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스테이크,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기업분석,OUTBACK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

가.패 밀 리 레 스 토 랑 의 성 장 배 경

나.아 웃 백 소 개 및 역 사

다.한 국 진 출 동 기

2.본 론

가. 기 업 및 제 품 분 석
(1)S W O T 분 석
(2)차 별 화 된 메 뉴 및 서 비 스
(3)S T P 분석

나.시 장 분 석 및 소 비 자 분 석
(1)경 쟁 업 체 분 석
(2)시 장 점 유 율
(3)주 소 비 자 층 분 석

다.아 웃 백 해 결 과 제

라.마 케 팅

(1)O U T B A C K 7P 전 략
(2)마 케 팅 전 략

3.결 론

4.기 타

가.편 집 후 기

나.참 고 문 헌

본문내용
1. 서 론
가.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와 성장배경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는「패스트푸드와 같은 빠른 서비스는 필요치 않으면서 가격은 저렴하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에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레스토랑」,「가족 동반 고객을 겨냥한 전문 외식산업으로서 가족 단위의 외식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말하며, 음식은 햄버거와 샌드위치, 적정가격의 특별메뉴 보다 대중적이고 간단한 메뉴들이 제공되는 레스토랑」등 다양하다. 그러한 이유는 레스토랑 개점 시 뚜렷한 이미지 차별화나 홍보의 부족, 신문, 잡지, TV등 대중매체들에게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하나의 개념으로 통용되고 있는 점과 우리나라 외식산업에서 외국브랜드의 레스토랑이 도입된 역사가 짧기 때문에 발생하는 고객의 인식부족과 레스토랑의 특성별, 고객별 세분화가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용어는 미국의 외식산업이 발전을 거듭하면서 생성된 레스토랑 형태로서 국내에는 80년대 중반부터 들어오기 시작한 새로운 개념의 업태이다. 레스토랑의 분류방법은 일반적으로 어의상 구분, 서비스방법에 따른 분류, 제공음식에 따른 분류, 메뉴구성형태에 따른 분류, 서비스수준 및 참신성에 따른 부류 등 다양하다. 레스토랑을 서비스 방법에 따라 분류하면 테이블 서비스 식당, 카운터 서비스 식당, 셀프서비스 식당, 단체급식식당, 기타(자동차 판매기 식당, 이동식당)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또한 메뉴의 구성형태에 따라서도 정식식당, 일품요리식당, 뷔페식당 등으로 나누어진다. 패밀리 레스토랑과 혼용되는 용어들로서 캐주얼 레스토랑(Casual Restaurant), 다이닝 레스토랑(Dining Restaurant), 스포츠 레스토랑(Sports Restaurant), 스테이크 전문점(Stake House), 전문 레스토랑 등이 있다. 이들 모두가 외국 외식문화가 유입되어 들어오면서 발생한 신종 부류들로서 다소의 메뉴구성 및 시장 포지셔닝에서 차이가 있다. 하지만 근래에는 위와 같은 용어가 새로운 서구식 외식업체라는 공통점을 들어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모두 통용되고 있다.
참고문헌
∙출처 : 미디어다음, 네이버뉴스, 매일경제, 한국경제, 중앙일보, 월간조선등..
∙이명식 최천규 구자룡/마케팅리서치/ 형설출판사/ 2003
∙이명식 /서비스 마케팅 /형설출판사 /2003
∙이유재/서비스마케팅 /학현사최학수/ 외식사업 경영론/한올출판사/ 2004
∙월간 식당/ 2005.07/한국외식사업연구소
∙브랜드 네이밍 파워 브랜드 구축의 시작 프랭크 델라노 윤경구 거름 출판사
∙GIFRIDAY'S http://www.tgif.co.kr
∙베니건스 http://www.bennigans.co.kr
∙빕스 http://www.ivips.co.kr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http://www.o.utback.co.kr
∙아웃백 미국본사 홈페이지 http://www.outback.co.kr
∙인터넷 일간식품 http://www.fooddaily. co.kr
∙식품 음료신문 http://www.thinkfood.co.kr
∙매일경제 http://www.mk.co.kr
∙한국경제 http://www.hakyung.co.kr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국민일보 http://www.kukmilbo.co.kr
∙한 계 레 http://www.hani.co.kr
∙중앙일보 http://news.join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아웃백 스테이크의 마케팅전략과 기업활성화 방안(OUTBACK VS. VIPS)
  • 아웃백 스테이크의 마케팅전략과 기업활성화 방안(OUTBACK VS. VIPS)1. OUTBACK STEAKHOUSE 기업선정 이유2.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기업개요3. VIPS 기업개요4.(아웃백vs빕스)의 외부환경 5.빕스vs아웃백 외부환경 요인6.VIPS vs OUTBACK 내부환경7.VIPS의 SWOT분석8.OUTBACK의 SWOT분석9.Porter의 경쟁전략10.차별화 전략 11.집중화 전략 ( Focus Strategy ) 12.STP 분석13.아웃백의 4P와 마케팅 믹스14.아웃백의 4P15.아웃백의 4P mix 전략 16.아웃백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OUTBACK STEA

