의 소유구조와 현황
<서론>
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
Walt Disney, AOL Time Warner, Viacom, News Corporation, Sony, Bertelsmann 등은 이름만 대도 누구나 알 정도로 유명한 거대 다국적 미디어 기업들이다. 이러한 다국적 미디어 기업들의 파워와 영향력은 날이 갈수록 더욱 커지고 중요해지고 있다. 20세기 들어서 ‘Internet’이라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생긴 뒤로는 더욱 가속도가 붙어 이제는 유럽시장뿐만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까지 그들의 영향력이 뻗쳐나가고 있는 실정이다. 미디어컨텐츠 분야는 이들 6대 메이저 기업이 전 세계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메이저들은 컨텐츠의 제작, 유통, 이용에 이르는 사업 구축을 통해 미디어 컨텐츠 비지니스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우리 조는 이번 프리젠테이션을 통해서 주요 다국적 미디어 기업소유구조와 현황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러한 다국적 미디어 기업에 대한 우리의 태도에 대해서 발표하려고 한다.
<본론>
Ⅰ. 타임워너 소개
1. 타임워너의 사업영역
◈ 타임워너 ◈
국가 : 미국
업종 : 오락산업
본사 : 뉴욕주 뉴욕
총자산 : 781억 달러(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커뮤니케이션] 호주 및 아프리카 언론 현황
  • 기업들도 홍보나 고객 불만 접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사용자가 급속히 확산되는 추세로 한국어 홈페이지도 개설되었다.(2) 트위터 상에서의 정보 유통- 트위터의 주제 중 61.6%가 미디어 머리기사나 과거 기사이다.- 트위터의 관계 중 22.1%만 쌍방 소통. 77.9%는 일방적으로 한 명만 다른 사람의 글을 읽는 구조이다.- 인기인 10위 안에는 연예인 6명, 스포츠 스타 1명, 대통령 1명, 자체 계정 1, 뉴스 매체 1개가 랭크되어 있다.- MSN

  • [광고전략]대우전자의 국제광고
  • 시대를 가속화시킨 촉매제가 된 것이다.미디어 기술의 발달은 전세계를 시장으로 하는 미디어 기업의 대대적 합병작업을 일구어냄으로써 미디어 시장의 판도를 재편해 가고 있다. 소니는 고화질 TV 확보에 주력하면서, 막강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미국 콜럼비아사를 인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업체간의 합병을 이루어낸 전형적인 다국적기업이다. 워너 브러더스와 타임사의 합병은 이미 미디어 기업의 합병에 관한 고전적 사례에 속한다. 이 밖에도

  • 초국적 미디어 그룹과 스포츠
  • 초국적 미디어 그룹과 스포츠들어가는 말이제 세계는 전통적인 스포츠의 개념이 허물어졌다. 테크놀로지와 미디어를 통해 문화 스펙터클이 전 지구에 전파되면서, 많은 스포츠들이 이 시대의 최고 엔터테인먼트가 되었다. 사람들은 스포츠 하나에 울고 웃으며, 또 그에 따른 부가적인 대가를 당연하다는 듯 지불한다. 이에 우리는 21세기 글로벌 미디어 컨텐츠 산업으로 진화한 스포츠 산업을 새로운 시각으로 분석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 [글로벌미디어와 문화]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 그리고 바이어컴(Viacom)
  • 미디어 컨텐츠 비지니스의 시너지(synergy)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번 프리젠테이션(Presentation)에서는 주요 다국적 미디어 기업의 하나인 Viacom에 대해 발표하고자 한다. 바이어컴의 성장과정과 사업구조, 계열사들의 현황과 활동, 그리고 이것들이 갖는 정치, 사화문화, 경제적 의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1. Viacom은 어떤 미디어기업인가Viacom의 CBS의 역사는 90년 전으로까지 거슬러 올라가지만 1970년대부터 본격적인 합병과 인수를 통한 그룹 만들

  • 글로벌 미디어 기업 현황 및 사례
  • 기업은 전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간주한다는 것이고, 이것은 최근에 조성되는 국제적인 거대 매체기업의 가장 큰 특징이다.2.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현황글로벌 미디어 기업은 초국적 자본의 형태로 국경과 나라를 넘어 전 세계에 걸쳐 미디어 활동을 벌이고 있다. 오늘날에는 하드웨어를 생산하는 업체와 소프트웨어를 생산하는 업체 그리고 이를 유통시키는 네트워크 사업자간의 결합이 이루어진 거대 기업군이 등장하고 있다. AOL 타임워너, 월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