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 만점 과제 - 마케팅 3.0시대 한국 기업의 브랜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8.10 / 2017.08.10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마케팅원론 과목
2016년 12월에 제출한 과제로 만점을 받았습니다.
최근 브랜드 전략을 살펴보았습니다.
여러 사진들이 참고되었습니다.
자료 내 출처가 기입되어 있습니다.
참고 잘 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마케팅 3.0(marketing 3.0) 시대와 마케팅 트렌드
1. 마케팅 3.0(marketing 3.0)
2. 최근 마케팅 트랜드

Ⅱ. 브랜드와 소비자
1. 브랜드의 의미
2. 브랜드 가치
3. 사랑받는 브랜드

Ⅲ. 한국 기업의 브랜드 전략
1. 한국 기업의 브랜드 가치 동향
2. 한국 기업의 브랜드 제고 전략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의 현대 사회는 급격한 변화의 물결을 타고 있다. 하루하루 발전하는 기술들을 우리는 두 눈으로 직접 목격할 수 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전기로 주행하는 자동차, 바둑을 하는 인공지능을 생각할 수 없었을 것이다. 이렇게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매일 달라지는 소비자를 위해 마케팅도 변화를 거듭하며 그 모습을 바꾸었다. 산업혁명이 일어난 산업화 시대부터 현대까지 마케팅 시장은 마케팅 1.0, 마케팅 2.0, 마케팅 3.0의 버전으로 진화하였다. 이제부터 마케팅이 진화하는 모습을 자세히 살펴보겠다.

<중 략>

18세기 영국에서 일어난 산업혁명을 시작으로 세계는 산업화 시대에 돌입하게 되었다. 핵심 기술인 ‘산업용 기계’로 공장에서 규격화되고 일반적인 생산품을 대량생산 하였다. 때문에 제품 수준은 꽤나 초보적이고 기초적이었으며 일반적인 대중을 겨냥해 고안되었다. 이때의 주된 기업의 목표는 공장규모를 키워 생산비용을 최소화하고 상품을 최대한 많이 생산하여 사고자하는 소비자 모두에게 판매하여 최대의 이윤을 얻는 것이었다. 즉 제품이 중심인 시대였다.
참고문헌
마켓 3.0 – 필립 코틀러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 데이비드 아커
배민다움 – 홍성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인터넷을 통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활용
  • 전략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1. IMC의 이론적 고찰가. IMC의 정의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의 약자이며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해석된다. 1990년대 이후 중요한 마케팅 흐름의 하나는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관심의 확산이다. 과거에는 광고, 판매촉진, 홍보, 이벤트, 구매시점 디스플레이 등과 같은 커뮤니케이션수단들이 별개의 마케팅활동으로 수행되었으나, 최근 들어 많은 기업들이 일관된 브랜드이미지를 창출, 유지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전략/기획/마케팅/신입)10.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1.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2.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3.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4.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15.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영업/사료영업/영업관리/경력)17. 자기소개서(영업/중국해외영업/신입)18. 자기소개서(영업관리/마케팅/신입)19. 자기소개서(영업직/기술영업/신입)20. 자기소개서(영업직/영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한국산업경제연구소 연구조교로 1995년부터 2년간 근무하면 서 프로젝트 수행, 거시 금융경제 분석, 산업 기업조사, 사업계획서 작성을 담당했습니다. 각 산업별 동향 및 전망을 분석하였고, 국내외 거시경제 변수변동이 각 산업과 기업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 예측하여 전략을 수립했습니다.예컨대 「○○○」연구에 참여해 환율과 무역 간의 상관관계 등을 통해 효과를 분석했습니다. ○○통신 용역사업인 「○○○○」에 참여하여 Tsp를 활용해 수요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기업의 이익을 위한 영업에 관해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제가 슈퍼바이져로 활동하게 된다면 무엇보다 ○○마트가 쌓아온 신뢰를 보다 두텁게 하기 위해 점포와 본사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점주들에게 친밀하고 편안한 컨설턴트가 되어 매장의 동선구조나 구성, 영업전략아이템 등 사소한 것에서 포괄적인 부분까지 효율적인 판매와 매출증대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항상 유연한 사고와 독특하고 창의적인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 기업의 이익을 위한 영업에 관해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제가 슈퍼바이져로 활동하게 된다면 무엇보다 ○○마트가 쌓아온 신뢰를 보다 두텁게 하기 위해 점포와 본사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점주들에게 친밀하고 편안한 컨설턴트가 되어 매장의 동선구조나 구성, 영업전략아이템 등 사소한 것에서 포괄적인 부분까지 효율적인 판매와 매출증대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항상 유연한 사고와 독특하고 창의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