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진출 국산차의 자존심을 건다 현대자동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참고문헌 및 사이트
『세계가 주목하는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 장박원 지음
『 국제경영의 이해』 박종돈 지음
매일경제 인터넷 신문 http://www.mk.co.kr/
조선일보 인터넷 신문 http://www.chosun.com/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com
주인도한국대사관 http://www.embkoreain.org/
대외경제정책연구원 http://www.kiep.go.kr/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http://kari.hmc.co.kr/
-THE END-
*
서 론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수입차의 비중이 크게 늘고 있다.
고가의 프리미엄 대형차 시장은 이미 수입차가 주도하고 있으며, 중저가의 소형 수입차들도 저렴한 가격에 출시되면서 중소형 자동차 시장도 넘보고 있는 실정이다.
기업선정이유
현대자동차 소개 및 목표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현대차의 미국시장 판매는 6.7% 증가율을 나타냈다. 신흥시장인 중국, 인도, 러시아 등에서도 높은 판매증가율을 나타내고 있다. 전통적으로 높은 가격 경쟁력과 더불어 최근 들어 빠른 속도로 향상되고 있는 소비자 만족도, 월드컵을 통한 인지도상승을 바탕으로 수출은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향후 자동차산업의 성장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2)경기변동의 특성자동차 수요는 경기변동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

  • [무역경영론] 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
  •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1.인도진출의 배경2.진출전략(1)진출 전략의 특징(2)SWOT 분석3.진출의 과정(1)DCM도요타 인수(2)중형차‘씨에로’의 예약판매 성공(3)빗나간 시장예측(4)경영전략의 수정Ⅴ. 실패 요인- 시장예측의 실패 1.열악한 사회간접 자본2.미비한 인도정부의 경제개혁3.기대만큼 높지 않았던 중산층의 구매력4.인도 시장의 특성을 무시한 기업 전략Ⅵ. 경쟁기업과의 비교 1.인도 현지 자동차 기업(1)Maruti udyong(2)TATA MOTORS (TELCO)2.현대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빅5 진입 전략
  • 현대자동차 (각종언론보도를 통해 본 현대자동차)●스포츠 마케팅HYUNDAIㆍKIA MOTORS 헤럴드경제 2004-07-20 12:11월드컵 스폰서 `브랜드 무한질주 ` `유로2004 ` 도 후원2조 광고효과 특수 현대자동차는 2002년 한ㆍ일월드컵에 이어 2006년 독일월드컵에 연속으로 자동차 부문 공식 스폰서로 참가키로 하는 등 축구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현대차는 월드컵 스폰서십을 활용한 홍보대사 프로그램, 본선진출 32개국을 순회하는 `굿윌볼 로드쇼` 를

  • LEXUS 렉서스 한국진출사례
  • 자동차 신규 등록 대수 124만486대의 1.1%를 차지, 시장점유율 1% 돌파했다. 그러나 수입차의 평균 가격이 국산차의 3~4배에 달하기 때문에 판매 금액면에서는 수입차가 올해 전체 국내 승용차시장 규모 18조원 중 6% 안팎의 점유율을 차지할 전망이다. 2. About Lexus!!(1) 등장 배경저렴한 일회성 차량의 대표기업이었던 Toyota Motor Co.의 미국 고급차 시장 진출은 83년 도요타 에이지 회장이 토요타 창립 이후 반세기를 정리하는 시점에서 토요타 회장과 임원 및

  • [국제마케팅] 도요타의 이문화 극복전략
  • 진출 2년 만에 국내 수입자동차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에서는 ‘도요타’라는 이름보다는 ‘렉서스’라는 브랜드로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서서히 잠식해 나가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시장에 들어온 도요타 자동차의 시장점유율을 살펴보고, 세계 1위 기업을 뛰어넘어 경쟁에서 승리하려는 도요타만의 일본식 경영 노하우, 또한 우리나라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현대 자동차에 맞서 어떤 점이 우수한지를 알아보기 위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