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갈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본문내용
-
7
갈등
결 론
갈등은 조직이나 집단에서 일어나는 일반적인 현상으로 조직이나 집단의 기능에 건설적일 수 도 있고 파괴적을 수도 있다.
어느 정도의 갈등은 창의성을 불러일으키고, 변화를 시도하게 해주며 긴장을 느끼게 해주므로 보다 건설적인 방향으로 갈등을 해결하려는 노력이 있어야 한다.
갈등이 발생할 경우 다음사항을 유의하여 갈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첫째, 갈등에 대해 어느 쪽이 잘하고 잘못했는지 평가나 판단을 하
지말고,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 즉, 양쪽의 입장
이나 감정을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한다.
조직 행동론 10장 갈 등
갑
갈등상황
갈등의 지각
갈등의 발현
갈등의 여파
을
3. 업무관련 갈등과 사회 감정적 갈등
*업무관련 갈등(과업갈등)
갈등은 항상 나쁜 것 만은 아니다. 성공적인 조직은 종업원간 혹은 부서간 감정적 전투로 발전되지만 않는다면 부드러운 형태의 갈등은 조장하기도 한다.
조직 행동론 10장 갈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