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의 Customer Intimacy의 사례 비교분석
은행권 최초로 구축 운영 트위터나 싸이월드 같은 SNS와 연동을 시도, 은행 상품의 바이럴 마케팅을 유도.가입자수통계 없음6만 여명국민은행1. 고객의 창구 사용을 유도2.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을 개발3. 행원과 은행 고객 간 의 기차 여행신한은행주부고객을 대상으로 음악회 개최결론 Customer Intimacy의 핵심1.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고객의 감성을 자극2. 친구처럼 소통3.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충성을 얻어야 함결론
- [마케팅]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의 Customer Intimacy의 사례 비교분석
은행권 최초로 구축 운영 중.트위터나 싸이월드 같은 SNS와 연동을 시도, 은행 상품의 바이럴 마케팅을 유도.가입자수(4월 27일 기준)통계 없음6만 여명안드로이드 전용 어플만을 보유하고 있는 국민은행과 달리 현재 다른 스마트폰을 압도하고 있는 애플사의 아이팟 아이폰 전용 어플과 안드로이드 어플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신한은행이 Customer intimacy를 더욱더 능동적이고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최근 금융권의 대표적
- 프라이빗 뱅킹(PB)의 성공 전략 분석, 프라이빗 뱅킹(PB) 사례분석, 프라이빗 시장의 규모, 프라이빗 뱅킹의 고객 선별
은행의 프라이빗(PB) 사례 분석, 프라이빗 시장의 규모, 프라이빗 뱅킹의 고객 선별 차 례1서 론2금융 마케팅의 개념3프라이빗 뱅킹(PB)의 개념4프라이빗 뱅킹(PB)의 역사5프라이빗 뱅킹(PB)의 형태6프라이빗 뱅킹(PB)의 고객 선별7프라이빗 뱅킹(PB) 시장의 규모8외국은행의 프라이빗 뱅킹(PB) 사례 분석(HSBC, Citi Corp, Bank Of America, Chase Manhattan, 사쿠라 은행, 도카이 은행, 픽텟)9국내은행의 프라이빗 뱅킹(PB) 사례 분석(KB 국민은행, Citi Bank, 신한은
- [학사] [금융] 프라이빗 뱅킹의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
분석 61. 국내의 프라이빗 뱅킹 6(1) 일반 현황 6(2) 시장규모 및 전망 81) 시장규모 82) 전 망 8(3) 한국 은행의 프라이빗 뱅킹 사례 101) Citi Bank 102) 신한은행 113) 외환은행 114) 한미은행 135) 하나은행 136) 우리은행 147) 국민은행 152. 해외의 프라이빗 뱅킹 16(1) 일반 현황 16(2) 시장규모 및 전망 16(3) 해외은행의 프라이빗 뱅킹 사례 171) 미국 17① Citi Corp 18② Bank of America 19③ Chase Manhattan 19④ U.S. Trust 19⑤ Bank Boston 202) 일본 20① 사쿠라은행 21②
- [경영학원론] 신한은행 경영전략 및 마케팅 분석
은행과 차별화 시키고, 현재 세계 60위권에 해당하는 거대 은행인 국민은행에 뒤이어 우리나라 은행 전체 2위를 고수하고 있다. 신한은행의 탄탄한 금융구조를 기반으로 한 눈부신 성장이 짧은 기간 내에 가능했던 것은 효과적인 프로모션 활동의 결과로 볼 수 있으며, 고객 중심의 차별화 전략을 필요로 하는 현 금융 마케팅의 성공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보다 구체적이고 전략적인 신한은행의 ‘대학생 홍보대사’ 마케팅 사례를 분석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