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 ㈜옥션의 사례조사 - 옥션을 성공으로 이끈 조직구조변화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5(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들어가며
2. 회사소개 – ㈜ 옥션
3. 옥션의 비즈니스 모델
Ⅱ. 본론
Part 1. 미시적 조직 구조 – 옥션의 팀 조직 구조
1. 21세기 변화된 경영 패러다임
2. 옥션의 팀 조직 구조
Part 2. 거시적 조직 구조 – 옥션의 조직 구조의 변화 과정
1. 초기 옥션의 조직 구조 변화 과정
2. 이베이와 합병 후 옥션의 조직 구조 변화
3. 최근 옥션의 조직 구조 변화 과정
Part 3. 조직 성장 - 조직 수명 주기 모형에 적용
Ⅲ. 결론
1. 매출액 성장 비교
2. 나가며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인터넷 경매하면 바로 떠오르는 사이트가 바로 ㈜옥션(이하 옥션)이다. 대한민국 국민 5명 중에 1명이 옥션을 한다는 TV광고처럼 많은 수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폭넓은 선택폭을 제공해 주는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이다. 옥션은 2000년대 초 닷컴 열풍의 거품이 빠지고 난 현재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는 성공한 인터넷 벤처 기업이다.

벤처 기업은 21세기 기업환경에서 강력한 흐름으로 등장한 지식 혁명에 가장 적합한 조직 구조라고 여겨진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조직구조이기 때문이다. 한 한기 동안 조직구조론을 배우면서 우리는 지난 몇 년 사이에 그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벤처 기업, 특히 온라인 상에서 활동하는 닷컴 기업의 조직 구조에 많은 흥미를 느꼈고 가장 성공한 닷컴 기업 중 하나인 옥션의 조직구조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번 조사를 통해 우리는 옥션의 조직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고 조직의 탄생부터 지금 까지 조직 구조가 어떻게 변화하여 왔는가를 알아보겠다. 그리고 이러한 조직 구조의 변화가 옥션이 대한민국 최고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로 성장하는 데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알아보도록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깔끔한 정리가 돋보이네요^^
  • kind***
    (2010.05.04 22:24:5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brki***
    (2008.06.06 02:44:46)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참고 문헌은 어디로??
  • maxb***
    (2006.04.24 23:31:05)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참고 문헌은 어디로??
  • maxb***
    (2006.04.24 23:31:01)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
  • defco***
    (2005.06.04 17:49:2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한국의상술중 게릴라마케팅
  • 성공사례가 늘어나는 것도 한국에서의 게릴라 마케팅의 전망을 밝게 만들고 있다.결론게릴라 마케팅의 전망 시장경제 상에서 업체들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그에 따라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지만,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은 그 역할이 점차 축소되고 있다. 점차적으로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되기 위해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나온 여러 마케팅 전략 중 점차 부각되고 있는 것이 게릴라 마케팅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성공을 기반으로 해외 진출을 시도하는 여러 인터넷 포털/커뮤니티 서비스들이 실상 고전을 면치 못하고 결국 철수하는 모습과 국내에서 미미하지만 점유율을 꾸준히 높여가고 있는 구글의 모습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가장 희망하는 그림은 적절한 비율의 공존으로, 인간 군상의 기본 습성인 다양성과 그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시장의 형성이다.- 네이버 vs 구글 검색네이버와 구글이 차세대 검색 서비스를 놓고 정면 승부

  • 사례로 본 국제협상의 개념과 협상전략
  • 목 차제1장 국제협상이란 무엇인가제1절 국제협상의 성격 2p제2절 국제협상결과의 영향 요인 4p제3절 국제협상의 유형 - 9p제4절 국제협상의 절차 - 12p제2장 국제기업간 협상사례 연구제1절 포항제철과 유에스철강의 성공적 협상으로 인한 합작투자 - 14p제2절 LG전자 천진법인의 합작투자 협상 16p제3절 볼보와 삼

  • [경영정보시스템] CRM
  • 사례1) 옥션(Auction)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경매 사이트 옥션을 예로 들어 고객관계마케팅을 어떻게 실천하고 있는지 살펴보기로 하겠다. 이 사이트의 특징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단돈 1000원으로 100만원짜리 제품을 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곳에서 파는 모든 신상품의 최저 가격은 항상 1000원이다. 경매 매니아나 새내기의 경우 10원만으로도 물품을 구매 할 수 있다.) 이것이 옥션이 이야기하는 기본 마케팅 전략이며, 다른 인터넷 쇼핑몰에 대응 할

  • [경영정보] CRM에 대하여
  • 사례1) 성공 사례a) 국내 성공 사례옥션의 고객관리 마케팅 전략▲ 고객 행태 분석을 통해 고객 세분화목표 고객 선정 → 고객 가입 성향을 분석해 고객을 세분화하고 고객 신용도에 따라 서비스를 차별화▲ 고객별 마케팅 수단 제공 → 고객의 신용도에 따라 결제 방식의 차별화 및 마케팅의 차별화▲ 다차원 분석 정보를 제공해 고객의 신속한 의사 결정 지원→ 고객의 관심 분야에 관한 전문적인 정보 제공→고객의 제품 구매 ▲ 고객 행위 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