  • [경상] 다국적 기업 중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조사 리포트
  • OUTBACK STEAKHOUSE의 직원관리9.4. OUTBACK STEAKHOUSE의 직원 교육9.5. OUTBACK STEAKHOUSE의 직원 급여제9.6. OUTBACK STEAKHOUSE의 인력체용 프로그램9.7. OUTBACK STEAKHOUSE의 고객 서비스9.8. OUTBACK STEAKHOUSE의 기타 마케팅 전략 9.8.1. 쿠폰(일반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구폰 발행) 9.8.2. 시식회10. OUTBACK STEAKHOUSE의 중국 진출 실패11. OUTBACK STEAKHOUSE의 호주, 미국인들의 다른 반응12. 세계 1위 스테이크 브랜드 Ⅲ. OUTBACK STEAKHOUSE를 조사하면서 느낀 점참고자료Ⅰ. 다국적 기업

  • [마케팅]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분석
  • 스테이크, 씨푸드, 샐러드, 에피타이저가 갓 조리되어 고객에게 제공된다. 새로운 메뉴를 시식하면서 기다리는 지루함과 시장기를 달랠 수 있다.4) 그라스루트 이벤트 Grass Root Event아웃백은 그라스루트 마케팅으로 매장이 입점해 있는 지역의 이웃에게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행사에 작은 정성을 담아 참여하거나 어려운 이웃의 식사대접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고객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마케팅이다. II. 자사분석1.

  • [경영사례] 아웃백의 성공전략분석
  • 아웃백의 내외부환경 분석 및 경쟁 업체들과의 비교, 그리고 마케팅 전략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들의 과거, 현재, 미래를 샆펴보고자 한다. Keywords: 외식업, 패일리 레스토랑, 차별화1. Introduction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은 미국, 일본 등의 선진국에 비한다면 미진한 상태에 머물고 있으나, 최근 프랜차이즈 경영방식의 도입과 고객취향의 변화 등 시장환경의 변화요인에 의하여 전환기적인 상황에 이르고 있는 실정이다. 다시 말해서 기업경영의 차원에서

  • 아웃백 스테이크 마케팅 아웃백 스테이크 기업분석 아웃백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목차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선정이유2.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기업개요2-1.아웃백 소개2-2.기업연혁2-3.기업 이념 2-4.서비스특징3.외부환경 분석3-1.거시환경 분석3-2.경쟁사분석3-3.아웃백 이용현황 설문지 분석4.내부환경분석5.SWOT 분석6.SWOT을 통한 마케팅 전략7.STP8.마케팅 믹스(4p’s)-설문지 포함1. OUTBACK STEAKHOUSE 기업선정 이유OUTBACK선정 이유생활수준의 향상주 5일 근무제에 따른 여가시간 증대핵 가족화에 따른 식습관의 변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