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미디어 기업 현황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글로벌 미디어 기업 현황 및 사례
Ⅰ 서론
Ⅱ 본론 1
-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현황
1. 세계화의 진전과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등장
1) 세계화의 진전
2)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등장
2.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현황
3.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긍정적 영향
1) 자유로운 경쟁과 새로운 서비스의 창출
2) 시너지(Synergy)효과
4.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부정적 영향
1) 정보의 일방적 통행과 양적 불균형의 심화
2) 뉴스의 상품화
3) 접근과 사용 목적의 문제
5. 상업주의와 이윤 추구
Ⅱ 본론 2
-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사례
1. AOL 타임워너
2. 바이어컴 (Viacom)
3. 월트 디즈니
4. 뉴스 코퍼레이션
5. 베텔스만
6. 소니 엔터테인먼트
Ⅲ 결론
- 본문내용
-
글로벌 미디어 기업 현황 및 사례
Ⅰ 서론
“나는 이윤을 얻기 위해 미디어 기업을 운영한다. 나는 존경을 얻기 위해 미디어 기업을 운영하지 않는다.” - 루퍼트 머독
WTO의 출범과 그 이후에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세계화의 진전은 거대 규모의 글로벌 기업을 탄생시켰고 미디어 분야에도 초거대 글로벌 기업이 등장하였다. 이제 많은 기업들이 미디어, 영상, 문화, 정보 통신 분야에 관심을 가지며 콘텐츠와 영상정보를 장악하는 기업이 미래를 장악할 것이라고 입을 모아 말하고 있다. 실제로 1990년대부터 급격한 성장을 하는 메이저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규모는 세계 500대 기업에 들 정도로 그 규모가 커지고 있다. 2000년에 단행된 AOL과 타임워너의 합병은 미디어 분야의 중요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준 사건이었다. 그 이후에도 계속적인 미디어 기업들 간의 인수‧합병으로 미디어 기업의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미디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글로벌 미디어 기업은 세계화의 진전으로 국가와 국가 간의 국경과 장벽이 점점 무너지면서 전 세계적인 기업 활동을 벌이고 있다. 그들은 세계화로 인해 장벽이 무너진 지구촌이란 넓은 바다에서 마음껏 활동하고 있다. 그들은 자본의 확대재생산과 이윤 창출을 위해 전지국적인 활동을 가속화하고 있다.
- 참고문헌
-
변미영,「디지털 사회, 해외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융합 트렌드」, 2004,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이상철, 이인규, 성동규, 조수선 공저,『국제커뮤니케이션의 이해』, 1998, 이진출판사
임동욱,「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전략과 국내 진출 현황」
전범수,『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경영전략』, 2003. 커뮤니케이션북스
http://www.kocca.kr/start.jsp
http://korea111.com/news.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